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 또래환경 -또래괴롭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또래 괴롭힘의 정의
2.또래 괴롭힘의 유형
3.또래 괴롭힘의 실태
4.또래 괴롭힘의 원인
5.괴롭힘의 피해자 & 가해자의 특성
6. 또래 괴롭힘의 영향
7. 또래 괴롭힘의 대책
본문내용
언어능력에 지체를 보이는 유아들의 특성

- 일반 유아에 비해 사회적 능력이 낮다.
- 또래 수용도가 낮다
- 또래와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
협동놀이보다 혼자 노는 것을 더 좋아한다.


언어능력이 뛰어난 유아들의 특성

- 또래와의 관계에서 우월감을 보인다
- 자기주장이 강하다
- 또래관계가 원만하다
- 자립성 및 독립성이 높다.
한 아동이 최소한 한 명 이상의 아동과 함께 있거나 상호작용을 하면서 일어나는 발성, 얼굴 표정, 내면적 감정 및 행동

공격성
: 타인에게 상해를 가할 목적을 지닌 신체적 및 언어적 행동
신체적 공격성
또래들로부터 거부되는 아동들이 상대적으로 거친 신체놀이와 공격적 성향을 자주 보임


관계적 공격성

① 또래집단 내에서 행해지는 파벌을 이용한 압력이나
배척과 같은 간접적인 공격
② 의도적으로 타인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해를 가하거나,
또래관계에 해를 입힘.
③ 겉으로 드러나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아동학대의 문제점과 대책방안에 관한 연구
  • 아동학대의 문제점과 대책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론Ⅱ. 아동학대에 관한 이론적 배경1. 아동학대의 정의 2. 아동학대의 발생원인Ⅲ. 아동학대의 유형 및 영향1. 아동학대의 유형2. 아동학대의 영향Ⅳ. 아동학대를 유발하는 요인1. 사회적 요인2. 가족내 스트레스 요인3. 사회환경적 요인4. 아동에 의해 유발되는 스트레스 요인5. 부모에 의해 유발되는 스트레스 요인Ⅴ. 아동학대의 문제점과 대책방안1. 아동학대의 문제점2. 아동학대의 대

  • [사회복지] 아동기(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또래 괴롭힘아동의 학령기는 자아정체감과 자아개념이 형성되고 생활양식을 익히며 사회적 인간관계에거 야기되는 문제와 학업성취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에 대처해야 하는 발달적으로 중요한 시기이다. 이런 학령기에 아동이 학교생활에서 경험하는 가장 큰 스트레스 중 하나는 또래 따돌림과 괴롭힘이라 할 수 있다. 따돌림이나 괴롭힘은 아동의 사회적 관계로 이해되는데 Bronfenbrenner가 지적하였듯이 이는 다층적인 환경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

  • [졸업] [경찰학, 경찰행정학, 범죄학, 범죄학개론] 청소년범죄의 원인과 대책
  • 환경이 좋지 못하거나, 부모로 부터 어떠한 교육을 기대하기가 어려울 경우에는 사회내에 위치한 센터 등에 수용될 수도 있으나 주로 대부분의 청소년을 집에서 생활하게하고 법원의 지도와 감독을 통한 각자의 봉사 명령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써 경제적, 교육적, 사회복귀적 측면에서의 효율성이 뛰어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나. 단기거주 프로그램 약 3주에서 한 달을 넘지 않는 기간 동안 시설에 수용을 시켜 개별적, 집단적으로 상담을

  • 초등학생 학교폭력
  • 환경에 대한 민감성이 증가하는 사춘기를 겪는 시기도 점차 저연령화 되어가고 있다. 때문에 결혼 후 우리가 자녀를 둔 부모가 되었을 때 아이의 학교생활, 또래관계에 더 관심을 갖고 문제 상황에 대해 더 민감하게 반응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점도 느끼게 되었다. 그러므로 더 이상 학교폭력을 성장통이나 우리 때도 그랬다는 식의 관점으로 보기보다는 학교폭력이 우리들 주변에서 일어나는 가장 잔인한 범죄의 하나라는 것은 인식하고 대처해야

  • [청소년심리] 품행장애의 사례와 그에 대한 치료적방법
  • 환경과 개인 특성에 따른 품행장애 연구”, 「인하대학교 교육 대학원 상담심리 석사 논문」. 이정숙, 백지은(2001), “사례연구: 반항성 장애아동의 놀이치료”, 놀이치료 연구 5권 1호,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전봉록(2000), “품행장애 아동에 대한 자기통제 훈련의 효과에 관한 연구”, 「전주교육대학교 교육 대학원 초등학과 교육방법 석사 논문」. 진대원, 양익홍(1997), 청소년 건강 1 : 학술 ; 품행장애에 대한 고찰, 「연세대학교 간호정책연구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