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원격교육, 이러닝, 유러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istance learning의 이해와 사례
2. e-learning의 이해와 사례
3. U-learning의 이해와 사례
본문내용
일반적인 18~22세 사이의 학습자
기업의 위탁으로 학위를 추구하는 학습
개인적으로 자신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자
학위 과정 중에 있는 학습자
자기만족이나 여유로 청강하는 학습자
테스트를 준비하는 학습자
예비 대학생들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수준별 맞춤형 학습을 할 수 있는 체제
인터넷 기반으로 학습자 상호작용을 극대화하면서
분산형의 열린 학습공간을 추구하는 교육
네트워크 기반을 통해 교육이 제공되고, 상호작용이 일어
나며 또한 교육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모든 형태의 교육
정보기술(IT)을 교육에 활용하는 기술기반교육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거의 없음
개인의 수준과 요구에 맞는
Personalization과 Customizing 가능
자기학습방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짐
최신 경향 및 이론 변화 신속히 반영
최신 경향 및 이론 변화 신속히 반영
을특정한 지식분야와 공동 관심사 또는 동아리 활동 등
정보를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새로운 학습공동체 형성
참고문헌
배현기 저(2005). e-learning, u-러닝 사회와 학교교육. 세진사: 서울
신나민(2007). 원격교육입문 e-Book. 서현사
한정선(2008). 미래사회를 위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http://www.areme.co.kr/areme26/3126
http://www.u-campus.or.kr/library
http://home.ebs.co.kr/reViewLink.jsp?command=vod&client_id=worldedu&menu_seq=2&enc_seq=304370&out_cp=ebs
http://www.dtbook.kr/main/main/jsp
http://video.nate.com/20970137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러닝][e-Learning]이러닝(e-Learning)정의,특성,구성요소, 이러닝(e-Learning)분야,기술전망,기업사례,활성화방안
  • 이러닝(e-Learning)의 구성요소1. 콘텐츠(Contents)2. 인프라(Connectivity)3. 학습공동체(Community)Ⅴ. 이러닝(e-Learning)의 분야1. 기업 e러닝 2. 사이버대학 3. 초중등 사교육 4. 어학 및 자격 5. m러닝을 넘어, 유비쿼터스 러닝으로 Ⅵ. 이러닝(e-Learning)의 기술전망Ⅶ. 이러닝(e-Learning)의 기업 사례1. 포스코1) 개요 2) 목적3) 도입시기4) 배경5) 전략6) 주요 교육과정(도입초기)7) 핵심 교육과정8) 교육인원9) 교육비 책정규모10) 교육방법11) 교육활성화12) 대

  • 사이버학습의 미래와 문제점0
  • 교육유형은 전통적 면대면 교육의 공간인 현실 공간과 대비되는 사이버공간 속성의 절대적인 영향을 받게 되므로 면대면 교육환경과는 상당히 다른 나름대로의 교수-학습법, 교수설계 전략, 행정과 조직적인 고려가 요구된다.사이버 가정학습(Cyber Home Learning System)은 대한민국에서 공교육 내실화, 사교육비 경감, 지역․계층간 교육 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2004년에 시범사업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 추진되고 있는 초․중등 교육의 대표적인 이러닝 체제

  • [인터넷학습] 이러닝(e- learning) 전망과 효과적인 방법
  • 교육비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우리나라에 있어 교육의 대안으로서 e-Learning는 안으로는 사교육비의 절감,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대외적으로는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게 할 대체 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우리는 e-Learning 개념, 기술, 문제점, 우리나라 e-Learning 현황 등을 정리 분석하여 향후 e-Learning의 전망과 효과적 이용 방법 등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한다.2. e러닝의 등장배경전통적 교수

  • [미래사회와 정보기술] e러닝의 이해
  • 교육을 의미하며, 교육용 CD-ROM이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으로서 컴퓨터 기반(Computer-based) 교육, 웹 기반(Web-based) 교육, 가상학습(Virtual Classroom), 교육과 협업을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콜레버레이션(Collaboration)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우리가 오프라인 교육과 대비하여 흔히 쓰는 온라인 교육은 인터넷, 인트라넷, 익스트라넷을 통한 웹 기반의 교육을 의미하며, e러닝의 한 부분이다. 그리고 유사 개념으로 쓰이는 원격교육(Distance Learning)은 온

  • 평생교육방법론-네트워크와 정보화
  • 유HighQuality화공동창출편의생활화학습지원자측과정(양병찬, 2001)네트워크의 영역2사이버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평생학습 네트워크의 기본 원리다양함유연함정교함풍부함2사이버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통일적 이슈, 사업을 선택하라네트워크 사업의 중심에서 논의하라관습적인 이해 관계를 이해,존중하라기여할 수 있는 점이 다양함을 인정하라가시적인 성과를 획득하라네트워크 성공을 위한 원칙3평생교육 네트워크 성공 원칙네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