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cyworld)마케팅전략과 문제점및해결방안제시<담당자인터뷰자료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과 문제점및 해결방안입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유현오 사장님과의 인터뷰자료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목차
1. 선정동기

2. 회사 소개

3. 싸이월드의 연혁

4. 싸이월드의 등장배경 및 성장배경
- 등장배경
- 성장배경

5. 싸이월드의 특징

6.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1) 바이러스마케팅
2) 솔루션 판매 마케팅(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기술)
3) 감성마케팅(싸이 기상청, 테마마당)
4) 스타마케팅
5) 사회마케팅
6) ‘페이퍼’마케팅
7) 사회책임 마케팅

7. 결론 (문제점, 해결방안)
1) 4P 분석
2) STP
3) VRIO 모형
4) SWOT 분석
5) 문제점 해결방안

본문내용
(4) Promotion
싸이월드 가입자들의 구전을 통해 전파
-자신의 미니홈피관리(미니미,미니룸관리,스킨,음악관리)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감성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
① 로그인 시 메인화면 오른쪽에 새로운 아이템을 광고한다.
(계절과 각종 day에 맞추어서 미니홈피 스킨을 내놓고 최근에 유행하는 음악 아이템을 판 매순위별로 배치하기도 한다.)

② 미니홈피 사용을 촉진할 수 있는 이벤트가 다양하다.
- '베스트 미니홈피' 이벤트
: 미니홈피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로 <Best 미니홈피>가 있는데 일정기간을 두어 투표 형 식으로 진행, 베스트 보드, 갤러리, 포토를 뽑는 것으로 미니홈피 사용을 활성화하는데 일조 하고 있다.
- 투데이 멤버 선정
: 매일 2명의 회원을 선정하여 이들을 소개하는데, 로그인시 나타나는 투데이 멤버를 클릭 하면 투데이 멤버로 선정된 사람의 미니홈피로 접속이 가능하다.

③ 미니홈피 접속이 쉽다
로그인 화면 왼쪽 상단에는 미니홈피의 당일 방문자 수, 새글 수, 쪽지 수 기록을 확인할 수 있게 해놓았다. 클럽에서도 사용자의 이름을 클릭하면 미니홈피로 접속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뿐만 아니라 미니홈피 도메인을 설정하면 싸이월드에 접속하지 않고 바로 미니홈피에 접속할 수 있다. 네이트온 메신저에서도 상단에 미니홈피와 싸이월드 접속 아이콘을 만들어 놓아 메신저를 즐기면서도 손쉽게 접속 할 수 있다.

④ 스크랩 기능이 있다.
싸이월드 내에서 보는 모든 글, 그림, 이미지 등의 게시물이 마음에 든다면 게시물 하단에 있는 스크랩 기능을 이용해 미니홈피에 저장할 수 있다. 이런 방법으로 사용자 개개인의 컬렉션을 만들 수 있다. 미니홈피는 이를 통해 다양한 자원을 ‘나’를 중심으로 묶는 도구로 존재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등(2) 조직체계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 성공요인 분석(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MIX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4)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목차Chapter 1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경영, 6시그마전략 등(2) 조직체계 분석Chapter 4 – 마케팅, 광고전략, 성공요인 분석(1)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2) 4P MIX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STP 분석 :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 POSITIONING (포지셔닝)(4)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1) 성공요인(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CONTENTSChapter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자료들이 잇달아 쏟아졌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SK텔레콤의 세분시장을 이해하고 있을 것이고 SK텔레콤의 각 브랜드마다 지향하는 고객을 어림잡아 거의 파악하고 있을 것이다. 그만큼 SK텔레콤의 마케팅 전략은 대단했다.② DMB, 즉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해서 고객들을 파악하고 설문조사를 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에 큰 전환점을 이뤘다고 볼 수 있다. SK텔레콤을 본보기로 다른 기업들도 비슷한 전략을 세워나갔다고 생각한다.③ 세분시장에

  • [A+] 네이버 NAVER - HRD HRM 인적자원관리 전략 및 성공요인 경영전략 분석
  • 점 및 단점CHAPTER 4 - HRD HRM 인적교육 인적육성 체제 분석(1) 인재경영전략, 인재교육시스템 분석 (2) 인재 역량체계 및 인재육성제도 분석CHAPTER 5 - 인재보상제도 및 복지제도 결론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전략제시CONTENTS Chapter 1 - 기업소개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기업개요형태주식회사산업 분야정보자료처리 및 정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장점유율향상을위한인터넷쇼핑몰11번가11st마케팅전략A+리포트
  • 마케팅 전략1. 11번가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Ⅵ. 11번가, 무엇이 부족한가1. 현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2. 11번가 현재 상황에 대한 분석3. 설문과 FGI, 인터뷰를 통해 도출해낸 가설 및 가설 검증Ⅶ. 소비문화와 형태에 따른 마케팅 전략Ⅷ. 전략 효과 분석Ⅸ. 결론Ⅹ. 한계점ⅩⅠ. 출처Ⅰ. 조사 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 쇼핑의 형태는 급속도로 변하고 있다. 더 이상 마음먹고 번화가로 나가서 하는 쇼핑이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