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E-Mart)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2.E.마트의 중국진출
3.시장분석
4.전략분석
5.Q&A
- 본문내용
-
- 진출시기 : 1997년 2월 1일
- 상호 : 이마이더(易買得)
- 까르푸, 매트로 이후 세번째로 중국유통시장에 진출
- 중국진출 목표
- 고객에게 최적화된 매장환경과 서비스 제공
- 2009년 목표 매출 11조, 세전이익 8,300억
- 2010년 50개 점포 확장 계획
중국소비시장 규모 : 4조 1,175억 위엔(약 618조원) 한국소비시장의 약 4배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규모
이러한 소매시장의 성장규모는 세계에서 가장 큰 중국시장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
구매력평가기준 - 2000년도에 GDP는 미국,일본에 이어 세계 3위
2020년에는 GDP가 20조 달러로 세계 1위가 될 것으로 전망(향후 연평균 성장이 8%이상일 경우, 세계은행)
믿을 수 있어야 지갑을 연다(신뢰 신드롬)
중국은 기본적으로 저신뢰 사회, 홈쇼핑 불신,
홈쇼핑으로 구매할 경우, 택배 기사가 가져온 상품을 확인한 수 택배기사에게
현금으로 대금 지급하는 방법(훠따오푸콴)
낯선 사람을 집안에 들이는 것 꺼려해서 배달 서비스 별로 안함
-> 구전 효과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
단조로운 것보다는 다양한 것이 좋다(다양성 신드롬)
중국은 56개 민족 23개 성과 5개 자치구, 전형적인 다민족, 다문화 국가
ex) 식당-수백 가지의 메뉴, 마트-수십 개의 브랜드의 라면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