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스경영] 티켓몬스터 서비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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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8.2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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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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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Introducing Ticket Monster
1. 조사소개
2. 사업소개
3. 환경 분석
가.국외 시장 분석
나. 국내 시장 분석
운영 Process 분석
1.고객 접촉
2.서비스 제시
가. 주요 서비스
나. 부차적 서비스
3. 서비스 제공
4. 서비스 제공
5. 서비스 사후 관리
서비스 개선방안
1. 충성고객 관리
2. 불만고객 관리
3. 고객참여도 향상방안
Problem Solving
1. Poka-Yoke 도입
2. 기존 고객의 관리
3. 제휴업체와의 협력 강화
티켓몬스터의 당면과제와 현재 대처방안
1. 제휴하는 서비스업체의 품질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2. 앞으로 인력을 어떻게 확보하고 교육할 것인가?
3.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원활히 할 것인가?
시 사 점
1. 서비스 기업에게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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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의 사업분석
Introducing Ticket Monster
1. 조사소개
조사대상 : 티켓 몬스터(TICKET MONSTER)
조사방법 : 권기현 마케팅 본부장을 방문 인터뷰
조사인원 :
조사일자 및 장소 : 5월 20일, 청담동 티켓몬스터 사무실 인근
조사목적 : 서비스 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경영자와의 면담을 통해 사업을 분석하고,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이슈와 문제점을 조사하여 토론을 통해 개선점의 제안해본다.
2. 사업소개
가. 티켓 몬스터(TICKET MONSTER) 란?
20~30대 대상으로 인기 있는 맛집, 헤어숍, 공연 등을 50% 내외의 할인가에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업체다. 하루에 한 곳을 선정해 티켓 몬스터 홈페이지에서 24시간 광고하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일정 인원 이상이 모이면 할인 쿠폰을 제공하게 된다. 100명을 목표로 했다면 100명이 다 채워져야만 할인 행사가 이뤄진다. 업체 입장에선 정확한 인원 수로 홍보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선 파격
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나. 티켓 몬스터의 설립 배경
티켓몬스터의 사업모델은 해외에서 그루폰(Groupon)이라는 곳에서 이미 시작했고, 미국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이다. 우리가 소개 할 티켓몬스터 외에도 10개가 넘는 팀이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을 정도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사업모델이다. 티켓 몬스터는 국내에서 최초로 이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를 통한 선점 우위를 통해 국내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그저 그렇다는..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햇겟죠?
- han***
(2010.10.30 22:5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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