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 한국과 중국의 호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한국과 중국의 호텔 전반적인 소개
Part 2. 양국의 호텔 문화
Part 3. 특화 도시비교 (비즈니스, 휴양지)
본문내용
한국의 호텔등급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따르면[일부 개정2010.2.24]
제22조(호텔업의 등급 결정)
① 법 제19조에 따른 관광숙박업 중 호텔업의 등급은 특1등급ㆍ특2등급ㆍ1등급ㆍ2등급 및 3등급으로 구분한다.
②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제1항에 따른 등급 결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 전문가에게 호텔업의 시설 및 운영 실태를 조사하도록 의뢰할 수 있다.<개정 2008.2.29>
③ 제1항에 따른 등급 결정 기준 및 절차 등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정한다.
<개정 2008.2.29>

한국과 중국 모두 인터넷과 전화 예약을 이용.
한국의 경우 한국 관광 공사 홈페이지에서 호텔예약이 가능.(www.visitkorea.or.kr)

- 중국의 여유국에서는 불가.
호텔 홈페이지에서 예약 해야함.
[명사] 주로 비즈니스맨들이 출장과 같은 업무에 이용하는 숙박 시설의 하나. 1인실이 많으며 일반 호텔보다 요금이 싸다

비즈니스 호텔을 고를 때 조심할 점!

1. 시선의 집중도와 주위 환경의 혼잡성을 염두

2. 접대할 상대의 취미와 특성을 고려 (ex/ 애연가->시가 바)

3. 파트너의 숙박여부에 따른 객실 체크(ex/ 인터넷 등 설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산업]특급호텔과 중저가호텔 서비스 분석
  • 호텔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재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른 중저가 호텔의 경쟁력을 더욱 더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외국의 대형 비즈니스 호텔체인의 서비스 비교 및 국가적, 지역적인 차이를 고려하여 중저가 호텔의 마케팅과 새로운 연계산업의 개발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한국 관광-호텔산업의 변화 및 현황(1) 아시아 호텔산업의 현재한국 관광산업은 주변국인 일본, 중국 등의 관광사업과 커다란 연

  • [호텔경영분석] 프레지던트호텔 분석
  • 한국을 찾은 관광객 중 일본인의 비중이 가장 크고, 중국과 미국이 그 뒤를 이음. 프레지던트호텔의 외국인 고객포트폴리오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남외국인의 입국 목적 중 관광이 68.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반면 업무나 유학연수 등은 상대적으로 낮은 비중을 차지서울의 관광 호텔 중 특급호텔은 41개로 특1등급 17개와 특2등급 24개로 각각 평균 객실수는 549개, 237개임. 프레지던트의 호텔의 303개 객실과 비교했을 때 특2등급 호텔의 평균 수준보

  • 중국차문화_(한국차, 청춘을 만나다)를 보고 평가 및 연관된 주제 글쓰기
  • 한국의 ‘진짜’ 문화를 체험하기 힘든 이유는 다큐멘터리의 ‘차 문화’로 예를 들면 쉽게 알 수 있다. 한국의 식당에서는, 심지어 최고급 호텔에서도 녹차를 주문하면 대개 뜨거운 물 한 잔과 누르스름한 색을 띠고 있는 정체불명의 가루가 든 티백을 준다. 차 대신에 커피를 주는 경우도 대부분이다. 하지만 한국, 중국, 일본은 수백 년의 차 역사를 가지고 있는 나라이고, 한국의 녹차는 중국, 일본과 비교하여 그 섬세한 풍미가 월등하다. 차를 마시

  • 경제경영 고려호텔 마케팅 전략계획
  • 호텔 무료 셔틀버스 운행- 한국 문화 체험관- 객실마다 42인치 대형 평면 TV와 초고속 인터넷망 설치- 51mm 방음 유리 설치■ 상황분석○ 거시환경분석◦ 경제적 환경☞ 우리 나라의 경제 성장률이 IMF를 계기로 여타 나라와 비교하여 극심한 하락세를 보였으나, 99년을 기점으로 높은 회복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GDP의 상승 추세는 소비심리에 영향을 주어 관광산업의 긍적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됨☞ IMF이후로 환율이 상승하였다가 경기회복으

  • [관광마케팅]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조사(민들레영토, 범룽랏병원, 한성항공 사례 중심으로)
  • 관광의 경쟁력은 저렴하지만 우수한 의료서비스다. 성형수술이나 치과치료 등은 건강보험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비싸다. 태국은 진료비가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비 보험 진료도 선진국의 20~80% 수준에서 받을 수 있다. `국내 쌍꺼풀 수술비용으로 태국에 가서 원하는 곳을 모두 고치자는 의료관광 대행사의 광고문구가 헛말이 아니다. 호텔 수준의 고급 병원 시설에 저렴한 가격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의료관광객이 몰릴 수밖에 없다. 연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