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국순당 백세주의 실제 마케팅 사례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회사, 브랜드 소개
2.브랜드 선정 이유
3.백세주 국내현황
4.마케팅 전략 계획
5.경쟁사 제품: 산사춘
6.향후 발전 방향 제시
본문내용
시장 측면
-전통주의 위기
-전통주 시장을 키우려 노력하는 정부의 정책

백세주 선택 이유
-전통주의 대표 브랜드
-현제 국순당 백세주에서 실행하는 마케팅의 문제점이 있음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음

S(Strength)
독특한 브랜드 차별화 이룸
2) 꾸준한 인지도와 점유율에 비해 높은 호감도
3) 찹쌀과 누룩으로 빚으며 12가지 한양재료 첨가
4) 국순당의 고급술 제조업체 이미지-신뢰감

W(Weakness)
체질에 따라 한약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음
젊은 층에게는 부담이 되는 고가격
3) 약주, 전통주 시장 자체의 낮은 시장 점유율
세분화 분류 변수(주류 종류에 대한 선호도)-인구통계 : 성별, 연령-심리적 : 라이프 스타일 - 웰빙, 쾌락-행동적 : 사용량, 추구 편익,사용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산업연구원○ 김길수(2010), 한국 주류산업의 지원ㆍ규제ㆍ조세정책에 관한 연구, 한국정치정보학회○ 박은정(2004), 매실주 제조 중 주요성분변화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이선미(2010), 주류광고와 중학생의 음주행동과의 구조적 관련성, 인제대학교○ 전성훈(2007), 경쟁정책 목적의 시장획정 방법론 및 사례 : 2005년 하이트-진로 기업결합을 중심으로, 한국경제연구학회○ 지대훈(2011), 주류유통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 국순당은 펀(fun)마케팅을 시도하였지만 앞서 시행했던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과 달리 이번 마케팅에서는 커다란 효과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국순당과 같은 기업 외에 일반 소매점들은 이색 막걸리 맛 개발을 통해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 누룽지 막걸리 등으로 막걸리 맛의 다양화에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따라서 국순당 우국생의 시장분석을 통해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매력도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

  • 서울 장수 막걸리 마케팅전략
  • 국순당의 경우, 대량구매 가능: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국생의 가격상승은 지나친 처사2 맛과 디자인의 다양화CJ 소백산 / 전주 / 우포 등의 생산업체와 협엽 을 통한 지역별 맛의 특색 반영3 본격 프리미엄화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막걸리’ 100% 무첨가 , 느린양조장 실현을 통한 그날 만들어 그날 마시는 막걸리 시장 분석STP 분석4P 분석경쟁사 마케팅결론 및 시사점선정 사유환경분석SWOT 분석 (경쟁사)STP전략; Segmentation 연령대별 소비군

  • [기업사례분석] 국순당 기업경영사례분석
  • -국순당-목차I. 국순당 기업 소개II. 기업분석 2.1 swot 분석2.2 마케팅 전략2.3 제품 다양성 제고III. 기업의 실제 성과3.1 시장 점유율의 변화 3.2 기업 인지도 3.3 주가 변화 IV. 정리 및 보완점 제시 Ⅰ.회사소개 1)“국순당” 설립이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국순당은 92년 9월 백세주 흑주를 출시함으로써 시장에 진입, 92년 12월 (주)국순당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94년 12월 국산 신기술 마크(KT마크)를 획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