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교수학습지도안] 조상들의 여가 생활 분류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본시 학습의 실제
2. 본시 평가 계획
3. 학습에 필요한 자료
본문내용
◦민속놀이, 여가 생활 등










◦모둠별로 제한 시간 동안 민속놀이 퍼즐 속에 숨어있는 민속놀이를 찾는다.
-제기차기, 윷놀이, 말타기, 연날리기, 사방치기, 그네뛰기, 씨름, 비사치기, 청어엮기, 널뛰기, 고누, 투호, 장기, 팽이치기


◦모둠별로 조상들의 여가생활에 대하여 조사한다.
-사회교과서를 참고하여 조상들의 여가 생활 조사하기
-조사한 내용 포스트잍에 적기
-조사한 내용 발표하기

◦분류 기준을 이야기한다.
-계절별 놀이, 어른과 아이가 하는 놀이, 남자와 여자가 하는 놀이, 양반과 서민이 하는 놀이, 명절에 따른 놀이, 혼자 하는 것과 여럿이 하는 놀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 단원 분석 및 재구성(6-가 1. 우리민족과 국가의 성립)
  • 사회과의 성격을 규정짓게 한다. 내용의 선정과 조직의 문제는 학습자의 사회인식과정을 구성하는 측면이기에 학습자의 특성에 따라, 즉 학년 수준에 따라 사회과 교육의 성격 규정에 있어서 강조점이 달라질 수 있겠다. 먼저, 내용의 선정 면에서 저학년에서 고학년으로 즉 3학년에서 10학년으로 올라가면서, 시민적 자질 중시의 사회과 교육에서 계통학문을 중시하는 사회과 교육으로의 특징을 가질 것이다. 말하자면, 3학년에 가까울수록 기본 생활

  • [사회 수업지도안] 우리 생활과 자연 환경
  • 조상들의 생활모습을 계절별로 구분하고 조상들의 지혜 알기*고랭지 농업이 발달한 까닭알기17차시(1차시분)ꊳ 본시수업을 위한 교과서 내용의 재구성 및 차시 배분- 1차시 : 단원도입 및 개관- 2차시 : 지형의 모습과 특징 알기 ( 지형도를 보면서 각 지형의 대표적인 지명까지 학습한다)- 3차시( 본시 수업) : 지형에 따른 생활 모습 + 분지의 개념과 특성 + 각 지형에 따라 피해를 많이 주는 자연재해3. 본시 수업지도안 내용 분석ꊱ 본시 수업지도

  • [사회과 수업지도안] Snowball 모형을 적용한 다문화 이해 교육 수업
  • 교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으며 학업능력도 상대적으로 낮다고 설명한다. 오성배(2005)는 다문화 가정 아동의 언어학습, 정체성 형성, 대인관계 형성의 과정이 다른 아동들에 비하여 많은 문제점을 나타내고 있으며 학교의 준비 부족, 언어와 문화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 어머니의 영향 등으로 이러한 문제가 더 욱 심각해지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김정원(2006)의 연구는 이주 노동자의 자녀들이 겪는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있다. 이주노동

  • 교육학 초등학교 사회 수업지도안 4학년 2학기 2 가정 생활과 여가 생활 2 여가 생활의 변화
  • 조상들이 즐기던 여가 생활을 조사할 수 있다.․ 조사한 자료를 기준을 세워 분류할 수 있다.․ 바람직한 여가 생활에 대하여 조사할 수 있다.가치 ․ 태도․ 가정의 화목을 위해 가족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하려는 태도를 가진다.․ 여가 생활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건전한 여가 생활을 보내려는 태도를 가진다.4. 단원의 지도 계획단 원주 제제 재제재별 주요 내용 요소쪽 수차 시가정생활과여가 생활단원 도입 및 계획∙ 단원의 학습

  • 초등지리교육 레포트
  • 여가생활∘주민 자치와 지역 문제의 해결∘우리나라의 경제 성 장∘정보화 시대의 생활∘민주 정치의 기본 원리∘민주 시민의 권리와 준법정신∘평화 통일과 민족의 미래지리 영역의 내용은 첫째, 지평확장 모형에 의해 조직되었다. 제 7차 교육과정의 지리 교육은 지평확장모형에 의하여 학습 대상 지역을 학생들이 살고 있는 좁은 지역사회로부터 시작하여 점차 거리가 먼 지역으로 지역의 규모를 확대하는 방식으로 배열하였다. 이는 사회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