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분석]뉴코크의 마케팅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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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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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oca-cola 기업 소개
1) 기업사명
2) 연혁
3) 로고&슬로건 변천사
4)브랜드 가치
5)브랜드 전략
6) SWOT & STP & 4P 분석
2.New coke 사례 소개
블라인드 테스트
실패 원인
교훈
3.결론
- 본문내용
-
- Growth, Leadership, Sustainability
코카콜라는 세상을 새롭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긍정적이고 행복한 순간을 불어넣으며, 가치를 창출하고 차별성을 만들고자 한다.
- Our Mission
Our Roadmap starts with our mission, which is enduring. It declares our purpose as a company and serves as the standard against which we weigh our actions and decisions.
To refresh the world...
To inspire moments of optimism and happiness...
To create value and make a difference.
1866 5.8 미국 애틀랜타 주 제이콥스 약국의 존 펨버튼 박사가 최초
로 제조
1894년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판매사)로 지정
1916년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소개
1928년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 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
1930년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활동 개시
1931년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산타클로스 소개
1950년 6.25때 국내 처음으로 소개
1968년 국내 첫 국내 생산시작
1974년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1993년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캠페인 시작
1998. 4 전 세계 코카콜라제품 일일 10억 잔 기록
2000년 코카콜라 즐겨요(Coca-Cola Enjoy) 캠페인 시작
1) 중,장년층
- 코카콜라와 함께 자라온 장년층은 제품자체라기보다 브랜드 이미지와 결합되어 과거의 추억들로 이 제품을 선택한다.
Classic Coke
2) 청년층
- 젊은이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추기 위하여 제품계열을 확장한다.
Cherry Coke, Diet Coke, Tab, Caffeine-free Coke, Fanta, New Coke, Spr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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