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중국에 진출한 모바일 게임 기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모바일 게임의 정의

2.중국의 모바일 게임시장

3.기업 진출에 대한 평가

4.중국진출에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비교

5.결  론

본문내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모바일 기기(휴대폰, PDA, 휴대용 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

이용자가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

2000년도 이후 China Mobile에서 JAVA, China
Unicom에서 BREW 기반의 서비스를 2003년 8월부터 운영

아직 수익이 적고 사용자도 적음

SP들이 대부분 한국 게임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운영

시장규모는 2001년 4000만 달러, 2002년 6480만 달러
2003년 8310만 달러, 2004년 1억 710만 달러로 추정


중국인들 기호에 맞는 게임 개발이 필요.

새로운 마케팅 기법 필요.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에서의 지원이 필요.

CP업체로 진출, 중국의 SP업체와의 협력이 필요.

중국 게이머가 선호하는 게임 개발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시장 전략][다국적 미디어기업 시장 전략][초국적 기업 시장 전략][문화컨텐츠기업 시장 전략]다국적 미디어기업 시장 전략, 초국적 기업 시장전략, 문화컨텐츠기업 시장전략, 중소기업 시장전략 분석
  • 경제를 추구할 수 있다2) M&A를 통하여 마케팅비용을 절감하고 신규 시장에 용이하게 진출할 수 있다3) 생산 요소의 안정적 공급이다4) 신기술의 도입 또는 개발 목적이다5) 규제의 회피이다Ⅱ. 초국적 기업 시장 전략Ⅲ. 문화컨텐츠기업 시장 전략1. 문화컨텐츠 산업별 진출전략1) 영화․비디오산업2) 음반산업3) 방송산업4) 게임 S/W 산업2. 문화컨텐츠 산업의 중국진출 전략 연구1) 중국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 필요2) 중국시장의 내수시장화

  • (기업사례, 경영사례) 스웨덴의 통신회사 에릭슨의 중국 진출(해외진출) 성공 사례와 시사점 분석
  • 경제의 침체 사회주의 시장경제 위안화 절상에의 압력(중국 정부의 환 자유화, 절상 없을 것이라는 방침이 있으나 외자기업에게는 위험요소로 인식) 2. 중국 시장의 특징Ⅱ. 정치, 경제, 사회 전반의 제요소 차이나 리스크   1. 보호장벽 여전히 심각   2. 공산당의 1당 지배에 의한 정치적  영향력 및 리스크   3. 사스 관시중요(중국인 채용 시 중요한 요소) 체면 중요시 여김(체면 세우기에 실패한 일본 대기업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있음) 인구

  • [인적자원관리] 넥슨의 핵심역량과 문제점 분석 & 해결방안
  • 게임산업 규모는 4조300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9.6% 성장했다. 이는 전년 도 15.8%에 비해 성장세가 둔화된 것이다. 이밖에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는 완만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비디오게임은 정체됐고 PC패키지게임 및 아케이드게임은 지속적으로 축소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게임산업 수출규모는 3억8000만달러로 지난해 1억7000만달러에 비해 124% 늘었다. 수입은 2억500만달러로 수출흑자 1억8000만달러를 기록했다. 국산게임의 주요 수출지역으로는 중국(39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

  • [해외지역연구] 인도 연구
  • 경제통합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중국과의 관계도 급속히 밀접해지고 있다. 인도는 이제 세계경제는 물론 한국 경제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중요한 국가로 확고한 위상을 확보했다. 이러한 시점에서 인도 시장에 좀 더 적극적으로 진출해 시장 확대를 극대화하고 양국 간 상호이익을 증대할 수 있는 경제협력이 더욱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인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첫째, 인도의 정치와 외교 관계, 사회ㆍ문화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