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국내 전자상거래 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인터넷 전자상점과 쇼핑몰
가상공동체
전자 경매
인터넷 광고
서비스 산업의 인터넷 판매채널
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 및 대기업의 전자상거래 전략적 추진

3. 기업간 전자상거래
수출입브로커
전자 조달
제한적인 전자 시장

4. 전자상거래 기반
기술 기반
기능적인 기반
제도적 기반
사회적 기반

5. 결론
본문내용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라는 용어는 1989년 미국의 국립 로렌스 리버모오 연구소(Lawrence Livermore National Laboratory)에서 미 국방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사용되기 시작하였고, 전자상거래가 일반적으로 논의하기 시작한 시점은 1990년대 초반으로 추정된다. 당시 전자상거래에 대한 논의는 VAN(Value Added Network)을 이용하여 기업간(또는 정부와 기업간) 전자적인 자료 교환을 위한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가 주류를 이루었다. 그러나 '90년도 초기에 개발된 Web과 브라우저로 인하여 인터넷이 점차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와 마케팅을 위한 매체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응용형태로 발전하였다. 또한 인터넷과 PC의 확산에 따라 소비자가 전자상거래의 경제 주체로 참여하게 되면서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가 범세계적으로 논의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현황 분석.3제 1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현황.3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세계 현황3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국내 현황4제 2 절 국내 인터넷 쇼핑몰 규모

  • [전자상거래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기업물류의 대응전략
  • 전자상거래 전략 제2절.기업물류의 개관 1.기업물류의 개념 2.기업물류 관리의 발전단계 3.기업간 전자상거래 도입에 따른 기업물류 부문에의 효과 4.기업내CALS 도입의 국내외 동향 분석 제3절.기업간 전자상거래 도입에 따른 물류부문의 환경변화 1.기업물류 환경의 변화 방향 2.통합물류관리 기법의 도입 3.물류시스템의 새로운 요구 제3장.기업간 전자상거래 및 기업물류의 실태 분석 제1절.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현황 분석 1.기업내 정보구축 현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목 차 -I. 서론II. 물류패러다임의 변화1. 전자상거래의 기본적 개념2. 물류환경의 변화1) 종합물류 정보화2) 택배 및 국제 특송 시장의 급성장3) 제3자물류의 증대III. 택배업에 대한 개요1. 택배업의 개념과 유형1) 택배업의 개념2) 택배업의 유형2. 택배업의 특징3. 국내외 택배업체들의 현황 및 전략분석1) 국내외 주요 택배업체의 현황2) 국내택배업체의 영업전략3) 국제항공택배업체의 영업전략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국내연구동향 및 활성화방안에 대한 연구
  • 전자상거래의 국내연구동향 및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차 례Ⅰ. 서 론 11.1 연구의 목적 11.2 연구의 범위와 방법 2Ⅱ.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국내외 현황 32.1 전자상거래의 정의 및 특징 32.1.1 전자상거래의 정의 32.1.2 전자상거래의 특징 42.2 전자상거래의 국내외 현황 52.2.1 국내 현황 및 전망 52.2.2 해외 현황 및 전망 7Ⅲ. 국내 전자상거래 핵심기술의 실태분석 93.1 전자지불 시스템 93.2 에이전트와 전자문서 교환 113.2.1 에이전트 기술 113.2.2

  • `롱테일 법칙`을 적용한 G-market(지마켓)의 사례연구
  • 분석 1.국내 전자상거래 현황 2007년 1월 인터넷 쇼핑몰 조사 결과, 사업체수는 4,529개로 전년 동월보다 158개(3.6%) 증가하였다. 2006년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413조5840억 원으로 2005년보다55조 1340억 원(15.4%)이 증가하였다. 기업과 소비자간(B2C) 거래액이 9조1320억 원으로 1조2110억 원(15.3%) 늘었으며, C2C 거래액은 3조8260억 원으로 전년대비1조5340억 원(66.9%)이 증가해,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율을 보였다. C2C 거래 증가율은 2002년 2.2%, 2003년 3.5% 등 한자리 수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