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매스미디어(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1. Research Purpose & Hypothesis
2. Research Range
3. Pre-study from literature preference

II. Research Method
1. Interview
2. Survey: 100 people from SKKU who is in their 20s
3. Literature
4. Internet

III. Results
1. what does 20s in SKKU feel about appearance in general?
2. Effects of the mass media
3. History
4. Ruling Ideology
5. Solution

Ⅳ. Discussion

Ⅴ. Conclusion
Ⅵ. Reference
본문내용
I. Introduction

Recently, increasing of interests on appearances and making it commercialized, appearance became a hot issue. This aroused women to desire beauty and consumption on beauty products. Mass media provides discussions to public and the public form feedbacks that project his or her appearances onto the discussions and images. Especially, visual media serves as mirror that reflects public's image and this role of visual media leads to producing discussions on body images by making paradigms and spreading information

The effect of mass media that reproduces women's inequal social status is enormous. Before the shift of Capitalism, factors like customs, social rules, laws and religions etc. greatly contributed to produce and reproduce the women's inequality. These factors usually controlled women's whole private lives from small habits to family events. However, after the shift of Capitalism, this control was done by govducments keeping big capital under control, big companies holding large capital, and mass media dominating social communications. The problem is that women's body images revealed by mass media is chosen by intentions of producers and these images strengthen or dby int the predominant relationships betweeital ders pitreality. Therefore mass media play a pivotal role in customizing and socializing oppressive attitudes and thoughts.

In particular in case of a modern capitalistic society that is related to massive capital, advertisements need much money. Women usually got effects more than men and they are very close to the advertisement. So recent advertisements make a use of women not only for selling products but also for drawing money.
참고문헌
김선남, 『매스 미디어와 여성』, 서울: 범우사, 1997.
원용진, 한은경, 강준만, 『대중 매체와 페미니즘』, 서울: 한나래, 1993.
V.S. Johnston, M Franklin, 『Ethotogy and Sociobiology』, 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스 영상의 기호체계와 그 의미구 성분석
  • 여성 연구원이 난자를 제공한 것은 사실입니다.TV뉴스의 기호적 의미체계본 론황우석 교수 뉴스 영상의 기호적 분석 (MBC)연구실의 모습황 교수 관련 뉴스가 나갈 때마다 항상 등장하는 영상기사 : 지난 2002년 연구용 난자가 부족한 상황에서 두 명의 연구원이 기증을 제안했고 황 교수가 이를 거절하자 몰래 처리했다는 것입니다. TV뉴스의 기호적 의미체계본 론황우석 교수 뉴스 영상의 기호적 분석 (MBC)풀스크린 피처 영상-기사 : 지난해

  • [국제경영]산후조리원 중국시장 진출전략
  • 매스 미디어를 통한 촉진 활동을 통해서, 사임당 산후조리원의 포지셔닝 활동을 강화 할 것이다.우리는 사임당 산후조리원의 상해 입점이 충분히 승산이 있는 작업임을 확신한다. 우선, 중국 시장의 잠재력과 기회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주 타겟을 삼으려는 고소득층이 존재하며, 산업화에 의해 가족구조가 변화하고 있고, 중국인들의 위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자녀에 대한 과감한 소비 형태는 사임당 산후조리원이 효과

  • [동성애] 동성애에 대하여
  • 여성동성애자 인권운동 모임인 에서 나는 많은 레즈비언들을 만날 수 있게 됐는데 그 곳에서 만난 레즈비언들이 하는 말이 있다. 내가 미쳤다고 생각했어요 정신병자라고 생각했어요 내가 비정상이라고 생각해요 라며 한결같이 자신을 부정적으로 생각했다는 것이다. 왜 그렇게 생각하냐고 물으면 대답 역시 비슷하다. 사회에서 그렇게 보잖아요 방송이나 신문에서 그렇게 떠들어대잖아요 3> 영화실화를 소재로 한 동성애 영화

  • [언론학] 잡지산업의 유통 및 광고 문제점, 대응방안
  • 미디어(현재 대부분의 전문잡지사들이 운영하고 잇는 웹진과 같은)와의 결합을 통해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한편, 미국의 잡지산업은 해외시장에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미국의 대표적인 잡지로는 Meredith의 (여성지), News America의 (방송가이드), AARP의 (일반대중지), Time의 (전문지)와 (경제지) 등이 있다. 미국의 잡지 종수는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꾸준히 증가하여 2000년도에 급성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영문 약어형3.5.2. 숫자형3.5.3. 단축생략형3.6. 은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심리3.6.1 욕구불만으로 인한 반항적 심리3.6.2. 프라이버시를 지키려는 심리3.6.3 유희적 쾌감을 맛보기 위한 수단3.6.4 목적달성을 위한 수단3.7. 은어의 장점 및 단점3.7.1 은어의 장점3.7.2 은어의 단점4. 언어와 성 4.1 여성 주의적 관점에서 본 ‘성과 언어’ 4.2 인칭지시 관계의 체계에 있어서 문법적 성 4.3 인칭 지시 관계와 대화어법의 언어 간 비교 4.4 독일어 번역에서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