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삼성전자의 S&OP(Sales&Operation Planning)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 & OP

2. SAMSUNG

3. Case

4. 시사점
본문내용
Sales & Operation Planning


경쟁우위 강화를 목적으로
영업,마케팅,개발,생산 등의 계획을 총괄하여 ‘하나의 통합계획’을 수립하도록 지원해주는 프로세스.


S & OP

Demand-Driven Process
월 주기의 장기 계획
합리적인 수요 예측과 판매 계획 수립
실행 가능한 공급계획 수립 및 조정
전사적 관점의 Profit Optimization
CEO가 주도하는 경영관리 Process
계획 대비 성과 점검을 통한 지속적 개선
전담 조직의 운영 및 명확한 R&R 정의
실행 과정의 환경 변화 수용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 : " 삼성전자 TV가 전 세계에서 1등을 하는데 SCM 체계가 큰 역할"



S & OP 추진배경
Business Process
Speedy 경영체제 구축
Business의 글로벌 투명성 확보
해외 Operation 증가

정보시스템

분산된 ERP 시스템으로는 전세계 통합화 불가
미래 e-Business 대응의 선행 준비 필요




참고문헌
http://chunun.com/584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11190183

http://blog.naver.com/mjjeong_kr/100098114324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

SCM의 중심 S&OP 판매 & 운영 계획
(Thomas F. Wallace 엠플래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사례를 찾아 보아라.: 경영자는 재무회계, 원가관리회계 정보 등의 회계정보를 기반으로 경영 의사결정을 하고 경영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기존의 사업 발전 전략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으로의 진출을 꾀할 때도 회계정보를 이용한다.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도 반도체로의 사업 확대를 위해 회계정보를 이용하여 성공적인 사업 구축을 이루었다. 삼성은 “산업의 쌀”이라고 불리우는 반도체 산업에 투자하여, 일본기업의 강점분야였던 DRA

  • 경제경영 유통정보 시스템
  • 관리에 의해 잘 팔리는 상품과 잘 팔리지 않는 상품을 즉각 찾아낼 수 있다. 넷째, 전자주문시스템(Electronic Order system: EOS)과 연계하여 신속하고 적절한 구매를 할 수 있고 그 외에 재고의 적정화, 물류관리의 합리화, 판촉 전략의 과학화 등을 가져올 수 있다.이상과 같은 많은 장점 때문에 유통업계에 POS시스템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의 소매업은 저 성장의 문제와 수익구조의 약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이를 극복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관리재고관리 시스템 구축에서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해결방안 : 국내 전자제품 생산기업에 대한 사례연구” (2009. 김영삼, 송상화, 이동옥)M사는 1973년 창업한 이래 전자 및 정보통신 산업 부문, 자동차산업은 물론 디스플레이 사업에 이르기 까지 종합부품회사로 발전해왔으며, 제품의 종류는 자동차부문의 스위치, 릴레이, 센서, 핸드프리시스템, Electronic Control Unit, Car Navigation System, 정보통신산업부문, 디스플레이, 기정부문, 가공부문 등을 취급하고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연구가 이루어지지 못하였다. 더욱이 우리 나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실증적인 연구는 전무한 실정이다. 공급사슬 성과에 대한 측정과 분석은 주기적으로 이루어져 기업들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공급사슬 성과 데이터베이스는 기업들의 공급사슬 관리 개선을 위한 벤치마킹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중요한 인프라가 될 수 있을 것이다.3. 마그넷의 SCM 사례와 교훈(1) 내용 요약공급망 전체를 하나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사례 31(1) 삼성 SDI 31(2) 한화 석유화학 사례 323. 국내 eProcurement 프로젝트 현황 32(1) 국내 업종별 주요 eMarketplace 현황 32(1) 국내 전자 상거래 실시 업체 현황 34IV. Logistics Projects in Korea 361. Logistics 개념 정리 36(1) e-Logistics 개요 36(2) 물류관리에서 SCM 으로: 물류 아웃소싱 36(3) Logistics의 변화 36(4) 제3자 물류의 개념 37(5) 제3자 물류업과 일반 물류업의 차이 38(6) 3PL WIN-WIN 성공열쇠 392. Logistics Projects 국내 사례 40(1) CJ CLS 사례 40(2) 한솔 CSN 사례 46(3)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