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커피전문점의 고객 만족 요인 조사와 SPSS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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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제기

2. 조사목적

3. 연구방법

4. 설문지 구성

5. 기술통계


1)표본설계

2) 표본의 인구 통계적 특성

3) 표본의 일반적 특성

4. SWOT분석

6. 가설 설정
7.SPSS를 통한 분석

1)설문지 신뢰도 분석
2) 시설의 신뢰도 분석

3) 커피(제품)에 대한 신뢰도 분석

4)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분석

5) 시설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6) 제품(커피)는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6) 서비스는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7) 커피전문점 이용에 따른 남/여 의 차이

8) 최종결론

6.해결책- STP전략, 4P전략

본문내용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요인으로는 접근편리가 34명으로 가장 많음을 볼 수 있다.



위의 문항을 최종적으로 분석하자면 자주 이용하는 커피전문점은 단국사랑, 이디야, 할리스, 탐탐 순으로 단국사랑이 100명중 17명으로 가장 많은 수를 보였고, 동행대상은 연인 28명, 친구 41명, 혼자 19명으로 친구와 함께 가는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또한 이용목적은 만남을 위한 빈도가 가장 많았으며, 중요요인은 접근의 편리함이 34명으로 가장 많음을 볼 수 있다.



4. SWOT분석

간단한 SWOT 분석을 해 보았다.


S(Strength)

학생들의 가치관과 생활패턴의 변화로 커피소비 증가
W(Weakness)

적극적인 홍보부족, 다수의 업체가 들어서서 과열경쟁으로 치달음
O(Opportunity)

단국대 학생과 교직원, 주변 주거지역 주민 등 다수의 잠재적인 고객
T(Threat)

학생들 위주의 고정적 타켓 시장으로 방학기간의 매출감소










6. 가설 설정

본 가설을 설정해서 각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대해 가설을 세워 보았다.



1) 커피전문점의 만족요인 중 시설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의 재방문 의도는 높아질 것이다.

2) 커피전문점의 만족요인 중 상품 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의 재방문 의도는 높아질 것이다.

3) 커피전문점의 만족요인 중 서비스 만족도가 높을수록 고객의 재방문 의도는 높아질 것이다.



7.SPSS를 통한 분석

1)설문지 신뢰도 분석

신뢰도 통계량
Cronbach의 알파
항목 수
.794
22


다음은 저희조 설문지 문항에 대한 신뢰도분석 결과입니다. 총 22문항을 신뢰도분석한 결과 크론바하 알파값이 0.794이 나왔고, 이는 권장사항 0.6보다 높은 값이어서 저희조의 설문조사 신뢰도는 높은 수준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시설의 신뢰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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