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코카콜라 vs 펩시콜라의 콜라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코카콜라와 펩시의 설명
2.코카콜라와 펩시의 프로필 1,2
3.라이벌기
4.접전기
5.펩시의 추격
6.전쟁(인터넷,인도,신제품,광고)
7.결론
본문내용
수없는 도전을 받았지만, 100년 이상 선두기업 고수
점유율은 줄었지만, 세계수요는 엄청나게 늘었음
매일 8억 3400만 병 이 소비된다.
세계 시장 195개국(유엔회원국 150개국)
종류는 클래식, 뉴, 체리, 다이어트, 카페인프리 코크 헤아리기도 힘들다
여자모양의 병, 특이한 필체(로고), 빨간색의 이미지 때문에 소비자의 마음속에 강력하게 포지셔닝
2002년 음료부문 히트상품 톱10에서 4개를 차지했다(펩시는 3개)
언제나 열심히 노력 새로운 도전을 감행
블라인드 테스트(눈 가린 후 미각테스트)통한 첼린지 켐페인
모든칼라를 푸른색으로 일신 블루프로젝트
차세대(Generation next) 집중공략(취향과 미래지향성 자신감)
1984년 마이클잭슨과 형제들 광고에 참여 신세대의 선택강조
실제로 뉴욕시에서는 펩시가 코카콜라 압도해 펩시의 요새로 통한다.
1. 1898년
휴대가능 용기에 담겨진 콜라 시판이후 코크의 적은 없었다.

2. 1960년 이후
1)미국정부 코크의 중독성 성분 코카인 사용 금지.
2)펩시와 프리토레이(스낵회사) 와 합병 점차 콜라시장 잠식
3)코카콜라의 모방, 아류의 이미지 깨는 시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코카 콜라와 펩시
  • 마케팅의 기회경쟁환경분석 (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가. 음료시장의 확대나. 다수의 경쟁업체등장다. 외국 기업 국내 진출라. 가격경쟁의 심화소비자 기호 분석가. 국민 소득 증대나. 선택기호의 다양화다. 건강 지향적 소비성향코카콜라의 슬로건 코카 콜라의 TV광고의 특징코카콜라 TV광고의 사례 분석산타와 코카콜라펩시콜라의 비약적인 성장 - Challenger로 변신콜라전쟁이란 무엇인가?영원한 라이벌 코카콜라와 펩시펩시의 맹추격의 비

  • 펩시 경영분석 레포트
  • 만년 2등, 펩시의 도전■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및 목적 2. 기업소개 Ⅱ. 본 론1. 현 황 (영원한 라이벌 펩시 VS 코카콜라의 전쟁)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 - 코카콜라, SWOT분석 4. 자 사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3) 4P 분석 5. 결 론 도 출 Ⅲ. 결 론1. 메인컨셉도출 및 마케팅대안 2. 종합하면서 Ⅰ. 서 론1. 기업선정배경 및 목적 만년 음료업계 1위였던 코카콜라 때문에 언제나 2등 기업이었던 펩시, 하지만 펩시는 코카콜라를 이기기 위

  • [기업전략론] 코카콜라 경영분석
  • 1. 코카콜라의 연혁1) 코카콜라의 탄생1886년 미국 애틀란타 시에서 존 팸퍼튼이라는 약제사가 최초로 만들었다. 남북전쟁 당시 약제조의 제제법이 없던 약사들은 마음대로 약을 발명하였다. 존 펨퍼튼은 그 약사중의 하나였고,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French Wine of Coca)라는 히트 약 상품을 발명했다. 1885년 애틀란타는 금주법을 통과시켰다. 펨버튼은 술성분을 제거시킬 필요를 느끼고 프렌치 와인 오브 코카를 단 맛이 나는 음료로 바꾸는데 성공했다.

  • [마케팅] 코카콜라 코크플레이(Cokeplay) 마케팅전략
  • 콜라시장은 약 2,300억 원의 시장을 형성한 것으로 보이며, 지난해 대비 10%가 넘는 마이너스 실적을 거둔 것으로 집계되었다. 콜라시장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코카콜라의 독점적인 지위가 지속적으로 작아지고 있으며, 2개 업체가 콜라시장을 차지하면서 양대 산맥을 형성하고 있다.2005년 상반기에도 콜라시장의 지속적 유지를 위해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대대적인 마케팅 노력을 기울였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

  • [마케팅원론] 펩시콜라VS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콜라전쟁펩시콜라VS코카콜라목차Chapter 1. 미국시장에서의 경쟁Chapter 2-1 펩시의 시련Chapter 2-2 코카의 시련Chapter 3. 펩시와 콜라의 전략 분석결론.Chapter. 1미국 시장에서의 경쟁vs코카콜라는 펩시보다 1억달러나 더 많은 광고비용을 지출자판기도 코카 콜라가 펩시보다 2배나 많음음료수 제조에 이용되는 지하수의 양도 코카콜라가 훨씬 많았다.가격도 코카콜라가 펩시보다 저렴1970년대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력 비교코카콜라 펩시 계열 3197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