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및교육공학][학습지도안] 프랑스어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목차
-
목 차
Ⅰ. 프랑스어 교육목표
Ⅱ. 단원의 개요
1. 교재 및 단원
2.단원개관
3. 단원 학습 목표
Ⅲ. 단원의 지도 계획
1. 학습목표
2. 지도상의 유의
3. 학습, 설계 이론의 적용
4. 본시 학습지도안(3차시)
Ⅳ. 수행 평가
Ⅴ. 첨부물
1. 학습지
2. 카드
3. PowerPoint Slide
4. 형성평가지
- 본문내용
-
1. 학습목표
1) 가격을 묻고 대답하여 표현할 수 있다.
C'est combien? (얼마입니까?) - Il coûte 150 euros (150유로입니다)
Ça fait combien? (얼마입니까?) - Ça fait 350 euros (350유로입니다)
Combien ça coûte? (얼마입니까?) - Ça coûte 210 euros (210유로입니다)
2) 전 시간에 배웠던 단어를 기억할 수 있다.
숫자표현, 동사(payer, savoir, vouloir ...)
3) 단원의 주요 표현들을 쓰고, 말하여 표현할 수 있다.
- 가격 묻고 답하기
- 가격 판단하기
- 지불하는 방법 표현하기 ( 현금, 수표, 카드)
4) 팀 활동을 통해 설정된 상황에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팔 수 있다.
2. 지도상의 유의점
1) 주로 배웠던 부분에 대한 확인 활동이므로 전 시간 단어를 익혀올 것을 당부한다.
2) 학생들이 이해를 했는지 확인해야 하므로 질문을 통하여 생각을 이끌어낸다.
3) 활동이나 팀 활동이 많으므로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지도한다.
4) 수업 자료가 많이 필요하므로 준비에 신경을 쓴다.
3. 학습, 설계 이론의 적용
[Keller의 동기이론]
(1) 1차시의 ‘듣기’ 부분을 듣고 본 단원의 주제를 유추해보기
이론의 적용 → ‘주의’를 통해 본 단원에 들어가기 전 학생들에게 주요 표현과 주제를 생각해보도록 하여 해당 단원의 내용에 대한 학습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다.
(2) 2차시와 3차시에서 그 전 단원들에 나왔던 동사들 (payer, vouloir 등) 의 동사변화를 빈칸채우기 등의 활동을 통하여 복습하고, 전에 배웠던 숫자를 다시 한 번 상기시켜 복습하여 학생들에게 미리 알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