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와 대학동아리를 통해 알아보는 `조직의 8가지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학생활을 통틀어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의미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더불어 교수님께서 내주신 기말텀페이퍼는 당시 수량부터가 준논문수준이었기에
학부생이 쓰기엔 다소 애를 먹었던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주제에 상관없이 "조직의 8가지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
던중, 군생활과 대학동아리를 창단하면서 겪었던 몸으로 느낀 실생활의 것들을
풀어내기로 했습니다. 당시 "자서전"을 쓴다는 심정으로 임했고, 10여일간을 새벽까
지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끝에 매듭지었습니다. 당시 부족하다 생각했지만, 외부의
도움없이 혼자의 힘으로 마무리 한 끝에, 학점을 않주기로 유명한 교수님이었음에도
혼자 A+을 받았던 거로 기억합니다.
레포트를 쓰고 가닥을 잡아가는데 있어 적지 않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받으시는 분들 모두 A+ 받으시길~
- 목차
-
차례
서론
본론
1. 해병대
1) 기계적 조직으로서의 해병대
(1) 해병대 조직 구조
(2) 패쇄적이며 관료제적인 군생활
2) 문화로서의 조직의 해병대
(1) 해병대 병의 인계사항
(2) 공군은 참새, 육군은 땅개, 해군은 물개
(3) 해병대 마크
(4) 팔각모
(5) 붉은 명찰
(6) 해병대 구호
3) 유기체적 조직으로서의 해병대
(1) 현 해병대의 임무와 활동
(2) 미래 해병대상
2. KOFEN
1) KOFEN의 생성배경/역사
2) 문화로서의 조직 KOFEN
3) 정치체계로서의 조직 KOFEN
(1) 총 관리자 master
(2) 나
결론
- 본문내용
-
(1) 해병대 조직구조
위의 구조도엔 나와있지 않지만 내가 생활했었던 1사단의 경우엔 사단아래에 4개의 연대(1,2,3 보병 연대와 포연대), 전차대대, 상장대대, 공병대대, 수색대대등으로 이뤄져있으며 보병연대의 경우엔 3개대대인 유격,IBS,공수대대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더불어 이는 우리 나라 전군을 통틀어 1개 사단 규모안에 이렇게 많은 대대와 연대들이 붙어서 상호작용을 하는 곳은 이곳이 유일하다.
(2) 폐쇄적이며 관료제적인 군생활
기계적 관점은 조직을 기계와 같이 설계되고 운영되는 것으로 파악하며 관료적인 조직을 강조해 합리적이고 기술적인 과정으로만 이해하기 때문에 구성원들의 인간적인 측면을 과소평가한다. 이러한 관점은 어느 군에나 보편적으로 퍼져있어서 비인간화를 부추긴다는 사실은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정을 한다. 따라서 이 파트에 말하는 내용은 비단 해병대의 것만이 아니다. 이는 전시체제에서 나라와 국민을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하며 감정이 개입된다는 것은 곧 패배와 죽음으로 이어지는 어쩔 수 없는 군인의 특성인 것이다. 이에 따라 군대 내에 있어서 상명하복의 수직명령구도는 필연적인 것이다. 전시에 직속상관이 돌진하라고 명을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해병대 전우회 인터넷 카페 http://rokmc.cc/main.html
해병대 사령부 홈페이지 http://www.rokmc.mil.kr/
조직의 8가지 이미지 ( 조직론 수업 본 교재 )
다음 해병대 카페 cafe.daum.net/rokmc8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