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중국에 진출한 모바일 게임 기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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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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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모바일 게임의 정의
2.중국의 모바일 게임시장
3.기업 진출에 대한 평가
4.중국진출에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비교
5.결 론
- 본문내용
-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모바일 기기(휴대폰, PDA, 휴대용 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
이용자가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
2000년도 이후 China Mobile에서 JAVA, China
Unicom에서 BREW 기반의 서비스를 2003년 8월부터 운영
아직 수익이 적고 사용자도 적음
SP들이 대부분 한국 게임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운영
시장규모는 2001년 4000만 달러, 2002년 6480만 달러
2003년 8310만 달러, 2004년 1억 710만 달러로 추정
중국인들 기호에 맞는 게임 개발이 필요.
새로운 마케팅 기법 필요.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에서의 지원이 필요.
CP업체로 진출, 중국의 SP업체와의 협력이 필요.
중국 게이머가 선호하는 게임 개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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