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세우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환경 분석
제 3 장 SWOT 분석
제 4 장 STP 전략
제 5 장 전략 제안
제 6 장 전략 A-패키지 전략
제 7 장 전략 B-광고다변화 전략
제 8 장 논리 흐름 정리
제 9 장 청 사 진
제 10 장 기 타 의 견
제 11 장 결 론
본문내용
제 1장 서 론

하나의 이론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의 조건이 만족되어야 좋은 이론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한다. 독창성(Originality), 논리적 일관성(Logical consistency), 그리고 경험적 유용성(Empirical validity)dl 그것이다. 경영학문의 분파인 마케팅에서도 여러 가지의 이론이 존재하며 이를 검증하기 위한 틀도 마련되어 있다. 그러나 응용학문이라는 마케팅의 특성상 이러한 세 가지 요소들 중에서도 경험적인 유용성이 특히 강조되어지게 마련이고 이의 실현을 위한 논리적 일관성이 더더욱 중요함은 의심할 바가 없는 것 같다.
우리에게 주어진 연세우유라는 마케팅의 주제에 대한 조발표를 가지고 위에서와 같이 감히 이론이라고 부를 수 없는 것은 당연하다.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그러한 응용학문을 실제로 기업과 소비자에게 적용시키는 작업이지 이론이라고 결코 부를 수 없는 것들이다. 하지만 거기에 수반되는 요소인 논리적 일관성은 마케팅의 여러 이론을 체계적으로 적용하는데 필수적인 영역이 될 것이며 그러한 논리성을 검증하기 위해 뒷받침될 여러 가지 자료의 분석과 조합은 경험적인 유용성을 더해 줄 것임에 틀림 없다. 따라서 우리 8조의 마케팅 프로젝트 또한 논리적이고 검증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제안을 하는 것에 그 취지를 두고 있다.
주어진 주제가 연세우유로 한정되었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중복의 경우가 일어날 수 있고 독창성이 저해되는 일이 될 수도 있지만 단순한 이론의 연습이 아닌 실제 사업영역에의 적용이라는 측면과 그것을 비교평가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번 수업에서의 프로젝트의 특징은 기존의 마케팅 수업 시에 자유로이 기업을 설정하는 대신 발표 내용이 기업에 전달되지 않는 '우리만의' 연습에 지나지 않았던 반면에 연세우유 본사와의 연계를 통해 실제로 사업체에 적용될 수 있다는 사실은 여타의 수업과 크게 구별되는 고무적인 것이라 생각한다.
연세우유의 발전전략을 위하여 우리 조가 곰곰이 짚어보기로 한 것은 다음과 같다.

- 본사 측에서 적극적으로 제시해 준 자료와 자체 조사를 통한 현재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의 상황을 살펴본 뒤에 마케팅 분석 방법에 따라 문제점을 이끌어내는 작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세우유의 경쟁우위확보를 위한 마케팅전략
  • 연세우유는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왔기 보다는 대학우유라는 자만심 속에 안주하여 왔다는 반성과 비판을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다. 우리는 이런 상황 속에서 연세우유가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여 매출과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다 연세우유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우선, 공급자, 수요자, 신규 진입업자, 대체재, 경쟁자로 구성된 Michael Porter의 5-forces model

  • [마케팅사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성공전략
  • 1. 시장현황2. 경쟁제품3. 신제품 개발 – 역발상4. 제품분석5. 마케팅전략6. 성공요인#. 참고자료목 차1. 시장현황제조사 비교서울우유매일유업남양유업기타점유율40 18 18 24점유율3차원 원형 23차원 원형 3※ 기타: 부산우유, 연세우유등 군소 브렌드유종별 점유비교○서울우유 40% 점유 1위, 매일/남양유업 각 18%, 나머지 기타 군소브렌드 형성○흰우유 74.7% / 가공우유 25.2% 시장 점유2. 경

  • [마케팅] 마케팅 전략 수립을 통한 연세우유의 발전 방향 연구
  • < 차 례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황 : 우유업계 현황과 연세우유의 현황 2. 연세우유 SWOT 3. 마케팅 프로젝트 목표 (1) 단기적 목표 : 인지도 상승, 유통망 확대, 판매량 증가 (2) 장기적 목표 4. 전략방안 5가지 (1) 고급브랜드 전략 1) 현황 2) 목표와 전략 3) 마케팅 믹스 4) 타당성 검증 (2) 환자우유(3) 유통망개척(교회 타겟)(4) 마케팅 어워드(5) 전략적 제휴5. 마케팅 전략 통합 분석 Ⅲ. 결 론 Ⅰ. 서 론 10년 전까지 연세우유는 수익사업소득 창출

  • [경영학] 연세우유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연구
  • 연세우유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연구*들 어 가 며10년 전까지 연세우유는 수익사업소득 창출에 크게 기여하는 연세대학교 산하의 기업이었다.하지만 95년 고름우유파동을 거치면서 유가공업계에 막대한 손실을 입히게 되었다. 연세우유 또한 매출액의 50%가 급감하면서 큰 타격을 입게 되었고 지금까지도 매출은 지속적으로 정체되어 있었다. 이는 연세우유의 대학우유이며 비영리기관 산하의 기업이라는 생각으로 소극적인 투자, 안일한 기업경영을

  • 연세우유의 사활을 건 마지막 마케팅 전략 성공 사례분석(STP, 4P 등 포함)
  • 차례I. 서론▶ (주) 연세우유의 한계 및 상황분석1. 연세우유의 판매 현황2. 한계3. 당면과제II. 마케팅 계획▶ 방문판매강화 방안 1. 방문판매 강화 방안2. 「시리얼 + 우유」 마케팅 믹스 4P 전략▶ 새로운 시장 진출1. 새로운 시장 진출 - 우유카페 「러브유」2. STP: 「러브유」의 분석3. 「러브유」 마케팅 믹스 4P 전략III. 결론I. 서론1. 연세우유의 판매 현황(1) 우유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2003년도 업체별 총매출액을 따져봤을 때, 연세우유는 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