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멸성 DVD]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소멸성 DVD ………………………………3

Ⅱ.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 ………………4

Ⅲ. DVD 자동판매기 보급 확대 ……………5

Ⅳ. 소멸성 DVD의 장점 ………………………6

1. 저렴한 가격
2. 사용의 편의성
3. 불법 복제 차단
4. 청년 고용 창출 수단

Ⅴ. 소멸성 DVD 시장의 빠른 성장세 ………8

Ⅵ. 국내 부가 판권 시장 ……………………9

Ⅶ. 기존 DVD 대여점의 축소 ………………9

Ⅷ.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소멸성 DVD

소멸성 DVD란 진공 포장을 벗기면 48~120시간 이후 내용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특수 DVD를 말한다.해당 시간 안에는 언제든지 반복적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포장을 열지 않으면 1년간 보관할 수 있다. 가격이 기존 DVD 대여료 수준인 2500원으로 저렴한 데다 반납하는 번거로움이나 연체료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포장지를 뜯은 후 2~5일 동안만 시청할 수 있는 소멸성 DVD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고사 위기에 처했던 국내 DVD시장이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DVD는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집이나 편안한 장소에서 손쉽게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수요가 높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영상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영상물을 통해 향상된 가치를 누리길 원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고객들의 성향에 기인하여 DVD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여 왔다.
그런데 이러한 높은 수요를 나타내는 DVD인데도 불구하고 시장의 성장은 침체를 거듭해 왔다. 그 이유로 먼저 말할 수 있는 것은 DVD의 높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작품의 경우에는 여러번 반복하여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고객들은 DVD를 여러번 반복해서 보지 않는다. 1회성으로 소비적인 성격이 강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282941
<한국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484494
<노컷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280522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9&no=515563
<매일경제>
http://weekly.hankooki.com/lpage/arts/200910/wk20091023134112105210.htm
<주간한국매거진>
http://spn.edaily.co.kr/entertain/newsRead.asp?sub_cd=EA11&newsid=01410406589852264&DirCode=0010101
<이데일리신문>
http://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1008603012
<서울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1250167
<전자신문>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65404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40&oid=003&aid=0002836646
<뉴시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의 사례모음
  • 향후에 다가올 소비 회복기에 대비하여 장기간 꽁꽁 얼어붙어 있던 고객의 마음을 훈훈하게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고심해 보아야 한다. 어느 때보다도 기업의 마케팅 역량을 정비하고 강화하는데 주력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을 받는 기업들의 배후에는 공통으로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마케팅의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CEO들이 있었다. 이처럼 뛰어난 ‘마케팅 CEO 들은 소매업이나

  • [생산관리] 온랑니게임 넥슨 프로세스 서비스(Process Service)
  •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PC게임은 장기적으로는 시장규모의 축소가 예상되지만, 전 연령층의 이용자 기반으로 당분간 큰 폭의 변동 없이 유지가 될 것이다. 지역별로는 미국, 유럽, 아시아 순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PC게임은 시장의 축소로 소규모 업체들은 사라지고, 대형 업체만이 남을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게임은 온라인 게임과 함께 가장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게임이며 향후 2005년RK지 매년 80%이상의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 [소멸성 DVD]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 소멸성 DVD 시장의성장과 향후 전망목차Ⅰ. 소멸성 DVDⅡ. 소멸성 DVD 시장의 성장Ⅲ. DVD 자동판매기 보급 확대Ⅳ. 소멸성 DVD의 장점1. 저렴한 가격2. 사용의 편의성3. 불법 복제 차단4. 청년 고용 창출 수단Ⅴ. 소멸성 DVD 시장의 빠른 성장세Ⅵ. 국내 부가 판권 시장Ⅶ. 기존 DVD 대여점의 축소Ⅷ. 시사점Ⅰ. 소멸성 DVDⅠ. 소멸성 DVD소멸성 DVD란 진공 포장을 벗기면 48~120시간 이후 내용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특수 DVD를 말한다.해당 시간 안에는 언제

  • [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성장해왔다. 그러나 향후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5%대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고속도로 망이 계속 확충되고 있으며, 2004년에 고속철도의 개통으로 경부 축의 국내노선(부산, 대구, 포항, 울산 등)이 크게 위축되었다. 육상 고속교통수단의 발달은 그동안 항공수송만이 국내에 있어 고속 교통수단으로서 독점적 역할을 하였으나, 고속도로 망의 확충과 고속철도의등장으로 그 독점적 지위를 잃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국내 항공수요의 양극화를 불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시장의 평가 - 자기비용으로 여행하다는 점에서 가격에 대해 민감하다.- 가족들과의 여가여행에서는 상용시장과는 달리 스케줄이나 신속성 대신 안전이나 친근성을 중시- 수요가 집중적으로 나타난다.(즉, 적정한 수요관리 정책이 필요)③ 성장가능성 파악- 상용시장에 대한 시장전망ㄱ. 낙관론적 전망◦ 여러기관에서는 상용시장에 대한 성장전망이 불투명 한 것을 보고하고 있으나, 향후 세계시장의 개방정도가 확대되면서 성장가능성은 더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