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분석]뉴코크의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oca-cola 기업 소개
1) 기업사명
2) 연혁
3) 로고&슬로건 변천사
4)브랜드 가치
5)브랜드 전략
6) SWOT & STP & 4P 분석

2.New coke 사례 소개
블라인드 테스트
실패 원인
교훈

3.결론
본문내용
- Growth, Leadership, Sustainability
코카콜라는 세상을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긍정적이고 행복한 순간을 불어넣으며, 가치를 창출하고 차별성을 만들고자 한다.

- Our Mission
Our Roadmap starts with our mission, which is enduring. It declares our purpose as a company and serves as the standard against which we weigh our actions and decisions.

To refresh the world...
To inspire moments of optimism and happiness...
To create value and make a difference.

1866 5.8 미국 애틀랜타 주 제이콥스 약국의 존 펨버튼 박사가 최초
로 제조
1894년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판매사)로 지정
1916년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소개
1928년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 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
1930년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활동 개시
1931년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산타클로스 소개
1950년 6.25때 국내 처음으로 소개
1968년 국내 첫 국내 생산시작
1974년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1993년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
1998. 4 전 세계 코카콜라제품 일일 10억 잔 기록
2000년 코카콜라 즐겨요(Coca-Cola Enjoy) 캠페인 시작
1) 중,장년층
- 코카콜라와 함께 자라온 장년층은 제품자체라기보다 브랜드 이미지와 결합되어 과거의 추억들로 이 제품을 선택한다.
Classic Coke

2) 청년층
- 젊은이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추기 위하여 제품계열을 확장한다.
Cherry Coke, Diet Coke, Tab, Caffeine-free Coke, Fanta, New Coke, Sprit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실패 사례5. 포지셔닝(Positioning) 전략 1) 포지셔닝 전략의 개념2) 포지셔닝의 절차(1) 소비자 분석(2) 경쟁자의 확인(3) 경쟁제품의 포지션 분석(4) 자사제품의 포지셔닝 개발(5) 포지셔닝의 확인과 재포지셔닝3) 포지셔닝맵의 전략적 의의4) 포지셔닝 접근 방법(1)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2)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3) 제품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4) 경쟁에 의한 포지셔닝(5) 니치시장 소구를 위한 포지셔닝5) 브랜드 포지셔닝의 전략(positioning strat

  • [마케팅] 5장 신상품 개발(사례중심)
  • 실패 사례 분석 (맑은물이야기)2. 개발과정-전략적 분석과 계획◦ 개념◦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포스코 기업이미지 광고)-시장조사와 기회파악◦ 개념◦ 수요예측(구매의향조사(마리안느 잡지)테스트 마케팅(한송이소주) 인터뷰조사 (태평양 라네즈) 델파이 기법, 비교 참여관찰 (할리데이비슨) ◦ 잠재성장력(바스모형, 위성DMB) -아이디어 창출(브레인 스토밍 소비자 면접)◦ 개념◦ 사례(전문가 모니터링, 지메트

  • 코카콜라 서베이법과 관찰법, 실험법
  • 코카콜라(서베이법과 관찰법, 실험법)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연혁소개4. 사업영역5. 경쟁사 분석6. 실험법 전 시장분석7. 실험법 사례8. 실험법 실패 시사점9. STP10. SWOT11. 4p12. 마케팅 전략13. 결론1.선정동기마케팅 조사 기법중 하나인 ‘실험법’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려고 수많은 자본과 시간을 할애하였으나 결과적으로 실패한 유명한 사례인 ‘코카콜라’를 이번 케이스의 주제로 삼고 코카 콜라가 마케팅 조사중 또는 마케

  • [마케팅사례]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1. 코카콜라 社의 문제점 – 소비자 기호의 변화Ⅲ. 결 론양 보다는 질 위주의 소비기호의 다양화탄산 음료 소비 감소, 건강 음료 소비의 증가2. 해결 방안 – 마케팅 전략의 개선책Ⅲ. 결 론글로벌 전략의 활용현지화 전략의 강화참고 6 성공 마케팅 전략 – CokePlayⅢ. 결 론온라인 놀이터 코크플레이닷컴을 오픈 한 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15개국 코카콜라 지사에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로 소개 되고 있다.2. 해결 방안 – 보틀

  • [경영실패사례] 코카콜라 뉴코크의 실패사례
  • 코카콜라, 그리고 뉴코크의 실패발표자 : 9조2007. 05. 10. 목요일 코카콜라, 그리고 뉴코크의 실패9조. 경영의 외인구단뉴코크의 실패는 80년대에 전세계에서 손꼽을 수 있는 마케팅 실패사례이며, 또한 이 사례를 통해서 기업에 있어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사례이다.주제 선정 동기코카콜라, 그리고 뉴코크의 실패9조. 경영의 외인구단팀명 : 경영의 외인구단저희팀은 경영학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팀원(해양화학, 사회,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