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P&G, Gillette 질레트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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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M&A 이유 및 예상 시너지 효과
2.Valuation Analysis
3.P&G’s Offer
4.이해당사자들간의 갈등
본문내용
두 회사의 합병을 통해 대형소매상의 영향력 증가 및 CPG Company에 대한 가격 압력에 대한 협상력을 강화할 수 있음
Wall-Mart 와 같은 대형소매상들의 증가로 그들을 통한 판매 규모 증가(2003년Gillette의 매출 13%가 Wall-Mart를 통해서 이루어짐)
CPG Company들에 대한 대형 소매상들의 가격 압력에 대한 부담 증가
두 회사의 합병으로 21개의 Billion Dollar Brand를 보유하게 됨
규모의 증가로 인한 Bargaining Power 증가로 Wall-Mart와 같은 대형 소매상들과의 협상에서 힘의 균형을 맞출 수 있음
Q1. Fairness Option을 통한 M&A의 주주에의 공평성 평가 주체인 동시에 인수합병을 제안하고 거래성립의 대가로 수수료를 받는 주체인 투자은행의 이익충돌을 논하세요.
Q2. 투자은행과 기업이 합병의 부정적 영향을 걱정하는 정치가를 안심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가?
Q3. 연방정부와 국제적 규제자의 역할을 평가하세요
Q4. 워렌 버펫의 역할을 평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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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yn***
    (2016.04.07 13: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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