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리] 위기관리 PR 성공사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위기관리 이론
2.성공사례
- RC2 목재 기차 납 성분 검출
- 마텔 장난감 납 성분 검출
3.실패사례
-천안함 침몰사건
본문내용
위기란?
조직의 미래 성장과 이익, 혹은 생존에 위협을 가할 가능성이 있는 사건
위기는 위협을 내포하고 있는 어떠한 사전징후적인 상황 (S. Fink)
위기 관리 (crisis management)
위험과 불확실성의 많은 제 요인을 제거하여 스스로 각자 자신의 운명을 더 잘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경영 기술.
조직이 위기에 대처하여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최소화시키고 이에 따른 신속한 조치를 취하며, 아울러 위험의 확인(identification), 위험의 측정(measurement) 그리고 위험의 통제(control)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위험에 따르는 불이익을 극소화하는 제반 행위




위기관리 매뉴얼
(1) 위기관리 매뉴얼의 중요성
-긴급사태는 사원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라 사전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매뉴얼에 따라 즉시 행동에 들어갈 수 있도록 절차가 정비되어 있어야 한다.
-사원 교육용으로 상세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고 부서별로 정비되어 있어야 한다.

(2) 위기관리 매뉴얼의 작성 요령
① 매뉴얼은 조직의 특성에 맞추어 필요한 상황에 맞게 작성해야 한다.
② 긴급사태와 활동계획은 국면별로 분류하여 기술한다.
③각 국면에 있어서도 평상시 국면, 초기 대응 국면, 긴급시 국면 그리고 종료 국면 등으로 나누어 각 상황별로 적절한 대응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④각 활동에 대해서는 활동의 실시자, 판단 기준, 입수 정보(내용과 수단), 실시 방법, 사용 기재, 발신 정보(내용과 수단)을 명시해 두어야 한다.



사건 개요

2007년 8월 2일 리콜(SPSC의 명령)
마텔 미국본사는 제품 리콜 조치
2007년 8월 14일 리콜(자체)_ 작은 자석 때문에 리콜 실시
납 성분 페인트 사용 및 아이들에게 너무 작은 부품 사용
중국생산 장난감 1천 9백만 개 리콜
2007년 9월 5일 리콜(자체)_ 페인트 납 검출
바비 인형 80만개 리콜 및 6십 7만 5천 악세사리 포함

한 달 새 세 차례, 전 세계에 풀린 장난감 2200만여 개를 거둬들임
국내의 경우 자석이 느슨하게 붙어 있는 ‘폴리 패션 리무진’, ‘폴리 뷰티 케이스’, ‘폴리 월드’, ‘내 친구 바비와 테이너’와 납 성분이 나온 ‘무비 포토 세트’ 등 5종으로 총 1만 4천 개의 제품 리콜

비용 1억1000만 달러











위기관리 매뉴얼 재점검
내부공중
시기 별 위기관리 매뉴얼 재점검 및 지속적 훈련, One-Voice 구축
(Internal/Employee communication측면) 대표 대변인 선정 및 교육

정 부
군정부와 정부 상호간 원활한 의사소통 방법 연구

언 론
효율적 미디어센터 운영
평상시 원만한 관계 구축에 노력 방법

국 민
군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지속적인 일반 공중 대상 PR활동

→ 기타 관련 공중 별 특성에 맞는 구체적 대응 지침 마련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 PR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우리는 먼저 소셜미디어 PR의 정의와 기존 매스미디어와는 다른 기능과 특성을 설명하고, PR에 있어서의 각 SNS별 특징을 살펴보겠다. 그리고 명성관리, MPR, 위기관리 이 세 가지 유형에서의 성공, 실패사례 속에서 이유를 분석하는 것 위주로 연구를 수행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국제 PR1. 국제 PR의 정의(1) 국제 PR이란?국제 PR의 정의를 다른 국가 또는 다른 문화권에서 수행하는 PR 캠페인로 내리고

  • 쟁점 관리 위기 관리 - 사례 조사 보고서
  • < PR론 >쟁점 관리/위기 관리사례 조사 보고서목차 1. 서론2. 본론2.1 위기관리 실패사례 5(1) 대규모 재난 : 세월호 사건(2) 조직의 범죄 : 폭스바겐 디젤엔진 조작(3) 작업장 폭력 : 최철원 야구배트 사건(4) 루머 : 남양유업 카제인 나트륨 사건(5) SNS 활용 부주의 : 탐앤탐스 SNS계정 김정일 추도사건 2.2 위기관리 성공사례 5(1) 자연재해 : 허리케인 카트리나에 발 빠르게 대응한 월마트 (2) 악의 : 파리바게뜨 쥐식빵 사건(3) 기술적 문제 : 장난감 회사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 사례를 중심으로
  • PR의 풍조 역시 바뀌고 있다. SNS의 확대로 소비자의 의견이 큰 파급력을 가지게 되었는데 네슬레는 SNS의 힘을 과소평가 하는 등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네슬레는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그린피스에 의해 소셜미디어 공격을 받아 위기관리PR에 실패한 사례로 평가되며 소셜미디어라는 PR도구가 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시사한다.위기관리 성공사례스타키스트기업

  • [광고론] 하나로통신 홍보실 PR 전략
  • 홍보 활동이다. 또한 사전 추구적인 업무이며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역할을 하는 업무이므로 개념 중심적이다.  위기관리 및 방어홍보 위기 발생 후 기업의 입장을 대변하기 때문에 고객 중심적이며, 사후 반응적이며, 이미 발생한 사건(실체)에 대해서 사람들의 관점을 변화시키거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실체/개념 중심적 업무이다. 고객 만족(CS) 활동 고객만족팀의 궁극적인 목적은 기업의 성공

  • [마케팅PR]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사례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 사례 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목 차 -I. 월드컵에 관한 거시적 분석 I-1 사회 • 문화적 배경1) 축제 분위기 속의 월드컵2) 붉은 악마3) 언론 I-2 정치 • 경제적 배경II. SKT 와 KTF의 MPR 비교 분석II-1 SKT 사례분석1) SKT의 상황 분석① 경쟁사 KTF의 월드컵 공식 파트너 지정2) 사건의 개요3)사건의 진행① 붉은 악마가 되자. (Be the Red Devils)② 붉은 악마를 배우자. (Learn the Red Devil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