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동물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물고기의 생김새, 구조, 종류, 먹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물고기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활동유형별 예상안,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2.주제망
3.프로젝트 관련 창의활동지
4.활동유형별 예상안
5.프로젝트 교육계획안

※ 창의활동지 주요내용 (총58쪽)
- 물고기하면 생각나는 것
- 물고기 이전경험
- 물고기의 구조
- 물고기의 부분 이름
- 지워진 민물고기 이름 적어보기
- 지워진 바닷물고기 이름 적어보기
- 물고기의 반쪽 찾아 연결하기
- 물고기의 그림자 연결하기
- 물고기의 몸 중 어디일까요?
- 물고기에 대한 궁금한 점
- 물고기 접어 어항 꾸미기
- 어항에 물고기 그리기
- 물고기 수세기
- 물고기가 하늘을 난다면
- 물고기로 만든 음식 오려붙이기
- 내가 만약 물고기가 된다면
- 만약에 물고기가 모두 사라진다면
- 나비고기 색칠하고 바느질하기
- 물고기별자리 꾸미기
- 물고기 이름 써보고 색칠하기
- 물고기의 몸 완성하기
- `숭어` 음악감상 후 느낀 점
- 물고기는 왜 울고 있을까요?
- 물고기에 대한 동시와 삼행시 짓기
- 낚시바늘에 무엇이 걸렸을까요? 상상해서 그리기
- 물고기는 □(이)다.
- 어떤 장면인지 이야기 만들기
- 물고기 이름 찾아 색칠하기
- 물고기와 새 벤다이어그램
- 상상해서 그리기
- 물고기의 몸 꾸미기
- 물속 풍경 그리기
- 우리가 좋아하는 물고기그래프
- 물고기 퍼즐 맞추기
- 물고기 패턴 등...
본문내용
󰁱 주제선정의 이유
어느 날 한 유아가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나를 바라보며 물었다. “선생님, 고래도 물고기에요?” 다른 유아가 물었다. “상어가 물고기니까 고래도 물고기 맞죠?” 여기저기서 갑자기 물고기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그래서 “그럼, 우리 물고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 하였더니 다들 좋다고 한다. 다른 동물에 비해 물고기에 대한 아이들의 동경은 더할 것이다. 자기가 가보지 못한 물속 세상에 대한 상상력은 얼마나 클까? 그래서 물고기프로젝트를 하려고 한다. 비록 물속을 직접 들어가 보지는 못하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물고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유아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 주요개념
- 물고기는 바다, 강, 호수, 연못 등 물속에서 산다.
- 물고기는 아가미로 숨을 쉬고 지느러미로 이동한다.
- 물고기의 몸은 머리, 몸통, 꼬리로 되어 있다.
- 물고기의 몸은 비늘로 덮여 있으며 비늘의 나이테로 물고기의 나이를 알 수도 있다.
- 물고기는 바다에 사는 바닷물고기와 강에서 사는 민물고기가 있다.
- 물고기는 육식을 하는 물고기와 아무거나 다 잘 먹는 잡식성 물고기가 있다.
- 물고기는 대부분이 알을 낳으며 자어, 치어, 미성어 등을 거쳐 어른 물고기가 된다.
- 바다 속에는 모양, 색깔, 특징 등이 다양한 신기한 물고기들이 많이 있다.
- 상어, 곰치, 피라니아 등 사람을 공격하기도 하는 무서운 물고기도 있다.
- 물고기는 사람들에게 음식으로 이용되기도 하며 살아가는 데 필요한 생계수단이
되기도 한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교육자료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 hm6***
    (2019.06.24 19:16:27)
회원 추천자료
  • [게프로젝트]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갑각류, 여름, 바다, 게의 종류, 게그림
  • 종류 그래프과학 영역게 관찰하기게는 왜 옆으로 걸을까요?게의 암수 비교조형 영역꽃게 접어 꾸미기헌 장갑으로 게 만들기게 별자리 꾸미기대소집단활동이 야 기나 누 기‘게’하면 생각나는 것게에 대한 이전경험게가 사는 곳게의 먹이게의 천적게의 한 살이게의 생김새게의 종류절지동물 갑각류게가 살아남는 방법게 별자리 이야기게를 이용해요동화(동극)게와 원숭이 / 쥐와 게 슈퍼 영웅 소라게도둑게야 어디 가니?아

  • [교육] 유치원 교육실습
  • 종류와 생김새를 담은 PPT자료12:20 ~ 12:50 원어민 선생님 바르게 앉아 선생님의 말씀을 경청한다. 주말에 무엇을 했는지 영어로 이야기를 나눈다.(What did you do on your weekend?)영어 이름 명찰,영어 활동지12:50 ~ 13:40 점심 및 휴식 바른 자세로 앉아서 식사를 한다. 다 먹고 난 뒤 자신이 먹은 그릇과 숟가락, 젓가락을 스스로 정리한다. 점심을 다 먹으면 스스로 이를 닦는다.흑미밥,얼갈이된장국,취나물된장무침,비엔나칠리소스볶음,깍두기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Ⅰ. 서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정의2. 프로젝트 접근법의 배경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2.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3.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1)주제 선정하기2)계획 및 시작단계3)수행단계4) 전시 및 평가단계4. 교사의 역할5. 프로젝트 활동의 실례 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정의프로젝트란 사전적 의미로는 ‘구체적 계획’ 또는 ‘기획 사업안’ 이며 교육적인 의미로는 학습자의 자율적인 학습이 주가 되는 연구 과

  • 보육실습일지 레포트
  • 먹이여러가지역할 놀이기구여러 가지 종류의블록, 자동차, 동물,사람 모형여러 가지 종류, 모양의 퍼즐피코텔레비젼표시판자기표시모래시계배 5개, 과도사과 5개, 자, 저울두유/ 과일트라이앵글유희실 표시판아이짐링유니바트라이앵글현미찹쌀밥/진밥 해물수제비국 햄전 쑥갓생채 김치모양탑쌓기굴죽쥬스피자협의 및전달사항* 실습 선생님들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 각 담당 선생님께서는 사전에 수업 계획안을

  • 보육실습일지(월간, 주간, 일간)
  • 종류로 이야기 주제 이동)아동 3 : 나는 팥밥..(중략)♦간식 및 화장실 다녀오기♦하루 일과 평가 ♦자유선택활동 및 귀가지도오늘 하루일과에 대해 회상해본다..유아들이 소개하고 싶은 작품을 소개한다..재미있었던 일과 속상했던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버스별로 나가서 줄을 선다..버스별로 유아들이 모이면 이름을 확인한다..안전하게 버스에 탈 수 있도록 한다.달팽이, 금붕어돋보기, 동물먹이여러가지역할 놀이기구여러 가지 종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