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서울 도시철도 공사의 새로운 UTIMS(유지보수 시스템)구축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시철도공사의 New UTIMS 구축

2.New UTIMS 구축에 따른 변화

3.New UTIMS 구축의 기대 효과

4.스마트 모바일 오피스의 확산과 미래
본문내용
기존에는 열차 운행에 필요한 각종 시설을 현장에서 수동으로 점검하고
그 결과를 사무실에 들어와서 기록(정보의 70% 이상 누락)
점검표 수령→사무실 출발 →현장 도착 →기기점검 →사무실 복귀 →PC를
통한 작업 결과 보고
퇴근시간 동시 업무 처리시 서버 과부하로 업무 처리 속도 지연
담당자가 점검 결과를 입력하면 관리자는 처리결과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보고를 받고 결재까지 가능
고장신고를 위해 접수센터에 전화를 걸어 고장내용에 대해 설명
- 고장 내용을 잘못 설명하거나 정상상태를 고장으로 오해하는 상황 발생
고장신고 후에도 담당자가 직접 확인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고 확인한 이후에야
고장 수리가 가능
고장발생시 고장부위와 시설에 부착된 바코드를 촬영해서 전송하면 되므로
고장내용에 대한 불필요한 설명 감소
설비내역, 고장이력/내용이 바로 통보되어 담당자는 즉시 준비하고 출동 가능
긴급상황의 경우 현장직원이 매뉴얼과 SOP를 검색하여 담당자가 아니어도
현장 조치 즉시 시행 가능
내부연락 필요시 개인 휴대폰을 사용하여 통신비 부담이 컸음
회사 연락망이 개인휴대폰과 연동되지 않아 문제 발생시 회사내 담당자를 찾기
어렵고, 도움 받기도 어려워 내부커뮤니케이션이 원활화지 못했음
내부통화는 WIBRO망을 이용하여 직원들간의 무료통화를 제공
주소록 기능으로 업무담당자와 쉽게 연락이 가능
문제발생시 긴급통화를 이용해 즉각적인 통보와 대응이 가능
그룹통화 기능으로 문제에 대한 여러 전문가의 의견청취가 가능해 해결 시간 단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오피스의 개념과 현황, 발전 방향
  • 구축해야 한다. 참조44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화진흥원, ‘기업을 위한 스마트워크 도입․운영 가이드북’스마트워크 활성화 방안연구, 심원보(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2012퍼시스 웹페이지 (http://www.fursys.com/)사무환경 컨설팅 전문가 그룹 fursys office consultant (http://cafe.naver.com/fursysoc )삼성경제연구소, 워크스마트 실천전략 연구스마트워크센터 (www.smartwork.go.kr)신문기사, 서울경제, 2011.08.15,‘스마트워크 센터 50곳 정부, 2015년까지 구축’

  • [인적자원관리]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와 LG전자 인적자원관리비교
  •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공기업인 서울도시철도공사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법에 대하여 비교분석하였다.Ⅱ.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와 LG 전자 1.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1) 기업소개서울도시철도공사는 도시교통의 발전과 안전하고 신속한 대중교통수단을 제공하여 시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데 설립 목적이 있으며, 경영혁신을 통하여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지하철 문화를 창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서울의 제2기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정보 기술의 통합을 위해 일하고 있다.IT 인프라스트럭처의 구축, 통합, 최적화는 물론, 장기적인 IT 운영업무 및 전략적 아웃소싱, 호스팅 서비스 사업, 유틸리티 기반의 온 디맨드 비즈니스 서비스, 시스템 통합 및 유지 보수, 재해복구, 보안 및 네트워크 서비스 등 IT 서비스 전 영역에 걸쳐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는 국내외적으로 견고한 서비스 비즈니스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으며, 명실공히 한국IBM 뿐 아니라 고객의

  • [품질관리]6시그마 경영전략
  • 경영 도입의 성공사례-101. 모토로라2. GE (General Electrics)3. 현대자동차4. 포스코5. CJ39 쇼핑6. 대우종합기계7. LG정유8. 서울도시철도공사9. 히딩크 전 한국 축구 감독Ⅳ. 6시그마 경영의 필요성-181. 6시그마 경영도입이 필연적인 추세2. 충분한 사전준비와 체계적인 도입이 중요3. 실질을 중시하고 가시적 성과를 추구4. 시스템적인 지원Ⅴ. 성공적인 6시그마를 위한 앞으로의 과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시스템을 이용해 세계 어느나라에도 몇일내에 배달이 가능하다. 이런 거래에는 반드시 결재문제가 따르기 마련인데 현재 각 신용카드사에서 보안시스템을 마련중이고, 각 금융기관에서 전자화폐 등등의 각종 인터넷상의 거래가 쉬운 지불방법을 내놓고 있어 조만간 더욱 손쉬운 대금결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점에 새로운 상품이 들어올 때 신속한 업데이트와 재고가 없을 때 더이상 해당물건의 주문을 받지 않는등 유지 보수가 아주 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