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교육을 위한 신체활동의 실제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감성교육을 위한 신체활동의 실제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1) 감성지능의 개념
2) 감정지수를 신체적인 면에서 향상시킬 구체적 목표

Ⅱ. 감성지능의 구성요소
1. 자기감정인식
2. 자기 감정관리(감정조절)
3. 자기 동기화
4. 감정이입
5. 대인관계 기술(인간관계 기술)
Ⅲ. 유아교육과 신체활동
1. 신체활동과 교육과정
2. 신체활동의 개념
Ⅳ. 감성교육을 위한 신체활동의 실제
1. 금 붕 어
2. 마주보며 당겨주기
3. 뛰 기
4. 꼬 기
5. 함께 일어서기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처럼 사회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상황에서는 그 사회에서 잘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자율성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 책임감 창의성 용기 내적인 안정감 자유 같은 가치들이 종전보다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감성지능이 합리적인 행동을 위해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자신감의 토대임을 인식하게 되면서 삶을 살아가는 데 성공적인 요소로 인정받게 되었다. 우리가 사는 현대사회 더 나아가 미래사회에서 우리가 얻게 될 성공은 자신에 대한 신뢰와 자율성 편안한 대인관계를 기반으로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의사소통을 잘하고 자기 스스로 감정을 잘 처리할 줄 아는 능력이 기술적인 능력만큼이나 중요해졌다. 개인의 삶에서 직업인으로의 성공을 맛보기 위해서는 감성지능이 여느 때보다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특히 그 사회에서 개인의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신체적인 건강과 자신을 동기화 하는 능력, 곤경에 처해도 신념을 믿고 나가는 능력, 자신의 기분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감정을 이입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그러나 우리 유아들은 부모의 지극한 사랑과 보살핌 속에서 자라 외적으로는 예전보다 훨씬 크고 건강해 보이지만 조금만 부딪쳐도 쉽게 찢어지거나 부러지고, 가벼운 감기에도 며칠씩 앓아 눕는 것이 또 다른 모습이라 안타깝게 생각될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참고문헌
1. 김현경·이지은, EQ 감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2. 오무라 마사오(1997), 당신의 EQ는 얼마, 서울: 비전코리아
3. 최은영, 정서지능, 일반지능, 성격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2004
4. Mayer John D., Salovey Peter(1996). 감성지능. 새로운 지능의 개념, 감성지능.
5. Peter Salovey 교수 초청강연(pp.235-257). 삼성생명 사회정신건강연구소.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운동놀이와 신체활동00
  • 유아운동놀이와 신체활동00 1장. 유아운동놀이의 현황과 방향유아의 체육활동은 장차 성년으로 가기위한 준비과정으로서 매우 중요하다. 정상인으로 발달하기 위한 과정에서 체육놀이의 과정을 필히 거쳐야 한다. 유아기에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란 아동은 정상인으로 상장하여 앞으로 미래의 건전한 민주시민이 되어 국가와 사회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유아기는 신체의 구조 및 기능이 급속도로 발달하는 시기로서 이기간의 신체활

  • 교과교육론3C)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4~5세 보육계획안0k
  • 활동하기 ․옷을 상황에 맞게 입기 ․건강에 관심 갖고 건강생활 실천하기안전한 생활․안전하게 놀이하고 타인의 안전을 배려하기 ․위험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행동하기 ․탈 것을 안전하게 이용하기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참여하기2.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1) 교육 목표 1. 자신을 존중하고, 가족과 또래 및 지역사회와 긍정적인 사회관계를 형

  •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한 줄넘기 운동이 건강체력과 자기신체평가에 미치는 영향
  • 신체평가 하위요소 비교 27 줄넘기 보급, 환경구성판 제작 31 체력단련실 신설, 체력 측정실 정비 31 줄넘기 운동을 위한 교직원 연수 모습 32 줄넘기 동영상 시청, 시범학생 훈련 모습 33 G도교육소식에 소개된 내용 33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한 줄넘기 운동 활동 모습 40 마주보며 뛰기, 건강 5종목 오래뛰기 장면 42 G도교육청 컨설팅 장학 모습 43 창원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에벤에셀어린이집
  • 활동하기① 작업지시문을 만든다② 미술영역에 만드는 순서를 붙여 놓는다-완성된 우주 헬멧을 가지고 우주놀이로 연계활동을 한다도형합판에 여러 가지 고무줄을 이용하여 집, 세모, 네모, 별 모양 들을 만들어본다12 : 30 ~ 12 : 50 정리정돈하기 및 화장실 가기. 손 씻기12 : 50 ~ 13 : 30 점심 및 이 닦기 (질서를 지켜 식당으로 이동하여 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식사를 한다)13 : 30 ~ 14 : 00 신체

  • [청소년문화]청소년과 자원봉사 및 수련활동에 대한 프로그램
  • 활동 장기적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봉사활동〈표 1〉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개인 및 사회의 태도 변화2)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필요성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체험학습을 통해서 개인적 만족감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사회참여의 기회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기회가 된다는 이중적 의의를 가진다. 또한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학습을 통하여 얻은 지식과 기술을 지역사회에서 실현함으로써 그 지식과 기술을 보다 실제적인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