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쌀!]이야기나누기, 쌀프로젝트, 곡식프로젝트, 가을, 농촌, 밥프로젝트, 벼프로젝트, 쌀로만든음식, 쌀이되기까지, 벼가되는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5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쌀프로젝트` 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벼의 생김새와 구조, 벼가 되는 과정, 벼가 자라는 곳 등을 알아보고 쌀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벼에 이로운 것, 해로운 것, 볏짚, 쌀의 종류, 쌀로 만든 음식, 쌀의 영양소, 밥짓는 순서, 밥의 종류 등을 알아보고 농부아저씨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집니다...
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천사들에게 우리의 소중한 쌀, 고마운 쌀에 대해 알려주세요.
- 목차
-
1.표제
2.쌀
3.쌀은 어디에서 얻나요?
4.벼의 구조와 생김새
5.벼가 되는 과정
6.벼가 자라는 곳
7~18.쌀이 되기까지
19.벼에 해로운 곤충
20.벼에 이로운 동물
21.볏짚을 사용해요
22~23.쌀의 종류
24.쌀의 영양소
25~30.살로 만든 음식
31~36.밥 짓는 순서
37~40.밥의 종류
41.밥 먹을 때 필요한 도구
42.쌀은 누가 만드나요?
43~44.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오늘 아침(점심)에 여러분들은 무엇을 먹고 왔나요?
유아: 밥이요.
교사: 그래요. 선생님도 밥을 먹고 왔어요. 그럼 밥은 무엇으로 만드나요?
유아: 쌀이요.
교사: 맞았어요. 쌀이에요. 쌀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으며 또 세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소중한 곡식이에요.
그렇다면 이런 소중한 쌀은 무엇으로 만든 것일까요?
(유아들의 다양한 대답)
교사: 그래요. 벼에요. 벼를 찧으면 쌀이 된답니다. 벼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아니요…
교사: 벼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나요?
유아: 네.
교사: 그래요. 그럼 오늘은 벼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 쌀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도 알아보기로 해요.
조금 전에 쌀은 무엇을 찧어서 된 것이라고 했나요?
유아: 벼요.
교사: 맞았어요. 그럼 벼를 보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유아: 시골이요…논이요….
교사: 맞았어요. 벼는 논이나 밭에 심어요. 그래서 벼를 보려면 논이나 밭으로 가야 해요.
그럼 다 같이 벼가 누렇게 익어 황금색 들판으로 가득한 농촌으로의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유아: 네.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와 환불 받고 싶네요 진짜
- 56274***
(2023.04.01 18:09:41)
- 아이들과 벼에 대한 프로젝트활동을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이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감사해요
- eyebal***
(2016.03.23 03:38: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동향,문제점,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지도방법,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평가, 초등학교 실과교과 내실화방안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 각각에 대하여 설명한 후, 두 관찰법을 비교분석하여 설명하여 주십시오
-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목적,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향,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법,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현실적 문제와 현실적 과제,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개선방향 분석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현대소설][작품분석] 누런강 배 한 척
- 임상심리학_임상심리학자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하고 자질에 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