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론 평가문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단구적 단답형
2. 단구적 단답형
3. 진위형
4. 진위형
5. 선다형 - 부정형
6. 선다형 - 부정형
7. 선다형 - 최선답형
8. 선다형 - 최선답형
9. 선다형 - 정답형
10. 선다형 - 정답형
11. 다답형
12. 다답형
13. 배합형 - 관계분류형
14. 합답형
15. 배합형-분류배합형
16. 서답형-완결형-불완전 문장형
<< 서답형-완결형-불완전 도표형 >>
<< 논문형: 응답제한 논문형 >>
- 본문내용
-
1. 단구적 단답형
☞ 교육 역사나 교육과정 개발사를 볼 때, 교육과정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로 작용하는 것은?
▶ 정답 : 교과(학문), 학습자(개인), 사회
▶ 평가목표 : 교육과정의 역사를 이해하고 교육과정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를 정확히 기술할 수 있다.
▶ 해설 : 교육 역사나 교육과정 개발사를 볼 때, 교과(학문), 학습자(개인), 사회는 교육과정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로 작용해 왔음.
2. 단구적 단답형
☞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는 평가방식은 무엇인가?
․ 교수-학습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 학습단위에 관련된 학생의 진보상태를 교사와 학생에게 피드백 한다.
․ 평가의 주된 기능은 피드백과 교정에 있다
․ 일반적으로 목표지향평가를 주로 실시한다.
▶ 정답 : 형성평가
▶ 해설 : 형성평가는 학습 및 교수가 진행되는 유동적인 상태에 있는 도중에 학생에게 학습 곤란을 교정하고 송환(피드백)효과를 주며, 교과과정을 개선하고, 수업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평가이다. 평가문항은 교수목표에 기초를 두고 제작되기 때문에 목표지향평가를 주로 실시한다.
3. 진위형
☞ 교육내용 선정 시, 대중문화와 같은 아주 중요하면서도 교육과정에서 배제되어 왔던 내용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 사람은 타일러(Tyler)이다. ( O , X )
▶ 정답 : X
▶ 해설 : 교육내용 선정시 영 교육과정을 새롭게 조명하였던 사람은 아이즈너(Eisner)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일본문학]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