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천호식품 브라질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9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브라질 시장의 기회
4. STP
5. IMC 전략
6. 기대효과
본문내용
농업국가 & 풍부한 자원
브라질 전체 경제활동 인구의 26% 가량이 농업에 종사
임산자원이 무한하여 금광석, 보오크사이트, 망간, 석탄 등 30종에 이르는 막대한 양의 지하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당한 경제개발 잠재력을 지니고 있음
계층 간 및 지역간 소득불평등 심각 : 벨린디아(Belindia)
세계에서 8번째로 소득 불평등이 심한 나라
남부 지역 소득 수준은 선진국인 벨기에 수준, 동북부 지역의 소득수준은 인도 수준
이중적인 산업구조
가전 제품을 비롯한 일반 제품 생산을 위한 실용기술은 크게 낙후돼 있는 데 반해 항공, 우
주과학 등 최첨단 분야의 과학기술은 세계 정상급 수준




전통 건강음료

과라나 음료
1500년전 브라질 원주민에 의해 음용
혈액순환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
H2O라는 신흥음료는 브라질 시장 점유율 16%
아사이 베리 음료
항산화 물질과 식물성 화학물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된 과일.
비타민, 미네랄, 필수지방산, 아미노산, 단백질, 식이섬유 함유, 천연완전식품.
노화방지, 알라지 방지,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조절, 면역력 강화, 시력향상, 당뇨병 예방, 피부미용 등 효과
안토시아닌의 함유가 지구상의 음식중 가장 높음.





고소득 (Class c 중산층) 중년 소비자 증가
 
 ㅇ 고소득층의 43%가 이 연령대에 해당되며, 이러한 중년의 소비자들이 가장 소득이 높음
 
 ㅇ 중년의 고소득층의 소비는 고급화되고 있음
  - 항공여행의 경우 2007년 5000만 건에서 2012년 1억 건으로 100%증가 전망
  - 와인시장의 경우 2007년 19억 달러에서 2012년 25억 달러로 32% 증가 전망
  - 남성 미용제품 시장 : 2007년 16억 달러에서 2012년 19억 달러로 19% 증가 전망

노령인구 증가
 
 ㅇ 노령인구는 1980년 720만명에서 2006년 1910만명으로 증가했고 2020년에는 2930만명, 2050년 6400만명으로 증가 전망
 
 ㅇ 노령인구의 소득은 2006년 160억 헤알에서 2020년 250억 헤알로 56% 증가 전망
 
 ㅇ Fiat사는 현재 고객의 12%가 50세 이상이나 2028년에는 20%에 달할 것.
 




브라질 전시산업 동향
- 상파울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전시회를 개최하는 리우데자네이루를 비롯해 최근 들어 살바도르, 헤시페, 포르탈레자, 벨렝 등 북부 도시에서 전시회가 열리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 눈부신 브라질의 전시회 개최실적.
1992년의 경우 총 38건의 전시회가 브라질에서 개최됐으며 전시장 임대면적은 5만㎡밖에 되지 않았으나 2010년에는 이미 172건의 대형 전시회가 예약됐고 이들 전시회의 전시면적을 합산한 수치는 260만㎡에 이른다. 1992년 7,500여 개에 불과하던 전시회 참가업체 수 역시 2009년에는 38만 개로 급증했고 같은 기간 중 참관객은 50만 명에서 500만 명으로 10배나 불어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전략을 유지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심을 수 있었다. Lancome이 한국 시장 진출 초기에 합작 생산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전략을 선택한 것이다. 이러한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유통점에 대한 협상력을 높여주어서 백화점 자체부담으로 직접 제품들을 인수판매하게 만들었다. 결과적으로 이들 브랜드는 판매원 교육과 판촉활동만 전담하게 되어 재고 부담이 없는 안정적 경영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3) 제품별, 타겟별로 광

  • 천호식품 기업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
  • 천호식품 마케팅전략Ⅰ. 서론1. 천호식품 기업소개그림 천호식품의 김영식 회장천호식품은 건강식품 생산부분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유지하며 점점 시장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천호식품의 사훈은 ‘즉결즉행’으로 생각하면 생동으로 지금 당장 즉시를 뜻하고 있다. 사업 초기 때부터 현재까지 직접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중요시 여기고 있는 김영식 회장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훈이다. 일을 한번 시작하면 집중하고,

  •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 전략2. STP 전략3. 사례Ⅲ. 결론1. 설문조사2. 결론도출Ⅵ. 참고자료Ⅰ. 서론1. 기업소개그림 천호식품의 김영식 회장천호식품은 건강식품 생산부분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자리를 유지하며 점점 시장지배력을 키우고 있다. 천호식품의 사훈은 ‘즉결즉행’으로 생각하면 생동으로 지금 당장 즉시를 뜻하고 있다. 사업 초기 때부터 현재까지 직접 발로 뛰는 현장 경영을 중요시 여기고 있는 김영식 회장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훈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이마트&월마트)
  • 서비스경영의 성공과 실패 사례- 이마트 & 월마트 -Ⅰ. 서 론Ⅱ. 서비스 경영1. 서비스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산업의 성장2. 고객 만족1) 고객2) 고객만족3) 고객접점 서비스3. 서비스 경영1) 서비스 경영문화2) 서비스경영 이념3) 서비스 경영자의 역할4) 서비스 가치경영5) 전략적 서비스 경영Ⅲ. 성공 사례 - 이마트 (Emart)1. 기업 소개2. 개발 배경3. 경영 전략4. 성공 요인5. 고객 서비스Ⅳ. 실패 사례 - 월마트 (Walmart)1. 기업 소개2. 진출 배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전략과 분석스타벅스는 감성을 내세우는 감성경영이 가장 큰 전략이다. 하워드 슐츠에 의하면 스타벅스의 감성 경영은 세 가지 핵심적 장치를 갖고 있다. 첫째는 음악과 같은 문화적 장치의 이용이다. 음악에 유통기한을 설정한 것이 그 대표적 전략인데 실제로 매장에서 트는 음악을 담을 CD를 판매했다. 미국에서는 스타벅스 매장음악 CD를 구입하거나 매장에서 CD를 통째로 구워 가는 게 유행하기도 했다. 커피가 아니라 문화적 체험이라는 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