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HERLAND`의 수율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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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비스 vs 제조업
2.수율 관리 실제 사례
3.수율 관리
4.수율 관리 기법
5.초 과 예 약
6.서비스 능력배분
7.정 적 방 법
8.둥지형 정적 방법
9.EMSR 휴리스틱
10.<사례> Motherland Air의 수율관리
11.초과예약 수준 결정
12.서비스 능력 배분(좌석배분)
13.가 격 결 정
14.Motherland Air 컨설팅 결론
본문내용
<사례>남극 유람여행
프리미엄고객: 12000달러(2000$필요)
할인고객:2500달러(0$필요)
평균 75명의 프리미엄 예약기대
1~51까지의 일양분포 가짐
프리미엄(52) :98%($12000-2000)=$9800 기대수입
할인 :100%($2500)=$2500 기대수입
$9800 > $2500 이므로, 52번째는 프리미엄유보.
…….
프리미엄(87) :24%($10000)=$2400 기대수입
할인 :$2500 기대수입

$2400 < $2500 이므로, 프리미엄 보호수준이 87에서 끝남

설립자인 Al Niemi의 강한 정치적 신념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항공사

보잉 747을 임대하여, 달라스에서 평양으로 일주일에 3일 직항로를 개설

왕복 요금으로 400달러의 단일 가격 책정

<결과>대부분의 비행에서 서비스 능력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에서 운행되었으므로, 수익성이 매우 나빴다.

초과예약 수준 결정은 한계효용접근법으로 계산한다.

(표 12.6)과 (표12.7)를 이용하여 전액 요금과 할인 요금의 수요 도출(전액 요금의 수요 : 81%, 할인 요금의 수요 : 96%)

티켓판매수입을 단순하게 하기 위해, 좌석을 얻지 못한 사람당 $1,000달러의 수입을 가정한다.

서비스 부족 비용: 승객 한 사람당 벌과금 비용을 $200 곱하기 사람 수의 제곱이 된다고 예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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