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부띠끄 리조트 호텔인 `메이필드호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호텔 소개 및 현황

3. 시장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분석

6. 재무분석

7. STP 전략

8. (7P’s)Marketing Mix
본문내용
1. 선정동기

국내최초의 뿌띠끄 리조트 호텔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Mayfield Hotel이 한 동안 펼쳤던 광고를 통해 주었던 이미지가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있었다. 우선 사진에서 주는 느낌이 마치 숲 속 깊은 곳에 자리한 유럽의 성 같은 느낌을 주었고, 도심에 위치한 고층빌딩 같은 호텔의 위엄을 비웃기라도 하는 듯한 고풍스런 매력에 반했던 것일게다.
이번 호텔경영사례 발표를 통해 그 동안 매력적인 이미지로만 기억하고 싶었던 메이필드 호텔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었다. 그리고 발표를 핑계로 메이필드 호텔을 방문해 보고 싶었던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선정동기이기도 하다.


2. 호텔 소개 및 현황

국내 최초의 부띠끄 리조트 호텔인 메이필드호텔(Mayfield Hotel) 2003년 11월 7일 공식 오픈하였다. 메이필드 호텔은 2002년에 개관하였지만 리조트 시설을 완비하고 완벽한 등급 심사를 통과할 때까지 그랜드 오프닝을 미루었다. 2003년 11월, 순수 국내 브랜드로 특1급 호텔 인증을 받아, 그랜드 오프닝을 하게 된 것이다. 처음에는 메이필드 호텔이 외국, 특히 유럽계 회사의 소유인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더욱이 어느 기업의 소유도 아니었다는 사실에 거듭 놀라게 되었다.
메이필드는 대기업이 주주이고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가 운영하는 일반적인 호텔 경영 방식을 택하지 않았던 것이다. 국내 5대 조경회사인 정림개발 주식회사가 소유하고 있고 이종문이라는 단 한 명의 경영인이 투자와 운영을 모두 맡아 하는 방식인데, 전신인 낙원가든을 십 수 년간 가꾼 끝에 지금의 모습을 일궈낸 것이라고 한다.
강서구 외발산동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한 메이필드호텔은 총 3만2천 평의 부지에 조성된 조경수림 속에 각기 독특한 컨셉을 지닌 부대 시설들이 독립된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 리조트형 호텔로 기존 서울 도심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자연친화적 스타일의 특급호텔이다. 벽돌 양식의 단아한 객실동과 푸른 잔디 위에 자리잡고 있는 종탑 양식의 이태리식당, 호텔 곳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책로, 분수대를 갖춘 야외 아트리움(Atrium) 등은 유럽의 성(城)을 연상케 한다. 한 켠에는 인간문화재 이일구 대목이 손수 지은 전통 궁궐 양식의 한정식당이 들어서 있어 유럽풍 건물들과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호텔은 총 202실의 객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좋았습니다 참고감사합니다
  • weos***
    (2012.12.03 16:15:06)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롯데호텔의 성공사례
  • 호텔경영정보론학 번: 이 름: 담당교수: 제출일자: 2005년03월12일목 차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목 차Ⅰ. 서론1. 호텔 산업이란(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Ⅱ. 본론1. 호텔 롯데에 대해서(1).호텔 롯데의 현재(2)롯데 호텔의 역사(3) 호텔롯데의 체인점2.경쟁사분석(1) 신라호텔(2) 파라다이스 호텔3.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eat)4. 호텔 롯데의 경영(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2) 고정비용 절감 비용(3) 아웃소싱(4) 지식경영5. 마케팅

  • [호텔객실경영] 호텔 패키지상품 기획안
  • 호텔Pakage상품기획안-Just got married1.패키지 선정 동기2.호텔소개3.운영프로그램4.패키지 가격5.예상타겟6.경쟁상품 분석7.SWOT분석 및 대안8.홍보방법/마케팅9.전망/제안점1.패키지 선정 동기결혼식 비용 한쌍당 1200만원꼴 4조원 넘는 황금시장우리나라에서 결혼식과 관련된 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나 될까?전문가들은 평균 결혼식 비용 통계와 연간 혼인 건수(2007년 기준 34만3500여건), 예식업계 연간 매출액 등을 토대로 결혼식 시장 규모를 4

  • [호텔회계학] 아미가호텔, 메이필드호텔 분석
  • 호텔 회계학~목차~아미가 호텔 분석기업소개비율분석 3. 사업평균과 아미가 비율분석4. 경영전략1)SWOT분석2)경영전략기업소개비율분석 3. 사업평균과 메이필드 비율분석4. 경영전략1)SWOT분석2)경영전략II. 메이필드 호텔 분석언덕 위의 아름다운 집유럽풍의 부띠끄 호텔내 집 같은 편안함고풍스러운 분위기 고급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1. 기업소개-아미가 호텔1.기업소개- 아미가1989年 1급 호텔1995年 11月 특 2급 호텔1999年 6月 특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호텔과의 경합에서 승리하였다. 컨설팅 업체인 필리핀 BXT 코퍼레이션이 호텔 체인을 물색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후발주자로 참여해 하얏트, 메리어트, 인터콘티넨탈 등 세계적인 호텔들과 경합을 벌여 협약을 성사시켰다. 이는 세계적인 체인 호텔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또한 최초로 순수 국내 자본 호텔이 브랜드 이름과 경영을 앞세워 해외에 진출, 체인을 형성하게 된 것이다. 세부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리조트’라는 이름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