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론 평가문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단구적 단답형
2. 단구적 단답형
3. 진위형
4. 진위형
5. 선다형 - 부정형
6. 선다형 - 부정형
7. 선다형 - 최선답형
8. 선다형 - 최선답형
9. 선다형 - 정답형
10. 선다형 - 정답형
11. 다답형
12. 다답형
13. 배합형 - 관계분류형
14. 합답형
15. 배합형-분류배합형
16. 서답형-완결형-불완전 문장형
<< 서답형-완결형-불완전 도표형 >>

<< 논문형: 응답제한 논문형 >>
본문내용
1. 단구적 단답형

☞ 교육 역사나 교육과정 개발사를 볼 때, 교육과정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로 작용하는 것은?

▶ 정답 : 교과(학문), 학습자(개인), 사회
▶ 평가목표 : 교육과정의 역사를 이해하고 교육과정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를 정확히 기술할 수 있다.
▶ 해설 : 교육 역사나 교육과정 개발사를 볼 때, 교과(학문), 학습자(개인), 사회는 교육과정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로 작용해 왔음.

2. 단구적 단답형

☞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는 평가방식은 무엇인가?
․ 교수-학습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 학습단위에 관련된 학생의 진보상태를 교사와 학생에게 피드백 한다.
․ 평가의 주된 기능은 피드백과 교정에 있다
․ 일반적으로 목표지향평가를 주로 실시한다.


▶ 정답 : 형성평가
▶ 해설 : 형성평가는 학습 및 교수가 진행되는 유동적인 상태에 있는 도중에 학생에게 학습 곤란을 교정하고 송환(피드백)효과를 주며, 교과과정을 개선하고, 수업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평가이다. 평가문항은 교수목표에 기초를 두고 제작되기 때문에 목표지향평가를 주로 실시한다.

3. 진위형

☞ 교육내용 선정 시, 대중문화와 같은 아주 중요하면서도 교육과정에서 배제되어 왔던 내용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 사람은 타일러(Tyler)이다. ( O , X )

▶ 정답 : X
▶ 해설 : 교육내용 선정시 영 교육과정을 새롭게 조명하였던 사람은 아이즈너(Eisner)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교육경영] 2001년 2007년 초등.중등 기출문제 분석안
  • 문항내용교육학개론6홀리스틱 교육46평생교육법의 특징47교육의 변화’48문해 교육51국가인적자원개발의 전략한국교육사2우리나라 근대 학교4위기지학,위인지학8서원의 교육9개화기 공립 소학교의 특징10교육 단계론서양교육사3공교육 체제의 형성5듀이(Dewey)의 교육 사상7코메니우스 - 대교수학교육철학1새교육운동과 발전교육론교육과정37교과의 통합적 운영38잠재적 교육과정39단위 학교 운영 방법40재개념주의교수-

  • 임용고사 workshop - 전반적인 개요 구성내용 분석
  • 문항의 곤란도 면에서 선발적 기능을 가진 것은 20문항 정도학습방법교육학 출제흐름을 파악하라.암기보다는 개념과 원리의 이해에 충실하라.- 최근 답지의 지문이 길어졌고 단순한 내용이 아닌 비교 응용하는 문제가 출제교직과목의 기본 각론서를 충실히 공부해라.기출문제는 가장 훌륭한 교과서이다.교수- 학습의 실제에 적용될 수 있는 부분과 교육행정에서 교직 실무분야를 집중 공략해라.교육시사문제에 항상 관심을 가져라.학원강의에

  • [탈식민지주의] 탈식민지주의 교육과정의 논의 및 쟁점
  • 교육론을 습득하고 방학을 이용하여 본국에서 강습회 등을 통해 그것을 소개했을 것으로 김성학은 추측하고 있다. 그러나 교육학에 관한 글은 거의 발표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구한말에 저서 등을 통해 서구 교육학을 도입하는데 별다른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 것으로 평가된다. 사실상의 본격적인 서구 교육학 소개는 한성사범학교에서의 교육학 교육을 통해서이다. 1895년 개교한 한성사범학교에서는 초기에는 교사진의 미비 등으로 교육학 교육이

  • 역사교육의 목표, 역사적 사고력
  • 평가문항의 미개발, 수행평가의 형식화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역사적 사고력의 신장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외면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해 다양한 학습방법의 모색을 통해, 교육 현장과 교육적 이상 사이의 간극을 좁히고 역사적 사고력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적 노력이 필요하다. 2) 학습방법 모색 가. 발문역사 수업에서 발문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검토는 학생들의 역사적 사고력의 개개 구성 요소를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이 된다. 역사

  • 영어과,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 수학과,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 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 미술과평가 분석
  • 평가주관적 평가의 시기를 지나 과학적 평가의 시대에 이르러 많은 변화가 일어났고, 언어 지식을 갖춘 평가 전문가들(예, Archbald & Newman, 1988 ; Demaster, 1992 ; Schnitzer, 1993 ; Smith, 1991 ; Wolf, 1991)이 대거 등장하게 되었다. 이들의 연구 경향에 의해 언어 숙달을 과학적으로 조금씩 측정할 수 있는 세밀한 언어 기술이 도입되기 시작하였는데, 객관식 평가에 의하여 음의 분리, 일정한 문법 자질, 어휘 문항 등을 설정하거나 인식의 정도를 측정하게 되었다. 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