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팬택앤큐리텔의 장기적 브랜드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Ⅱ. 시장상황
Ⅲ. 소비자분석
Ⅳ. 현 브랜드 컨셉과 커뮤니케이션의 문제점
Ⅴ. 보완된 커뮤니케이션 전략
Ⅵ.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팬택 앤 큐리텔은? (회사소개)
Pantech & Curitel
1991년: 팬텍 무선호출기 사업으로 시장진출
2001. 5: 큐리텔 ㈜현대전자 통신사업 부문에서 독립
2001.11 : ㈜팬텍에서 ㈜현대큐리텔을 계열사로서 병합
2002.8 : ㈜팬텍 & 큐리텔로 사명 변경

Lifecycle and Strategy
시장 진입기 (~1997)
•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상류층 위주의 타켓 공략
• 사업자 중심의 영업 활동 강화
• 새로운 PCS 시장의 성공적 진입을 위한 마케팅 강화
성장기 (1998~2001)
• 사업자 보조금 지급 확대에 대응,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신규 고객 확보에 중점
• 시장 트랜드 및 소비자 Needs 반영을 위한 상품기획/연구인력 및 마케팅/영업 활동 강화(소형화, 경량화)
성숙기 (2002~)
• 시장을 3강체제로 구축하기 위한 차별화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 시장경쟁을 위한 Line-up 강화 및 Leading Product 적극 육성
• Brand Identity 체계 확립 및 광고 Creative 강화와 투자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중점을 둔 마케팅 활동 전개
• 사업자 / 판매점의 신뢰 확보
• 전국 A/S망 재구축(186개 A/S 센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팬택&큐리텔의 마케팅전략
  • 팬택 &큐리텔은 다른 3위 업체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5%가까이 육박하고 있음○ 이것은 카메라폰을 바탕으로 한 전략이 성공했기 때문으로 분석 되며, 카메라폰만으로 내수시장을 비교한다면 LG전자를 제치고 업계 2위를 달리고 있음.○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브랜드 팬텍 &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발전방향을 설정하고자 함.(본론) ■ 설문조사 ● 설문조사 항목○ 현재 핸드폰을 보유하고 있습니까?⇒ 핸드폰 보유 조사○ 있다면 그

  • [기업분석](주)팬택&큐리텔 경영분석
  • 팬택은 자체 브랜드가 없어 시장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으며 만일 새로운 브랜드로 시장에 뛰어들 때 부담해야 할 마케팅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다.라.기술 개발의 압력현재 세계 이동 전화 단말기 시장은 기존 Voice위주 용도에서 서비스 기술 진화에 따라 점차 멀티 미디어 기능 및 무선 인터넷, M-Commerce등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 정보 복합 단말기 기능이 주 용도로 전환되고 있다. 단말기에 대해서는 기술 발전, 특히 사업자의 서비스

  • 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STP전략과 4P를 초점으로 비교한 성공과 실패 마케팅 분석
  • 마케팅을 펼쳐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반면 모토로라의 경우 타겟의 연령대가 낮아지기는 했으나 주소비층이 영타겟인 점을 감안할 때 아직도 높은 감이 없지 않아 있다.포지셔닝타인 지향자기 지향제품 중시가격 중시SKY삼성 애니콜모토로라LG CYON팬택 앤큐리텔트랜드 자기 과시합리적 개성 추구브랜드/개성 추구합리적 소비추구현재 휴대폰 시장에서 사실상 기술력에 대한 차이가 크지 않은 상황이다. 따라서 휴대폰 업체들은 마케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의 세계화
  • 팬택의 성공요인과 향후 대응방안1. 팬택의 성공요인1) 신흥시장으로의 진출2)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현지 업체와의 협력 및 제휴 설정3) 막대한 R&D 투자2. 이동통신 산업의 전망1) 시장의 장기적 성장잠재력 저하2) 시장 내 경쟁의 격화3) 부품 모듈화, 소프트웨어 표준화의 진전4) 가치사슬의 분화3. 팬택의 향후 대응방안1) 제품 혁신 능력의 강화2) 차별화 요소로서의 기술에 의한 코스트 절감 능력 향상3) R&D의 이원화4) 브랜드관리Ⅰ. 팬택(PANT

  • [인수합병론] 팬택앤큐리텔의 SK텔레텍 인수 사례 연구
  • 팬택통신유한공사Pantech Mobile Mexico S.A de C.V.Pantech Brasil. LTDAPantech Europe GmbH․구 P&C Communication, ․구 P&C .Japan.Inc표2 팬택그룹의 계열사 현황그림 5 팬택계열 상장사 수정영업이익률팬택계열사는 상장기업을 중심으로 (주)팬택앤큐리텔과 (주)팬택으로 구분될 수 있다. 팬택앤큐리텔과 팬택을 비교해보면 선 규모, 후 수익성전략이라는 동일한 마케팅전략을 추구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이동통신사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각 상장사간의 실제 매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