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서울 도시철도 공사의 새로운 UTIMS(유지보수 시스템)구축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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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도시철도공사의 New UTIMS 구축
2.New UTIMS 구축에 따른 변화
3.New UTIMS 구축의 기대 효과
4.스마트 모바일 오피스의 확산과 미래
- 본문내용
-
기존에는 열차 운행에 필요한 각종 시설을 현장에서 수동으로 점검하고
그 결과를 사무실에 들어와서 기록(정보의 70% 이상 누락)
점검표 수령→사무실 출발 →현장 도착 →기기점검 →사무실 복귀 →PC를
통한 작업 결과 보고
퇴근시간 동시 업무 처리시 서버 과부하로 업무 처리 속도 지연
담당자가 점검 결과를 입력하면 관리자는 처리결과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보고를 받고 결재까지 가능
고장신고를 위해 접수센터에 전화를 걸어 고장내용에 대해 설명
- 고장 내용을 잘못 설명하거나 정상상태를 고장으로 오해하는 상황 발생
고장신고 후에도 담당자가 직접 확인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확인한 이후에야
고장 수리가 가능
고장발생시 고장부위와 시설에 부착된 바코드를 촬영해서 전송하면 되므로
고장내용에 대한 불필요한 설명 감소
설비내역, 고장이력/내용이 바로 통보되어 담당자는 즉시 준비하고 출동 가능
긴급상황의 경우 현장직원이 매뉴얼과 SOP를 검색하여 담당자가 아니어도
현장 조치 즉시 시행 가능
내부연락 필요시 개인 휴대폰을 사용하여 통신비 부담이 컸음
회사 연락망이 개인휴대폰과 연동되지 않아 문제 발생시 회사내 담당자를 찾기
어렵고, 도움 받기도 어려워 내부커뮤니케이션이 원활화지 못했음
내부통화는 WIBRO망을 이용하여 직원들간의 무료통화를 제공
주소록 기능으로 업무담당자와 쉽게 연락이 가능
문제발생시 긴급통화를 이용해 즉각적인 통보와 대응이 가능
그룹통화 기능으로 문제에 대한 여러 전문가의 의견청취가 가능해 해결 시간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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