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 두부종가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두부시장상황 – STP분석
2. 커뮤니케이션 목표
3. 커뮤니케이션 수단
4. 커뮤니케이션 세부전략
5. 매체 MIX
6. 매체별 광고안
본문내용
1. 시장상황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전체 두부의 구매비율 중 포장두부가 차지하는 비율

1. 시장상황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주부의 연령대에 따른 포장두부 주사용여부
연령 \ 주사용여부 유 무
20대 Heavy user가 많으나 주부의 수가 적음 주부의 수가 적음
30대 Heavy user Light user의 수가 적음
40대 Heavy user Light user의 수가 비교적 적음
50대이상 Heavy user의 수가 적음 Light user가 더 많음

1. 시장상황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두부 구입시 가족들의 의견은 거의 반영되지 않는다.

두부 사용자는 매우 광범위하지만 구입 결정자는 주부이다.

대다수의 주부들은 제품진열대 앞에서 브랜드를 결정하는 특성이 있다.

주말에 할인점을 이용하여 일주일치 부식을 사는 맞벌이 주부들의 포장두부 구매비율이 더 높다.

1. 시장상황분석 – positioning
‘두부를 고를 때 어떤 이미지를 중시하십니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
  • 홍보하여 유산균이 들어있는 김치에 대한 외국인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는다.3) 김치를 활용한 요리 대회를 열어 현지인들에게 알맞은 김치요리를 발굴하고 소개한다. (5) 지역 마케팅1) 정부(농수산물유통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의 지원하에 박람회에 참가하고 시식회를 활발히 열어 종가집 김치의 깊은 맛과 일본김치와의 맛의 차이를 일본인들에게 인식시킨다.2) 일본의 TV광고는 비용부담이 크다. 따라서 일본 방송의 인기드라마에 소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효과면에 서는 대단한 위력을 발휘하여 이를 통한 홍보, 촉진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특히 전국 방송을 이용한 홍보 전략을 강구하여야 한다. 전국 방송의 홍보는 비용이 많이 투자되지만 홍보효과는 대단하여 관광객 유치에 효과적이므로 지방정부는 중앙방송 홍보에 비용을 공동투자하여 함께홍보하는 방안도 검토하여야 한다. 또한 방송 등 언론의 홍보는 특집방송을 많이 활용해야 한다. 방송뿐만

  • [국제경영] 두산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 분석
  • 홍보하여 유산균이 들어있는 김치에 대한 외국인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는다.③ 김치를 활용한 요리 대회를 열어 현지인들에게 알맞은 김치요리를 발굴하고 소개한다. (5) 지역 마케팅① 정부(농수산물유통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의 지원하에 박람회에 참가하고 시식회를 활발히 열어 종가집 김치의 깊은 맛과 일본김치와의 맛의 차이를 일본인들에게 인식시킨다.② 일본의 TV광고는 비용부담이 크다. 따라서 일본 방송의 인기드라마에

  • [광고홍보론] 종가집 포장두부 마케팅전략
  • 두부가 건강 식품이라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이미 인식이 되어 있음(사회적 Trend인 Well-Being에 적합)• “종가집”의 Brand 선호도를 이용한 홍보 가능성의 존재 Weakness• 홍보가 되어 있지 않아 소비자에게 노출이 되어 있지않음• 경쟁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 높음Threatens• 경쟁사의 시장진입 방해위협 존재• 유통시장 진입의 어려움• 후발업체와의 경쟁 증가5. IMC 전략 Point1)”두부종가”Brand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과 동시에 “종가

  • [광고기획서] ‘두부宗家’ 광고기획서
  • 전략- 거래처 입점 확대, 브랜드 대소비자 홍보, 초기소비자 Trial 유도종가집 브랜드 및 기존 이미지 활용 대소비자 홍보입점 전, 입점시, 입점 후 판촉행사 실시 -> 판촉행사의 연속성매장특성에 따른 탄력적 대응 -> 매장별 증정행사 강화순회, 고정 판촉사원 운영지원2. 3C 분석가. 소비자소비자의 요구 - 포장두부 : 옛날 두부의 맛이 아님포장두부의 현실 - 수율 및 양산 초점 : 옛날 두부맛 상실->두부의 고유한 맛에 대한 욕구 강함 : 고소한 맛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