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고객만족 경영사례(우리은행, 롯데홈쇼핑, KT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리은행

2. 롯데홈쇼핑

3. KTF
본문내용

고객 만족 경영 성공 사례
- 우리은행, 롯데홈쇼핑, KTF -


1. 우리은행
(주) 우리은행(대표 이종휘)의 비전은 ‘우리나라 1등은행’이다. 우리나라 1등은행 이란 ‘최고의 인재들이 최상의 금융 서비스로 고객행복과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은행’을 말한다.

우리은행은 ‘고객행복’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선정하여 2009년을 ‘고객행복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진정한 고객행복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하며 고객행복경영을 추진해가고 있다.

지난 2009년 2월 이종휘 우리은행장은 고객행복경영 선포식에서 ‘고객행복헌장’을 발표하고, 행내 방송을 통해 “모든 의사결정과 영업활동에 있어 고객의 이익과 신뢰를 가장 먼저 생각하고 실천하는 등 ‘고객행복’이 전 임직원의 판단기준이자 실행원칙이 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우리은행이 이제 진정한 고객행복파트너가 되자”고 역설했다.

우리은행은 고객행복 실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행복 시스템 구축과 고객행복에 대한 직원 마인드 확립, 펀(fun)경영을 통한 직원만족도 제고 등 실질적인 고객 체감행복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우선, 고객행복 시스템 구축 면에서 CCO(최고고객책임자)를 도입, 수석부행장이 겸임토록 하여 고객의 대변인 역할과 고객행복경영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CS개선 활동 시 점포장 스폰서 역할과 실질적 개선활동을 기대할 수 있는 고객 매니아(Cunstomer Mania)그룹도 구성하였다. 또한 고객행복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본부별 자체개선 과제를 선정하여 CCO중점 추진과제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은행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고객행복추진 위원회’ 신설을 통해 대고객 관련 각종 VOC(Voice Of Customer)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정책수립으로 전행적인 고객행복경영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출처 : http://www.hunet.co.kr
http://www.kma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기업교육전문업체의 현황과 내용
  • 고객 기업 & 단체LG전자, 롯데연수원, LG인화원, 현대경제연구원, 한국경제신문, 서울대학교, 한국경영학회, EBS, 포스코, LG카드, LG e-shop, 삼성SDI, 에버랜드,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SK 텔레콤,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제일화재, 동국제강, 대한항공, 한솔교육, KT&G, 서울은행, 세븐일레븐, 두산, 이마트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프로그램사내 MBA 프로그램핵심인

  • 가상기업 JHEC를 통한 기업교육 전문 업체의 현황과 내용
  • 고객 기업 & 단체▪ LG전자, 롯데연수원, LG인화원, 현대경제연구원, 한국경제신문, 서울대학교, 한국경영학회, EBS, 포스코, LG카드, LG e-shop, 삼성SDI, 에버랜드,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SK 텔레콤,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제일화재, 동국제강, 대한항공, 한솔교육, KT&G, 서울은행, 세븐일레븐, 두산, 이마트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온라인 프로그램▷ 사내 MBA 프로그램▪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고객 이용 창구의 면적과 인원을 줄이면서 VIP고객 전용창구를 확대하는 것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밖에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가 서버관리 비용을 절감하려고 이용빈도가 극히 낮은 가입자를 삭제하거나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등을 이유로 유료 회원제로 전환하는 것, 주류 회사가 고급 브랜드를 특정 업소에만 선택적으로 공급하는 것, 홈쇼핑 업체가 최상위 고객 일부에게만 할인쿠폰과 카탈로그를 발송하는 것 등도 모두 디마케팅 전략에 해당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경영자들은 ‘기업의 방식’에 따라 일관성 있게 행동하는 자기 근속자들을 중요하게 생각한다.*전문가형 리더들은 그들의 가장 중요한 책임이 경쟁우위의 원천이 될 수 있는 전문 영역을 찾아내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따라서 많은 시간을 신기술 연구, 경쟁제품의 분석, 엔지니어와 고객과의 만남 등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개발하기 위한 활동에 할애하고 있다. 이들은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을 채용하는 경향이 크지만, 동시에 편견없고 유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우리 나라 경제 발전에서 재벌이 끼친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말해보 2)라.세금을 3) 많이 거두면 경제 자유를 저해한다 세금이 적을수록 좋다는 주장에 관한 본인의 .의견은?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경영학과 는 무엇의 약자인가 또 가 갖추어야 할 자질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1) CEO ? CEO ?노조와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하는 것이 경영자의 바람직한 자세라고 생각하는가 2) ?연봉제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