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천호식품 브라질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9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브라질 시장의 기회
4. STP
5. IMC 전략
6. 기대효과
- 본문내용
-
농업국가 & 풍부한 자원
브라질 전체 경제활동 인구의 26% 가량이 농업에 종사
임산자원이 무한하여 금광석, 보오크사이트, 망간, 석탄 등 30종에 이르는 막대한 양의 지하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당한 경제개발 잠재력을 지니고 있음
계층 간 및 지역간 소득불평등 심각 : 벨린디아(Belindia)
세계에서 8번째로 소득 불평등이 심한 나라
남부 지역 소득 수준은 선진국인 벨기에 수준, 동북부 지역의 소득수준은 인도 수준
이중적인 산업구조
가전 제품을 비롯한 일반 제품 생산을 위한 실용기술은 크게 낙후돼 있는 데 반해 항공, 우
주과학 등 최첨단 분야의 과학기술은 세계 정상급 수준
전통 건강음료
과라나 음료
1500년전 브라질 원주민에 의해 음용
혈액순환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
H2O라는 신흥음료는 브라질 시장 점유율 16%
아사이 베리 음료
항산화 물질과 식물성 화학물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된 과일.
비타민, 미네랄, 필수지방산, 아미노산, 단백질, 식이섬유 함유, 천연완전식품.
노화방지, 알라지 방지,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조절, 면역력 강화, 시력향상, 당뇨병 예방, 피부미용 등 효과
안토시아닌의 함유가 지구상의 음식중 가장 높음.
고소득 (Class c 중산층) 중년 소비자 증가
ㅇ 고소득층의 43%가 이 연령대에 해당되며, 이러한 중년의 소비자들이 가장 소득이 높음
ㅇ 중년의 고소득층의 소비는 고급화되고 있음
- 항공여행의 경우 2007년 5000만 건에서 2012년 1억 건으로 100%증가 전망
- 와인시장의 경우 2007년 19억 달러에서 2012년 25억 달러로 32% 증가 전망
- 남성 미용제품 시장 : 2007년 16억 달러에서 2012년 19억 달러로 19% 증가 전망
노령인구 증가
ㅇ 노령인구는 1980년 720만명에서 2006년 1910만명으로 증가했고 2020년에는 2930만명, 2050년 6400만명으로 증가 전망
ㅇ 노령인구의 소득은 2006년 160억 헤알에서 2020년 250억 헤알로 56% 증가 전망
ㅇ Fiat사는 현재 고객의 12%가 50세 이상이나 2028년에는 20%에 달할 것.
브라질 전시산업 동향
- 상파울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전시회를 개최하는 리우데자네이루를 비롯해 최근 들어 살바도르, 헤시페, 포르탈레자, 벨렝 등 북부 도시에서 전시회가 열리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 눈부신 브라질의 전시회 개최실적.
1992년의 경우 총 38건의 전시회가 브라질에서 개최됐으며 전시장 임대면적은 5만㎡밖에 되지 않았으나 2010년에는 이미 172건의 대형 전시회가 예약됐고 이들 전시회의 전시면적을 합산한 수치는 260만㎡에 이른다. 1992년 7,500여 개에 불과하던 전시회 참가업체 수 역시 2009년에는 38만 개로 급증했고 같은 기간 중 참관객은 50만 명에서 500만 명으로 10배나 불어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