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 상품평의 방향성이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Proposal
- 연구목적, 연구배경

2. 본론
- Ⅱ. 이론적 배경
- Ⅲ. 연구모형
- Ⅳ. 가설
- Ⅴ. 연구방법
- Ⅵ. 연구결과

3. 결론







본문내용
구전 커뮤니티
사람들의 자신의 상업적 이익과는 무관하게 특정 제품,
서비스에 관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획득 하는 자발적인 의사소통 행위나 과정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특정 브랜드 존재의 강도

e.g) 브랜드 네임, 로고, 캐릭터, 슬로건 등



Ⅳ. 가설
* 제품의 신뢰도 차이가 있을 것이다.
* 제품의 상기도 차이가 있을 것이다.
* 제품의 호감도 차이가 있을 것이다.
* 제품의 구매의도 차이가 있을 것이다.



1. 정성정기법의 인터뷰

Q1. 인지도 높은 베네피트 상품에 상품 평(리플)이
좋게 나타나있다. 그것에 관한 당신의 기업이미지에
대한 생각과 구매의사는?

A :보통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대표 상품 군 들은 그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여 긍정적인 효과가 증명된 상품들이 많다.
 따라서 그 브랜드에 대한 나의 기업이미지는 좋게 여겨져 아무리 비싸더라도 필요한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 또한 높은 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입소문(구전) 마케팅 방법과 사례
  • 구매이유 등의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다. 조언제공과 개인적 경험은 기능면에서 제품뉴스는 정보 제공 기능을 하는 반면에 나머지의 경우는 수신자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력을 미칠 수가 있으며 이 밖에도 의사결정단계에서 제품뉴스는 인지를 형성하는데 영향력이 있으며, 개인적 경험은 판단능력 제공에, 조언제공은 다른 것과 비교하여 최종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다.3) 부정적인 구전불만족한 소비자의 반응으로 나타나는

  • 온라인상 댓글 마케팅의 실태와 활용방안0k
  • 소비자들의 제품 사용 후기나 의견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관에 따르면 소비자리뷰의 영향력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7%정도가 고객리뷰를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5세 미만일 수록 더욱 신뢰를 하고 있었다   전체고객의 80%는 제품을 구입할 때 후기나 상품평 등의 리뷰를 항상 확인하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구매시엔 90%의 고객이 고객리뷰를 확인하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보다 영향력

  • [산업분석] [시장조사론]국내 홈쇼핑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방향성이 T-커머스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의 다양한 의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필요가 있는 TV홈쇼핑의 경우 양방향성을 가진 디지털방송이 새로운 기회로 작용하게 되며 소비자는 마치 인터넷쇼핑을 하는 것처럼 TV를 통해 직접 제품을 검색, 비교하고 구매까지 가능(리모콘이 마우스와 키보드 역할)하게 된다.②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의 강점을 결합TV홈쇼핑은 T-커머스를 통해 TV의 사용편리성,감성 자극적 특성과 인터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사회 구조가 복잡해질수록 혼자임을 즐기고 대중 속에서 혼자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한 상품들이 히트할 것으로 전망했다.정보의 탐색이 쉬워짐에 따라 스마트한 소비자의 증가와 주5일 근무, Well-bring 문화로 인한 신수요의 창출, 23~35세대 중심의 On-line 쇼핑몰 이용 증가 등 소비자 변화는 홈쇼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될 것이다. ④ 소득 양극화소비 회복이 지속적으

  • 소셜미디어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미치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마케팅쪽에 치중하여 조사한 것이다. 고객중심의 마케팅환경으로의 변화와 그에 따른 비즈니스 패러다임에 변화를 겪는 기업들의 마케팅, 특히 소셜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만큼 많은 아이디어로 더 좋은 효과를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나타나고 활용될 것이다. 특히 동영상을 통한 감성마케팅과 휴대폰 앱을 이용한 재미있는 여러 마케팅들이 기대된다. 결론을 준비하면서 기업경영에 있어서 마케팅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