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측면에서 바라본 재래시장의 실패 요인과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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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이유
2.재래시장의 문제점
3.정부정책 실패와 원인분석
4.사례분석(성공사례)
5.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1.정부,2004년 재래시장육성 특별법제정

2.현대화를 촉진 유통산업의 균형 성장

3.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된 법

한편, 경남도는 지난 5년간 재래시장 시설현대화사업비로 국 · 도비등 총 1,163억원을 지원하여 도내 202개 재래시장에서 주차장 · 아케이드 · 화장실설치, 노후장옥 개보수등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 하였다. 
효과 적인 홍보
시장 지도 영어 책자 발간
SMS통한 쇼핑정보
제공 추진
중.고생 시장 체험 학습
균일가 깜짝 세일
참고문헌
-중소기업청 http://www.smba.go.kr/
-시장경영진흥원 http://www.sijang.or.kr/
-문전성시프로젝트 http://blog.naver.com/ctspace/
-정부에 우롱당한 재래시장 http://blog.daum.net/jmy386/12413170
-네이버 지식인의 재래시장 상인의 건의에 대한 중소기업청의 답변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105&docId=105608352&qb=7J6s656Y7Iuc7J6l7KCV67aA7KCV7LGF&enc=utf8§ion=kin&rank=1&sort=0&spq=0
-재래시장 현대화의 문제점
http://blog.naver.com/takebest?Redirect=Log&logNo=90073720073
-온누리 상품권의 홍보부재
http://blog.naver.com/hdnews9001?Redirect=Log&logNo=130078937630
-상인연합회의 의식개선 필요 http://blog.daum.net/cybercourt21/15995718
-재래시장 활성화 정책의 문제점
http://blog.naver.com/commune96?Redirect=Log&logNo=20103184505
-온누리 상품권, 소비자의 선택은?-‘시장 골목을 누비다’ 재래시장을 다루는 개인블로그
http://marketmania.tistory.com/36
-한겨레 21, 2010.5. 21. -재래시장 현대화하면 임대료 폭등한다
http://h21.hani.co.kr/arti/special/special_general/25920.html
-남해안 신문 르포 2004. 2. 5.-재래시장 활성화 정책 겉돈다
http://nh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071
-아시아 경제, 2009.10. 28-풀린 온누리 상품권, 아직 지갑 속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100718302279294
-조선일보 2010.2.18-전통시장 상품권-‘온누리’ 언제 빛 볼까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2/17/2010021701518.html


-중소기업청 http://www.smba.go.kr/
-시장경영진흥원 http://www.sijang.or.kr/
-문전성시프로젝트 http://blog.naver.com/ctspace/
- 재래시장의 개념 및 활성화 방안-‘http://blog.daum.net/krd114/17283744’
- 재래시장 살리는데 상인 연합회 힘 한계있다.-
‘http://blog.daum.net/cybercourt21/15995718’
- 전통 시장 이야기-
‘http://blog.naver.com/jmlim24?Redirect=Log&logNo=40013679360’
-위키트리 뉴스 http://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2473
-재래시장과 마트의 가격비교 http://cafe.naver.com/pan6969.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04
-홈페이지 http://www.bimarket.co.kr/

-본 레포트에 첨부할 광진구 자양 골목시장 박상철 운영위원장님 인터뷰 내용
-주로 30대~60대의 주부와 성인남녀 100명을 대상으로 한 5조의 재래시장에 대한 인식 조사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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