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중국에 진출한 모바일 게임 기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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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소개
-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특성, 현황
- 왜 중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 주목해야하는가?


2. 본 론
- 1. 한국 모바일 게임 기업의 중국 진출
1) 모바일 게임의 정의
2) 한국 모바일 게임 기업의 성장
3) 진출시기의 중국의 내수시장

- 2. 기업 진출에 대한 평가.
1) 기업의 인지도 조사.
2) 중국인이 생각하는 한국기업의 모바일게임에 대한 평가
3) 중국인이 생각하는 모바일게임의 질 평가

- 3. 중국진출에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여러 측면에서의 비교
1) 마케팅 방식
2) 게임의 상품성
3) 게임의 기술적인 측면
4) 재정적인 결과


3. 결 론
- 향 후 모바일게임 기업들에 대한 전망.
- 향 후 모바일게임 기업들의 주의 사항.
본문내용
- 1. 한국 모바일 게임 기업의 중국 진출.
1) 모바일 게임의 정의

(http://mybox.happycampus.com/gainsb/678434)
모바일 게임이란 말 그대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은 넓게는 모바일기기(휴대폰, PDA, 휴대용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좁게는 이용자가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다. 즉, 모바일 게임은 유저가 모바일 기기에 기반 한 무선인터넷 서버에 접속하여 바르고 쉽게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거나 혹은 네트워크상에서 게임을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는 바르고 쉽게라는 것은 모바일 게임이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이탈 역시 손쉽다는 모바일 게임의 특성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모바일 게임 시장이 2001년 초부터 본격 형성되고 있다.

2) 한국 모바일 게임 기업의 성장

http://mybox.happycampus.com/kjm8445/3495248/?agent_type=naver
국내에서는 1999년 컴투스(Com2s)가 국내 최초로 모바일게임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국내 모바일게임의 역사는 어느덧 10년을 넘어섰다. 초창기 이후 모바일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밀리언셀러(100만 다운로드) 시대를 가져왔다.
초창기 모바일 게임은 아주 단순한 게임에 불과했다. 추억 속에서만 존재했던 소위 오래된 게임들이 대부분이었고, 주위 반응 또한 좋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컴투스를 비롯한 게임빌, 넥슨 등의 사업자들은 꾸준히 연구 및 개발을 하였고, 현재의 성공적인 모바일 게임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각 이동통신사 별로 서로 다른 환경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SKT(gnex, skvm), KTF(brew), LGT(midp) 등이 그것이며, 현재는 WIPI라는 통합 플랫폼으로 변환하고 있다. WIPI라는 통합 플랫폼으로 변환 후에 모바일 게임은 기존보다 높은 품질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갖게 되었다. 또한 핸드폰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모바일 게임은 함께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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