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4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80:20 파레토 법칙
2. ‘명성을 추구하는 제품’- 프레스티지 마케팅
2-1. 가치기준
(과시적, 희소성, 사치성, 감성적, 품질)
2-2. 동기부여에 따른 세분화 모형
(베블렌, 스놉, 밴드웨건, 헤도니스트, 퍼펙셔니스트)
3. 광범위한 활용
3-1. 금융, 경영관련 정보제공 분야
3-2. 동기부여에 따른 세분화 모형 활용
4. ‘특별함을 대중화 하라’
- Mass Customization(대량고객화)
5. 고객참여를 이끌어내라.
- 본문내용
-
희소성의 가치
모든 사람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프레스티지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없다.
희소성을 높이는 방법- 가격상승, 상품 사용환경 제한 등
프레스티지 상품의 가격은 지위와 부의 상징으로 간주되는 정도에 비례
(비싸서 프레스티지가 아닌, 프레스티지이기 때문에 비싸다.)
EX. 크기가 큰 고급 냉장고, 한정판 상품 등
자의누리 경영연구소 ‘서평 : CEO 서평 서비스’
매달 최고 경영자가 읽어야 할 필독서 선정
경영자에게 필요한 한마디와 경영 사례 및 통계
경영전략, 마케팅, 고전경영 등 주제별 분류 ∙ 추천
임원 강의를 통한 구체적 방법론 제시
서평 이메일, 서평 책자, 임원 강의로 구성된 총체적 교육 프로그램
과시욕을 실현 시켜라- 베블렌 효과의 활용
사회적 자의식을 가지고 있으면서
프레스티지 척도로서 가격을 중시
해당 상품의 구매를 다른 사람이 봐 주는 것이 중요
상품의 품질은 무관하며 해당 상품의 사회적 지위가 중요
세심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그에 부합하는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높은 수준의 가격 필요
신제품에 적용 힘들고 엄격한 가격 통제가 필요하다
국내의 고객참여
VIPS
사이버모니터요원
-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과 함께, 고객의 각종 시식회 및 평가회 참여를 통해 메뉴 및 서비스 개선
신상품 개발 : 고객들이 제안한 메뉴를 고객들이 즐긴다는 취지로 시작
채택된 고객에게는 상금 외에도 한달 동안 판매금액의 1%를 지급
빕스의 인기메뉴 ‘비프 앤 쉬림프 스큐어’와 ‘찹 스테이크 인 허니 펌프킨’
객 샐러드 바 제안 메뉴 행사가 바로 그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샐러드 바 메뉴를 제안받고 실제 메뉴로 개발하여 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