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경영]벤처기업 공연기획사 `난타`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배우에서 기획자가 되기까지

사물놀이를 재연한 비언어극 난타 기획

세계를 향한 도전정신

송승환 대표의 벤처기업정신

회사소개
주 요 회 사 연 혁

창립 당시 상황
회 사 조 직 도
사 업 영 역


환경분석

외 부 환 경 분 석
해외 공연시장 분석
내 부 환 경 분 석


성공요인

성공요인 분석
본문내용
즉, 위험과 수익성 공유!!
BUT, 기술성이 있어야한다!!!
※ 한국의 벤처기업
벤처캐피탈 투자기업, R&D기업, 특허신기술기업, 기술평가기업
정책수단을 통해 일류기술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지원대상으로서의 성격이 강하다
한국벤처기업을 고위험, 고수익을 특성으로 하는
모험적 창업기업으로 정의하고자 함



1996년 - PMC 프러덕션 설립(자본금 2억 원)
1998년 - 유상증자 실시 (자본금 3억 원)
1999년 - 난타 최초 해외공연 시작
2000년 - 유상증자 실시(자본금 10억 원)
난타 전용극장 개관
국내 최초 공연문화 벤처기업 인증 획득
(중소기업청)
한국관광공사 주최한국 관광대상 수상
2001년 – 보스톤을 시작으로 북미투어 계약 확정



엔젤투자
엔젤은 사업초기에 자본참여 多
엔젤투자는 친분을 통한 투자 多
투자재원이 개인재산인 경우가 多 – 펀드규모 小
엔젤은 법적 자격요건 없다
위험 허용도가 높다지만 기대투자수익도 높다
익명선호


해외시장 규모
내용 공연 영화
미국 104억 달러 73억 달러
일본 3500억 엔 1828억 엔

흥행 사례 비교
내용 오페라 유령 쥬라기 공원
BOX OFFICE 수입 104억 달러 9.1억 달러
제작비용 9백만 달러 7천만 달러
상영기간 10 + ? 년 20주

국내 문화 산업의 시장 규모 (억 원)
구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성장률(%)
음악 2,800 3,000 3,500 4,000 12.7
영화 2,700 3,000 3,400 3,800 12.1
공연 2,594 2,885 3,127 3,365 26.0
계 8,904 8,885 10,027 11,165 1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PMC프로덕션 성공요인 및 블루오션전략
  • 공연 등 수많은 기록을 세워 왔다.국내 관객은 물론, 외국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 화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한 문화벤처 기업(주) PMC PRODUCTION은 앞으로도, 공연 을 비롯한 영화, 음반, 매니지먼트 사업 등 새로운 상품의 개발로 우리문화의 세계화 작업 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이러한 PMC 프러덕션의 성공의 배경에 있는 난타를 중심으로 그 당시의 상황 분석과 시 도된 전략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2)PMC 프러

  • [사업계획서, 공연사업계획서]공연사업계획서
  • 분석1) 문화산업의 동향2) 문화산업의 특징3) 사업 적기 분석3. 공연산업 분석1) 공연의 개요 및 역사3) 공연시장이 규모5) 사업구조분석7) 공연산업 성공요인분석2) 우리나라 공연 예술의 현황4) 공연시장의 연도별 현황6) 경쟁자분석4. 내부핵심역량1) 소유자원2) 핵심역량3) SWOT분석4) G.C Entertainment 경쟁우위분석 5. 공연시장 진입 전략1) 경영목표3) 5개년 계획 수립5) 추정재무제표2) 전략수립 4) 시장 진출 후 사업포트폴리오6. 기업이미지 제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의 의의 2. “1인 창조기업”이란?3.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주요기관과 전문가의 정의4. 1인 창조기업과 타기업 유형 비교Ⅲ. 현황1. 1인 창조 기업 현황2. 1인 기업 평균 매출3. 1인 기업 비중Ⅳ. 배경1. 창조경제 ‘포스트 벤처시대’의 도래2. 1인 창조기업의 Biz 환경 조성 - IT기반 환경은 1인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3. 1인 창조기업의 고용 창출 가능성에 대한 관심과 기대Ⅴ. 분류1. 정부의 분류2. 중소기업청의 분류3. 분석 대상의 선정Ⅶ. 성공

  • [영화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 기업의 구조조정 바람은 각 계열사의 영화분야를 최우선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들은 영화산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문어발식 기업확장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시청각산업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고 그결과 케이블TV의 수익 확보의 차질과 홈-비디오 시장까지 줄어든 것은 경영진의 영화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지를 약화시켰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주식시장 불황은 창업투자 전문금융회사(창업투자회사/벤처캐피탈)의 영화제작

  • [미디어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 기업의 구조조정 바람은 각 계열사의 영화분야를 최우선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들은 영화산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문어발식 기업확장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시청각산업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고 그결과 케이블TV의 수익 확보의 차질과 홈-비디오 시장까지 줄어든 것은 경영진의 영화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지를 약화시켰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주식시장 불황은 창업투자 전문금융회사(창업투자회사/벤처캐피탈)의 영화제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