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옴니아 Omnia 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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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INTRODUCTION
1. 산업의 거시환경 Overview
2. 3C 분석
3. Omnia의 4P Mix

 문제점 분석
4. 고객 Segmentation 및 목표 시장
5. Positioning에서 발견된 문제점
6. Keystone 전략

 Marketing 전략 제시
7. Application idea
8. 구체적 채널 구축 및 프로모션 관리 방안

 CONCLUSION
<Appendix>
본문내용
(4)촉진 전략
 10~30대에 이르는 연령층을 대상으로 광고전략
 트렌드 및 신제품에 대해 민감한 소비자들을 대상.
 삼성전자의 휴대폰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들을 타게팅.
 Omnia2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광고 (블로그, 카페 등)
 각종 매체들을 통한 광고 (TV, 라디오, 잡지, 인터넷)
 영화나 드라마에 제품 협찬을 통한 간접 광고효과.
 공공장소에서의 판촉행사.
 Omnia2의 소비자층에 대한 이벤트.
 Omnia2의 Apple리케이션 경진대회.

 문제점 분석
4. 고객 Segmentation및 목표 시장
(1) Segmentation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소비자의 구매의향은 인터넷의 활용,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문서 작업 등의 사무작업의 순서로 나타났다. 하지만, 인터넷의 활용 등은 스마트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차별화는 어플리케이션과 문서 작업에서 나타난다고 볼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이란 스마트폰의 활용으로 대변되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이 다양하다라고 함은 스마트폰의 다각적인 활용으로 나타낼 수 있다. 반면에 문서 작업은 OS체제의 호환성 문제와 직결된다. 일반 시중에서 보편화되어 있는 Windows OS체제와 그 하위의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들은 문서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기 때문이다.
(2) Targ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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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옴니아.. 실패사례로 약간 부족하지만 참고가 됐슴다
  • pcro***
    (2012.04.18 09:4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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