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과뉴미디어의이해] 옴부즈맨 프로그램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옴부즈맨 이란?
2. 국내 옴부즈맨 프로그램 비교
3. 국내 옴부즈맨 프로그램의 문제점
4. 결 론
본문내용
: 대리인, 변호사, 상담역 호민관 등을 가리키는 스웨덴어, 옛 의미는 ‘눈과 얼음과 쓰레기를 거리에서 치우는 사람, 그리고 굴뚝을 청소하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행정분야의 옴부즈맨은 관공서에 대한 민원을 ‘청소’, 해결해주는 사람이며, 언론분야의 옴부즈맨은 독자와 언론 사이의 문제와 장벽을 치워주고 해결해 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옴부즈맨 프로그램은 과연 TV매체 발전이 우리 사회에 얼마

나 긍정적으로 기능하고 있는지, 또 그것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시청자 주권주의를 실현할 수 있을지를 고찰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옴부즈맨 프로그램이 21세기 대중매체의 중

요한 구성요소라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
1991년 – 캐나다 CBC 방송에 의해 최초로 채택

1993년 10월 – 우리나라에서는 지상파 3사가 ‘옴부즈맨 프로그램’ 신설

2003년 3월 – 새 방송법 시행에 따라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이라는 명칭으로 바뀜. 주당 60분 이상의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을 편성하도록 의무화(방송법 89조, 종합편성, 보도전문평성 방송사업자에 한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