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100엔 스시집 관리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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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시오.

2.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전달 시스템이 경쟁자들과 다른 특징은 무엇이며. 이로써 어떤 경쟁우위가 가능한가?

3. 100엔 스시 집은 just-in-time 시스템을 어떻게 운영방식에 접합시켰는가?

4.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전달 개념이 적용될 수 있는 다른 서비스의 예를 들어보자.
본문내용
2.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전달 시스템이 경쟁자들과 다른 특징은 무엇이며. 이로써 어떤 경쟁우위가 가능한가?
▶ 컨베이어 벨트를 통해 서비스전달에 있어서 인건비를 감소한다.
* 손님이 원하는 스시를 직접 손으로 골라 자기 테이블에 올려놓고 시식하기 때문에 종업원 인원을 감소시킨다.
▶ 고객에게 신뢰감을 심어준다.
* 초밥 요리사가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보고 자기가 원하는 초밥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 고객이 원하는 스시를 choice 할 수 있다.
* 다양한 초밥을 눈으로 확인하고 원하는 초밥만을 골라서 시식 할 수 있다.
▶ 계산의 간편화(신속성)
* 모든 스시가 한 접시 당 100엔으로 계산절차가 편하고 신속하다.
▶ 위생이 깨끗하다.(신선도가 좋다)
* 깔끔한 복장의 요리사 스시를 직접 만드는 과정과 컨베이어 벨트에 올려주는 모든 모습을 볼 수 있고 30분이 지난 초밥은 종업이 먹거나 버려지기 때문 신뢰감과 더불어 위생이 깔끔하다.
▶ 점점시간 저녁시간에 몰리는 수요
* 점심시간과 저녁시간에 많은 고객에 대한 수요에 대비하여 적절한 재고를 준비하여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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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11.01 20:3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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