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마케팅] LG패션 남성정장 환경분석과 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획의도
2 남성정장 환경분석
시장/소비자 분석
LG패션 SWOT
각 경쟁사 SWOT
3 LG패션 남성정장 환경분석
LG브랜드별 BCG
4 성장브랜드 마케팅
경쟁브랜드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활동
5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기 획 의 도
■ 개 요
13 - 1
1. 최근 내수경제의 어려움과 가계경제의 불안으로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지는 패션의류부문은 불황기를 겪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이것을 타계할 만한 마케팅 방법을 구상하여 내놓으므로써 내수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미흡하나마 리포터를 통해서 우리에 분석에 대한 결과를 쓴다.
2. 한국은행 지난해 추계로 경제성장률, 외환위기 뒤 최저 3.1%를 기록하였고, 이에 따른 의류산업도 같은 내림세를 겪게 되었다. 그리고 소비층의 양극화로 인하여 실질 소비할 수 있는 소비층은 그리 많지 않아 지는 2080법칙의 적용이 판매에 크게 작용하게 되었다.
14 - 1
3. 이로써 우리는 2080법칙에 입각한 LG패션의 고급브랜드전략에 입각한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방법을 작성하게 되었다.
4. 흐름은 전체적인 남성정장의 시장분석(외부환경)을 통한 LG패션의 환경분석(내부환경)을 분석한 뒤 우리에 주제에 맞는 LG패션이 작년 8월에 내놓은 ‘알베로’라는 이름의 브랜드를 경쟁사의 브랜드와 비교 분석하여 이에 적합한 마케팅 믹스별 요인으로 마케팅 방법을 구체화 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 참고문헌
-
■ 설문조사자료 : 2004. 5. 1 10~50대까지 남성
■ 참고사이트
1. LG패션 : www.lgfashon.co.kr
2. 제일모직 : www.cii.samsung.com
3. 파크랜드 : www.parkland.co.kr
4. 서울신용평가 : sci.co.kr
5. 통계청 : www.ngo.go.kr
6. 캠브리지멤버스 : www. cambridge.co.kr
7. 아르마니 : www.giorgioarmani.com
9. 샤넬 : www.chanel.co.kr
10. 네이버 카페 : 명품족
11. 뉴스자료 : 2004 패션의 동향
■ 참고서적
1. 브랜드 리더쉽(2000) David A Arker
2. 고객 체험의 경제학(2001)
3. 한경비즈니스 재구성(2002)
자료평가
- 아주 진지하게 잘 쓰셨습니다.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었구요.
- gedop***
(2014.12.02 15:42: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