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수 직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직업선정
Ⅱ. 직무분석
1. 직무정의
2. 직무흐름도
3. 직업명세서
4. 직무명세서
Ⅲ. 직업인모델 찾아 조사하기
1. 이름
송영수

3. 직무
4. Career Path

IV. 직업인터뷰

1. 이 직업을 진로로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2. 직업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무엇이라 생각 하십니까?

3. 구체적인 직무는 무엇입니까?

4. 직무수행을 위하여 필수적인 역량은 무엇입니까?

5. 이 직업을 갖기 위하여 대학생으로서 어떠한 역량을 배양해야 할까요?

6. 이 직업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7. 이 직업을 가지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셨을 때는 언제 입니까?

8. 직업에 대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9. 이 직업의 평균연봉은 얼마 입니까?

10. 앞으로 이 직업의 전망은?

11. 마지막으로 이 직업을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한 말씀만 해주세요.



본문내용
IV. 직업인터뷰

인터뷰 대상
: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체육교사

1. 이 직업을 진로로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체육선생님을 너무나도 하고 싶었고, 미래의 꿈이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어머님의 권유로 수영, 스키, 테니스 등등을 배우며 운동에 소질이 있었고 자연스럽게 체육대학에 진학하게 되었으며 교육대학원 졸업과 동시에 사립 고등학교의 전임 교사로 임용되었습니다. 정말 운동이 좋아서, 체육교사가 너무도 하고 싶었고, 한 길을 선택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교직생활을 진로로 결정하게 된 계기인 것 같네요. 교사로 임용된 후 저는 예전부터 꿈꿔왔던 체육대학 교수의 길을 점진적으로 밟으려는 계획을 세워왔고, 교직생활과 대학원 박사과정을 밤낮없이 노력하여 체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체육대학에서 강사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자기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치열한 현대사회에서 살아남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직업이 자신이 좋아하는 진로라는 것이 가장 중요할 듯합니다. 자신의 진로를 사랑해야 합니다.

2. 직업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무엇이라 생각 하십니까?

“아이들의 건강 체력 육성” “조건 없는 관심과 사랑”

3. 구체적인 직무는 무엇입니까?

개인적인 일만하는 전문직과 달리 교직생활은 여러 선생님들과 여러 학생들과 서로 공유하며 관계되어지며 아이들의 인성교육과 학문적 성장인 학업성취도를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 책임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전임 체육교사와 인문사회과정 3학년 담임으로서 아이들의 건강 체력 육성과 진로상담과 연구를 통하여 아이들의 대학진학과 진로결정에 중요한 상담자 역할을 수행해 나가야 하는 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인문계 고교에서 체육교사는 무식하다는 인식을 바꾸기 위하여 10년간의 담임업무를 철두철미하게 마무리 지으며 체육교사도 고교 담임업무와 3학년 진학지도를 할 수 있다는 신념을 학교에 인식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는 열정과 자신의 직무에 대한 사랑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GE워크아웃 경영참여
  • 분석해보았고, GE외에 대기업 LG전자의 TDR과 중소기업 삼원정공의 경영핵심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GE의 경영핵심프로그램과 비교해보았다. GE의 경영핵심프로그램을 우리나라에 도입하면서 많은 기업은 실패하였다. 자 기업의 문화와 특성을 반영하지 않았고, 한국의 정서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의 도입이 가장 큰 실패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우리나라의 현실에 맞는 경영핵심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다.1) 새로운 경영혁신 프로그램(1)

  • [인적자원개발(HRD)] HRD 용어정리
  • 분석하고 9.9형이 되도록 훈련해 나가는 기법이다. 데이컴 (DACUM Developing A CurriculUM) 직무분석(Job analysis)기법의 하나. 1970년 캐나다에서 개발되어 Ohio주립대학에서 발전되었다. 해당 직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업무수행자들로 위원회를 구성하고 잘 훈련된 퍼실리테이터에 의해 업무수행에 필요한 과제(Task)를 추출해내는 체계적인 절차를 말한다. 이를 통해 얻어진 결과는 추후 검증작업(그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설

  • [대학과 연구소][대학과 연구소 정보 게이트키퍼][대학과 연구소 국유특허]대학과 연구소의 기술이전, 대학과 연구소의 직무발명, 대학과 연구소의 정보 게이트키퍼(교수사회), 대학과 연구소의 국유특허 분석
  • 대학과 연구소의 기술이전, 대학과 연구소의 직무발명, 대학과 연구소의 정보 게이트키퍼(교수사회), 대학과 연구소의 국유특허 분석Ⅰ. 개요Ⅱ. 대학과 연구소의 기술이전1. 정보유통을 위한 구성모델의 장․단점 분석2. 기술 및 지식이전을 위한 구성모델의 장․단점 분석Ⅲ. 대학과 연구소의 직무발명1. 필요성2. 국․공립대학 교수의 발명․활용촉진을 위한 하위법령 정비Ⅳ. 대학과 연구소의 정보 게이트키퍼(교수사회)1. 정보 게이트키퍼(교

  • 쓰기교육,독서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맥락읽기교육,원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장애아통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평생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
  • 교수학습전략)1. 텍스트 분석2. 관점설정 전략3. 물음/문제설정 구성4. 다시 쓰기5. 단계 구성Ⅳ. 원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1. 시범 사업으로 기존 원격교육 과정 적용2. 대학의 특성화된 영역에서 원격교육 과정 제공3. 원격교육 프로그램 영역의 다양화4. 공통 교과 영역에서의 원격교육 제공5. 다양한 정보통신매체의 활용과 학습 지원 강화Ⅴ. 장애아통합교육전략(교수학습전략)1. 장애학생을 일반학급 구성원으로 만들기 2. 장애학생의 수행

  • [진로와직업선택] 음악교수
  • 대학 또는 대학원의 전공학과별로 구분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경력과 연구실적에 따라 조교, 전임강사, 조교수, 부교수, 교수로 구분된다. 여기에는 동일한 직무를 수행하는 시간강사도 포함한다.2. 직무내용 및 특성 - 교육에 필요한 과정을 결정하기 위하여 주제를 분석 평가한다. - 교과과정을 설계 및 수정하며, 요청에 따라 연구과정을 준비한다.- 강의를 준비하고,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며 세미나 및 실험을 수행한다. - 시험을 출제하고 그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