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코카콜라 vs 펩시콜라의 콜라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1.코카콜라와 펩시의 설명
2.코카콜라와 펩시의 프로필 1,2
3.라이벌기
4.접전기
5.펩시의 추격
6.전쟁(인터넷,인도,신제품,광고)
7.결론
- 본문내용
-
수없는 도전을 받았지만, 100년 이상 선두기업 고수
점유율은 줄었지만, 세계수요는 엄청나게 늘었음
매일 8억 3400만 병 이 소비된다.
세계 시장 195개국(유엔회원국 150개국)
종류는 클래식, 뉴, 체리, 다이어트, 카페인프리 코크 헤아리기도 힘들다
여자모양의 병, 특이한 필체(로고), 빨간색의 이미지 때문에 소비자의 마음속에 강력하게 포지셔닝
2002년 음료부문 히트상품 톱10에서 4개를 차지했다(펩시는 3개)
언제나 열심히 노력 새로운 도전을 감행
블라인드 테스트(눈 가린 후 미각테스트)통한 첼린지 켐페인
모든칼라를 푸른색으로 일신 블루프로젝트
차세대(Generation next) 집중공략(취향과 미래지향성 자신감)
1984년 마이클잭슨과 형제들 광고에 참여 신세대의 선택강조
실제로 뉴욕시에서는 펩시가 코카콜라 압도해 펩시의 요새로 통한다.
1. 1898년
휴대가능 용기에 담겨진 콜라 시판이후 코크의 적은 없었다.
2. 1960년 이후
1)미국정부 코크의 중독성 성분 코카인 사용 금지.
2)펩시와 프리토레이(스낵회사) 와 합병 점차 콜라시장 잠식
3)코카콜라의 모방, 아류의 이미지 깨는 시발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