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SK엔크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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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K그룹연혁

2.브랜드소개 및 의미

3.STP분석

4.SK엔크린 시장현황

5.SK엔크린의경쟁사분석

6.창의적인 기업솔루션 3가지

본문내용
종합섬유그룹 창업
국내10대그룹 도약
수직계열화의 완성
에너지 화학사업의 확대,유공가스 설립
에너지부분 화학부분 두 주요분야 도약
엔크린, ZIC돌풍
고청정 휘발유 엔크린&21세기 윤활유 ZIC
동시에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
엔크린과 ZIC는 이후 OK캐쉬백과 더불어
SK주식회사의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
특히, ZIC는 현재까지도 최고의 윤활유로
자타가 공인

SK의 이름으로 그룹
고객들은 SK주유소를 통해 차와 관련된 총체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정유 업계에서 가장 많은 3800여 개의 주유소를 확보하고 있다. 이로써 고객들이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주유소,
가까이 있는 주유소가 되도록 하고 있다.
우수 주유원 추천, SK 주유소 모니터, SK주유소 고객 설문
② Surprise Technical Difference : SK 정유만의 놀라운 디지털 서비스!

◎ 기존 단순 서비스 3가지(비스마트용)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Application 구매 서비스

: 주 사용층인 30~50대 성인 공략 -> 간단하고 쉬운 Application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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