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지지작용: 잎과 가지를 지탱
2)운반작용: 물질의 이동 통로
체관의 작용을 알아보는 실험-
줄기의 껍질을 벗겨낸다. 잘라낸 부분의 위쪽이 굵게 부풀어오르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
->껍질을 벗겨내면 체관부분이 없어지며, 체관이 제거되어 유기양분이 아래쪽으로 이동하지 못해서 위쪽이 굵게 부풀어 오른다. 이를 통해 유기양분은 체관을 통해 이동함을 알수 있다.
3)저장작용: 양분의 저장 예)감자, 양파
○ 정단분열조직은 줄기 끝에서 계속적인 세포분열로 세포 수를 늘림
○ 가장 자리에 위치한 주변분열조직에서 잎과 꽃이 만들어짐
○ 정단분열조직은 식물이 자라기에 좋지 않은 계절에는 눈[芽]이 비늘에 덮여서, 식물이 자랄 때에는 어린잎으로 덮여서 보호됨
○ 외부 구조 : 잎새, 잎자루, 턱잎
○ 잎몸(잎새) : 잎의 잎맥을 제외한 부분
햇빛을 받아 양분을 생산
잎자루 : 줄기와 잎을 연결하는 줄기 모양의 부분
턱잎 : 잎자루와 줄기가 만나는 곳에 조그만 잎처럼 생김
구조와 비슷할 뿐만 아니라 바다 밑에 사는 생물의 화석도 발견된다. 그것은 노아 홍수 처음 6개월 동안에 혁대 죔쇠가 풀리듯이 풀려서 산과 계곡이 벌어지고 그런 많은 형태가 일어나서 생겼다. 오늘날에는 일년 동안 홍수가 나도 물로 온 지구를 뒤덮을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홍수가 일어난 것은 오늘의 산들을 다 덮기 위해서 일어난 것이 아니었다. 지금 이렇게 산들이 생긴 것은 퇴적에 의해서 높아졌기 때문이다. 홍수로 인한 지질학적인 작용
교육계획안 2009년 05월 19일 (화)연령 만 5세지도교사0 0 0학급명모험반생활주제나와 가족주제가족의 역할과 책임목표‧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있음을 안다.‧ 가족 구성원들의 역할을 안다.․ 가족 구성원들은 각자 하는 일이 있으며 서로 도울 수 있는 일이 무엇 인지 알아본다.주요개념․ 가족은 사랑과 혈연관계로 맺어진 두 사람 이상의 구성원으로 이루어 진다.․ 가족은 서로 다른 구성원이 있다.․ 가족은 관계에 따라 부르는 호칭이
교육연구시설(제2종 근린생활시설에 해당하는 것을 제외한다)가. 학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전문대학대학대학교 기타 이에 준하는 각종 학교를 말한다)나. 교육원(연수원 기타 이와 유사한 것을 포함한다)다. 직업훈련소(운전 및 정비 관련 직업훈련소를 제외한다)라. 학원(자동차학원 및 무도학원을 제외한다)마. 연구소(연구소에 준하는 시험소와 계측계량소를 포함한다)바. 도서관사. 삭제 아. 삭제 11. 노유자시설가.
이용하여 세계음식을 만들어 보았어요. 지저분해진 손을 씻어야 겠죠? 차례를 지켜 화장실에서 손을 씻도록 해요.5.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참고문헌- 영유아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 제작과정 중심의 교재 교구 이론과 실재- 유아 음악교육-참고사이트http://blog.naver.com/leepansoo?Redirect=Log&logNo=100019976133 (세계민요듣기) http://cafe.naver.com/qlxpdp.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87 (춤추는 마카로니 실험)www.blog.naver.com/hikwoncool (신나는 세계여행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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