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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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80:20 파레토 법칙
2. ‘명성을 추구하는 제품’- 프레스티지 마케팅
2-1. 가치기준
(과시적, 희소성, 사치성, 감성적, 품질)

2-2. 동기부여에 따른 세분화 모형
(베블렌, 스놉, 밴드웨건, 헤도니스트, 퍼펙셔니스트)
3. 광범위한 활용
3-1. 금융, 경영관련 정보제공 분야

3-2. 동기부여에 따른 세분화 모형 활용
4. ‘특별함을 대중화 하라’
- Mass Customization(대량고객화)
5. 고객참여를 이끌어내라.
본문내용
희소성의 가치
모든 사람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프레스티지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없다.

희소성을 높이는 방법- 가격상승, 상품 사용환경 제한 등

프레스티지 상품의 가격은 지위와 부의 상징으로 간주되는 정도에 비례
(비싸서 프레스티지가 아닌, 프레스티지이기 때문에 비싸다.)

EX. 크기가 큰 고급 냉장고, 한정판 상품 등




자의누리 경영연구소 ‘서평 : CEO 서평 서비스’

매달 최고 경영자가 읽어야 할 필독서 선정
경영자에게 필요한 한마디와 경영 사례 및 통계
경영전략, 마케팅, 고전경영 등 주제별 분류 ∙ 추천
임원 강의를 통한 구체적 방법론 제시

서평 이메일, 서평 책자, 임원 강의로 구성된 총체적 교육 프로그램




과시욕을 실현 시켜라- 베블렌 효과의 활용
사회적 자의식을 가지고 있으면서
프레스티지 척도로서 가격을 중시
해당 상품의 구매를 다른 사람이 봐 주는 것이 중요
상품의 품질은 무관하며 해당 상품의 사회적 지위가 중요
세심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그에 부합하는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높은 수준의 가격 필요
신제품에 적용 힘들고 엄격한 가격 통제가 필요하다




국내의 고객참여
VIPS

사이버모니터요원
-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과 함께, 고객의 각종 시식회 및 평가회 참여를 통해 메뉴 및 서비스 개선

신상품 개발 : 고객들이 제안한 메뉴를 고객들이 즐긴다는 취지로 시작
채택된 고객에게는 상금 외에도 한달 동안 판매금액의 1%를 지급
빕스의 인기메뉴 ‘비프 앤 쉬림프 스큐어’와 ‘찹 스테이크 인 허니 펌프킨’
객 샐러드 바 제안 메뉴 행사가 바로 그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샐러드 바 메뉴를 제안받고 실제 메뉴로 개발하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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