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쌀!]이야기나누기, 쌀프로젝트, 곡식프로젝트, 가을, 농촌, 밥프로젝트, 벼프로젝트, 쌀로만든음식, 쌀이되기까지, 벼가되는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쌀프로젝트` 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벼의 생김새와 구조, 벼가 되는 과정, 벼가 자라는 곳 등을 알아보고 쌀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벼에 이로운 것, 해로운 것, 볏짚, 쌀의 종류, 쌀로 만든 음식, 쌀의 영양소, 밥짓는 순서, 밥의 종류 등을 알아보고 농부아저씨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집니다...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천사들에게 우리의 소중한 쌀, 고마운 쌀에 대해 알려주세요.
목차
1.표제
2.쌀
3.쌀은 어디에서 얻나요?
4.벼의 구조와 생김새
5.벼가 되는 과정
6.벼가 자라는 곳
7~18.쌀이 되기까지
19.벼에 해로운 곤충
20.벼에 이로운 동물
21.볏짚을 사용해요
22~23.쌀의 종류
24.쌀의 영양소
25~30.살로 만든 음식
31~36.밥 짓는 순서
37~40.밥의 종류
41.밥 먹을 때 필요한 도구
42.쌀은 누가 만드나요?
43~44.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오늘 아침(점심)에 여러분들은 무엇을 먹고 왔나요?
유아: 밥이요.
교사: 그래요. 선생님도 밥을 먹고 왔어요. 그럼 밥은 무엇으로 만드나요?
유아: 쌀이요.
교사: 맞았어요. 쌀이에요. 쌀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으며 또 세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소중한 곡식이에요.
그렇다면 이런 소중한 쌀은 무엇으로 만든 것일까요?
(유아들의 다양한 대답)
교사: 그래요. 벼에요. 벼를 찧으면 쌀이 된답니다. 벼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아니요…
교사: 벼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나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벼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 쌀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도 알아보기로 해요.
조금 전에 쌀은 무엇을 찧어서 된 것이라고 했나요?
유아: 벼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벼를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유아: 시골이요…논이요….
교사: 맞았어요. 벼는 논이나 밭에 심어요. 그래서 벼를 보려면 논이나 밭으로 가야 해요.
그럼 다 같이 벼가 누렇게 익어 황금색 들판으로 가득한 농촌으로의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유아: 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와 환불 받고 싶네요 진짜
  • 56274***
    (2023.04.01 18:09:4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이들과 벼에 대한 프로젝트활동을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이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감사해요
  • eyebal***
    (2016.03.23 03:38:19)
회원 추천자료
  • 10월 보육일지 만 3세 1주-4주 가을과 열매
  • 나누기 활동을 통해 가을이 되어 달라진 부분에 대해 이야기 나눔으로써 유아들이 주변 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바깥놀이가을 열매를 찾아요유아들이 사전에 가을 열매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사전경험을 충분히 가져본 후, 원 주변에 있는 가을 열매를 찾아보았다. 유아들이 찾지 못하여 실망하지 않도록 사전에 원 주변을 답사하여 유아들이 함께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고, 유아들이 직접 열매를 찾고 탐색하는 과정을

  • 2018년 만3세 7월8월9월10월 3차지표관찰일지+부모면담일지+발달평가 종합 18명분
  • 과정 관련영역 및기본생활습관관찰일관찰내용기본생활9 월 27 일점심시간 식단에서 김치를 찾고는 “이건 우리나라 전통음식이지요? 이걸 먹으면 몸도 튼튼해지고 병균도 다 이겨내지요.김치 많이주세요.”라고 말한다. 식사를 하면서 “애들아 나 김치먹었어. 선생님 저 김치먹어서 튼튼해졌어요”라고 말한다. 골고루 식사 하고 난 후 자리에 음식이 흘렸는지 확인 후에 휴지를 한칸 뜯어와 책상에 흘린 밥 두 톨을 닦는다. 신체운동건강7 월 3

  • 유아미술 모의수업 - 가을 곡식과 열매
  • 가을 날씨와 우리 생활우리들의 가을 이야기가을 날씨 경험 나누기가을 날씨 특징 알기가을의 옷차림 변화 알기가을의 식생활 변화알기 한글날가을 날씨변화 느끼기가을 하늘 살펴보기가을 곤충 알아보기가을 꽃 알아보기우리들의 가을 즐기기가을가을 곡식과 열매가을 풍경 즐기기가을곡식과 열매 수확하기추수한 기쁨과 보람 느끼기추수한 곡식과 열매 탐색하기 추수한 곡식과 열매로 음식 만들기건강하고 풍성하게 가을 지내기 가

  • [유아 교육 과정 계획안] 연간, 월간, 주간, 일일 계획안
  • 밥 그림카드 맞추기 영양소 피라미드 만들기과학볍씨 심기, 벼 껍질 벗기기 ‘음식이 똥이 되는 과정’ 동영상 시청음률‘씨를 뿌리고’ ‘아이스크림 동요’정리정돈 및 전이활동즐거웠던 활동 이야기하기(소화 과정, 영양소 등)대․소집단활동‘씨를 뿌리고’쌀을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요곡식을 이용해 만드는 마라카스밥이 밥상에 어떻게 올까?영양소 피라미드 만들기

  • [가을]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월간교육계획안, 가을과일, 가을곤충,
  • 가을과일이름사과배감대추호두겉속✄ 년 월 일 요일 날씨 유치원 반이름호두배사과감밤대추 나무에서 열리는 가을과일을 맞게 오려붙여주세요.✄ 년 월 일 요일 날씨 유치원 반이름 땅에서 자라는 가을채소를 맞게 오려붙여주세요. 배추무호박고추토란✄ 년 월 일 요일 날씨 유치원 반이름 가을곡식과 열매로 만든 음식을 맞게 연결해주세요. ( 쌀 ) ( 도토리묵 )( 콩 ) ( 단팥죽 )( 도토리 ) ( 밥 )( 팥 ) ( 두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