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중국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오리온 in 중국

3.오리온 in 러시아
1) 진입방식
2) 마케팅 전략
3) 위기와 극복
4) 글로벌화와 현지화

4. 마치며
본문내용
서양문화권 중심의 경쟁사들 사이에서 따뜻함, 부드러움 등의 동양적 컨셉
언제 어디서든 같은 초코파이 맛을 내는 기술력

중국과 비슷한 시기에 진출해 국제화 경험이 많지 않음
생소한 서구문화
제과산업은 대규모 설비투자가 요구되는 산업
충동구매 제품이라는 특성 때문에 경쟁업체간 모방제품이 많고 광고 및 진열에 대한 경쟁이 치열함
초콜릿 소비량이 국내의 10배에 달함
차를 마실 때 간식으로 초콜릿이 함유된 전통 케익류를 항상 같이 먹음
오리온에 대한 낮은 인지도
국제 신인도 추락

국제 무역 중단

수입제품 가격 4배 가량 급등

10배 가격의 생필품

먹을 것에 대한 품귀 현상

네슬레, 다농 등은 향후 대비
투자를 확대함

먹을 것에 대한 품귀현상 발생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 투자

컨테이너 100개, 박스 10만개
재고 처리에 매진
(직접 트럭에 싣고 팔러 다님)

모라토리움 이전 가격으로 공급
(이미지 개선에 도움)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 투자

컨테이너 100개, 박스 10만개
재고 처리에 매진
(직접 트럭에 싣고 팔러 다님)

모라토리움 이전 가격으로 공급
(이미지 개선에 도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코파이 중국 전략
  •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 Orion Food Company)와 1997년 9월 상하이 지역에 설립한 오리온식품상해유한공사(OFS: Orion Food Shanghai)를 통해, 오리온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하며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현재 OFC는 베이징에 연산 6,000만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코파이 및 카스타드, 껌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2002년 9월 상하이 생산 공장을 1차 준공하며 세계시장의 중심인 중국에서 화북과 화남 양대 지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중국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자 한다.2. 동양제과 소개2-1. 기업 소개이제는 동양그룹의 한 계열사인 동양제과는 지난 1956년 설립이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파이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과업계 대표 제품 오리온초코파이를

  • [국제경영]오리온초코파이 중국시장과 러시아시장 진출전략
  • 제과류의 성공적 해외시장진출 :오리온 초코파이Abstract주)오리온 수출의 역사는 30여 년 전인 1970년대 중반, 이란을 중심으로 한 중동지역의 껌 수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매의 껌이 들어있다고 해서 5매껌이라 불린 계피, 커피, 박하, 레몬향을 첨가한 껌들이 주종을 이루었으며, 이 껌들은 지금도 중동 및 중국 등지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중동을 중심으로 한 껌 수출은 90년대 초반 초코파이 수출의 본격적인 추진 전까지 (주)

  • [국제마케팅] 오리온쵸코파이 국제마케팅사례연구-중국진출
  • 중국 진출 과정 - 177-2. 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 197-3. 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 4P ) 207-4. 중국시장에서의 파트너 및 경쟁업체 - 257-5. 해외 글로벌 정책의 성공 요인 - 278. 결언 29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동양제과1. 서 론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오리온그룹을 선정하게 됐다. 경영학원론의 이론들도 가장 폭넓게 알아볼 수 있는 제조회사이자 모회사를 기본으로 한 지주회사라는 점, 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기준으로 현재까지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는 점이 가장 큰 선정이유이다.이하의 오리온의 해외 진출에 대한 연구는 논문, 기사, 관련 서적 등을 통해 현재 오리온사가 진출한 베트남, 러시아, 중국 중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중국을 중심으로 풀어 나갈 것이다. ◆ 오리온, 중국에서 어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