맥도날드(McDonald) 마케팅전략과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경영이념 및 조직행동
1.경영이념
2.조직행동
Ⅲ. 경영성과 평가
1. 마케팅 전략
2. 국내의 시장환경분석
Ⅳ. 개선방안
1. 문제점
2. 개선방안 및 시사점
Ⅴ.동일 업종 비교(롯데리아)
1. 기업 정신 & 경영 이념
2. 맥도날드와의 비교를 통한 시사점
- 본문내용
-
2)5가지 행동원칙(Five People Principles )
맥도날드의 People Promise는 단어 자체의 단순한 의미 이상을 내포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지금까지 행동으로서 People Promise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5가지의 행동 원칙을 수립하였고 이 5가지 행동 원칙들은 맥도날드가 추구하는 기업문화를 잘 반영하고 있다.
①존중과 인정
모든 매니저들은 자신이 존중 받기를 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든 직원들을 대한다.
②가치와 리더쉽
우리 모두는 회사 최대의 이익을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타인과 늘 개방적으로 대화하며, 남의 의견에 귀를 기울인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책임감을 가진다.
우리는 늘 가르치고 배운다.
③경쟁력 있는 보상체계와 복리후생 제도
맥도날드가 종업원들에게 지불하는 보상은 시장의 평균 또는 그 이상을 추구한다. 종업원들은 그들이 받는 보상과 혜택을 가치있게 여긴다.
④학습, 개발 그리고 개인적인 성장
종업원들에게는 개인적으로 또는 업무적으로 자신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 종업원들은 항상 업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노력한다.
⑤최상의 서비스 실현을 위한 자원
종업원들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도구 및 자원을 갖추어야 한다. 모든 매장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종업원들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2. 조직행동
1)공유가치
QSC&V.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정신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는 이후 생겨난 다른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모델이 되고 있다.
①품질(Quality) : 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된다.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되며, 대부분의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여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 관리 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를 통해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등을 수치로 규정하여 이것이 생산 시마다 체크된다.
일례로 최상의 원재료로 만들어지는 햄버거는 항상 같은 맛으로 제공되기 위해 같은 시간과 온도로 조리되며, 후렌치 후라이는 길이별 비율까지 규정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