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후지쯔 `FUJITSU`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요
2 회사개요
3 후지쯔의 해외진출
4 사업 모토 및 글로벌 경영 전략
5 한국후지쯔의 개요
6 한국후지쯔의 현지화전략
7 CEO의 경영철학
8 기업문화와 인사정책
9 후지쯔의 제품
10 경쟁업체 ‘삼성’
11 2004년 경영전략
12 맺음말
- 본문내용
-
1. 개 요
지난 4월 9일, 다국적 기업인 후지쯔의 PDP 특허료 요구를 삼성SDI가 거부하면서 시작된 양 사간 특허분쟁 문제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 특허분쟁은 세계 PDP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기업의 힘 겨루기뿐만 아니라 국가간 자존심 경쟁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아 보여서 더 큰 관심을 사고 있다. 삼성SDI와 후지쯔간의 특허 분쟁이 한일 양국 간 갈등으로 비화할 기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반도체 등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현재 다수의 외국 기업과 진행중인 특허 침해 소송은 드러난 것 만해도 줄잡아 100여건에 달하며 그 소송가액은 천문학적인 액수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렇게 최근 국내 IT기업의 특허소송에 불을 붙인 후지쯔는 국내에서 흔히 서버 회사 혹은 컴퓨터 회사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본사의 매출구조 및 사업현황을 보면 후지쯔는 매출규모나 사업영역 등 측면에서 글로벌 정상급 IT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자랑하는 기업임을 쉽게 알 수 있다. 2002년 말 시장점유율을 기준으로 했을 때 후지쯔는 현재 글로벌 톱3 IT서비스회사, 세계4위 PC 회사, 세계 5위 서버회사, 세계2위 플래시메모리 회사, 세계 1위의 PDP 회사(후지쯔와 히타치의 합작사인 FHP)로 자리매김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