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대상의 인도네시아 조미료 시장 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Ⅱ. 시장분석
Ⅲ Ⅲ . 미원의 현지화
Ⅳ. 미원의 위기 및 대처
Ⅴ. 결론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 20개국 87개 해외지역에 거점
생산 및 영업거점을 확보

- 조미료 및 식품생산을 위해
13개 국가에 44개의 제조공장을 가동

- 세계 MSG시장의 33% 점유하며
라이싱 부문에서도 세계 시장점유율40%를 차지하는 초일류 다국적기업
*1600여명의 직원 중 한국직원 12명.
- 본국파견 인력이 적음
*현지인 관리 양성을 위한 사내교육(OJT)실시
*회의에서 인도네시아 공용어로 채택
1.브랜드 고수와 미래 지향적 투자
‘가치경영’을 통한 브랜드력 제고
친환경적, 천연 소재 사용을 통한 미래지향적 사업

2. 미원 핵심 역량의 정립-발효제품,발효제품의 지속적인 연구


바이오산업
참고문헌


"국제경영" 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저 2003, 문영사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 장세진 저 1999 박영사
인도네시아 지역 경제론 
“글로벌경영 CASE100” 박의범, 권종욱, 오대혁저 2009, 두남
www.daesang.co.kr
www.kotra.or.kr 
www.indonesia.go.id 
www.kita.net
www.nis.or.kr
http://www.ajinomoto.com/
www.cj.net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langpair=en%7Cko&u=http://www.google.co.id/
http://netv.sbs.co.kr/sbox/sbox_index.jsp?uccid=10000426914
인도네시아 PT미원 사이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상의 인도네시아 조미료 시장 진출 성공 전략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 heropow***
    (2017.10.08 08:31:08)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기업비교분석 Nestle vs CJ 제일제당
  • 전략을 통해 제일제당의 성장 드라이버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이러한 내수시장에서의 강력한 상품경쟁력을 바탕으로 CJ제일제당은 글로벌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2. 성장 전략네슬레(1) 다국적 기업으로의 해외진출현지화 전략 - 성공 위해 누구와도 손잡는다. 해외 진출 시 식품산업의 특성상 각국의 상이한 음식문화를 이해해야 하므로 현지화가 필요했다. 식품산업은 노하우가 장기간 지속되기 어려워 기술보다는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전략과 시장에 대한 접근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인구통계학적으로 소비자를 분석하여 소비의 주된 기준이 되는 고객에게 맞추어 클럽메드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변화시키는 클럽 메드만의 성공기법을 이용하여 앞으로 증가하게 될 노인 인구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한다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③ 지역 경쟁력 이용한 수요 창출 : 무엇보다 칸쿤 리조트는 4계절 내내 따뜻한 태양과 시원한 바람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계절에 따른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전략과 시장에 대한 접근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인구통계학적으로 소비자를 분석하여 소비의 주된 기준이 되는 고객에게 맞추어 클럽메드의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변화시키는 클럽 메드만의 성공기법을 이용하여 앞으로 증가하게 될 노인 인구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한다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③ 지역 경쟁력 이용한 수요 창출 : 무엇보다 칸쿤 리조트는 4계절 내내 따뜻한 태양과 시원한 바람을 얻을 수 있는 곳으로 계절에 따른

  • [경영] 정주영 경영학
  • 성공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가 감수성이다. 감수성은 적응력이 높다는 것을 뜻한다. 처음 아이폰이 시장에 나왔을 때 기존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대응을 못하고 기존의 강점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나아갔을 때 삼성전자는 기존의 이점을 과감히 버리고 스마트폰 시장에 올인 하는 전략을 취했다. 이러한 적응력 즉 감수성 덕분에 현재 세계 1위 핸드폰 제조회사가 된 것이다. 감수성은 기업이 트렌드를 읽는데 중요한 요소이고 고객들의 입장에서 공감할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선정이유국제경영론Aurora world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가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2Part국제경영론 해외시장 진출 및 현황Aurora world오로라월드 회사연혁국제경영론오로라 무역상사 창업(1981년)→ 오로라 무역주식회사(1985년)인도네시아,중국(칭따오) 생산법인 설립, 홍콩,미국,영국 판매법인 설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