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학]대학생 다단계판매 관련 지식정도 및 실태조사(SPSS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방법

3. 조사내용

4.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5. 조사결과
1. 대학생 다단계판매에 대한 지식정도
2. 대학생 다단계판매 경험실태
3. 대학생 다단계판매 피해

6. 요약 및 시사점
1. 요약
2. 시사점 및 조사의 한계점

III. 설문지

IV. 보도자료
본문내용
1. 조사 배경 및 목적

○ 본 조사의 목적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단계 판매에 대한 현재 대학생들의 지식정도와 실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 다단계판매업계는 판매하는 물건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거나, 소비자를 판매원으로 두어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를 함으로써 다단계판매원을 판매이익과 하위 판매원의 판매실적에 따라 후원수당을 받을 수 있는 판매방식으로 3단계이상의 판매원을 두는 경우를 의미한다.

다단계판매는 일반적인 점포판매 방식이 아닌 무점포, 직접 대면거래의 형태로 진행됨으로써 유통마진을 줄여 소비자에게 이익을 준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상위 판매업자가 일정한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을 통해 일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위판매원에게 권유하여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조직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위판매원 수의 확장이나 매출이 확대되어야 자신의 이익이 발생하며, 대인판매에 주로 의존하는 점에서 다단계판매가 피라미드화 될 가능성은 늘 존재하게 된다.

○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1980년경 다단계판매가 시작된 이래 급속도로 성장하여 2004년 국내 다단계시장 매출은 연 3조 8천억원에 육박하였고 등록된 판매원은 593만명으로 조사되었다. 다단계판매의 문제점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계속 대두되면서 최근에는 시장이 다소 감소하는 추이를 보여, 2008년 총매출액은 2조 1956억원이며, 다단계판매원은 319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 www.ftc.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정도로서, 실질적인 의사소통은 어려운 단계이다. ② PC사용 능력 등급별로 표시하기• 기업체의 입사 서류를 작성하다 보면 PC 사용능력의 수준을 표시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활용 가능한 O.A 프로그램을 기입하고 A, B, C, D, E 로 나뉘어져 있는 등급에 표시를 하도록 한다.등급수 준AS/W 조작 및 네트워크 환경에 능숙함BPC사용 환경에 익숙하고 인터넷을 활용하여 정보 수집 가능C운영체제에 대한 기본지식이 있고 문서작성을 할 수 있음DPC에 대한

  • [통계학] 모바일 게임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소비자가 주관적으로 느끼는 품질의 개념으로 정의 된다(Rice et al, 1990). Venkatesh & David(2000)는 TAM2에 대한 연구의 산출물의 품질을 응용한 개념이다2)종속변수 Lanbarberan and Mazursky(1993)는 과거 구매의도는 미래의 반복구매행동에 대하여 적응수준으로서 역할을 하며, 소비자 경험으로부터 반복구매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발견하였다.3. 자료 수집 및 분석1) 조사대상 조사는 중앙대학교 1,2캠퍼스 남, 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2) 조사

  • [통계학] 모바일 게임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정보학 연구 Vol.12,No.3>>. (2002) 남현정, , (2002) 거래조사국, 서비스조사팀 (한국소비자보호원 2004) 제시카멀리건, 브리짓 패트로브스키 (제우미디어 2003) 유승호, 홍유진 ,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Vol.6,2002) 유승호 (KG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관련이 많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 것이 전체주제를 위해서도 좋다.(5) 지원동기 및 포부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가장 실질적인 관심사가 되는 부분이 바로 이 대목이다. 아무리 전반부에서 기업에 필요한 유능한 인재로 판단되었다 하더라도 이 부분에서 확고한 모습을 볼 수 없다면 결정적으로 신뢰감을 얻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입사지원동기나 입사후의 포부를 쓸 때에는 일반론 보다는 해당기업과 직접 연관이 있는 내용을 구체적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조사▶ 학과시간의 팀 프로젝트와 동아리에서 기획서 작성한 경험 +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멀티미디어 활용 능력 + 원만한 대인관계 기획파트⇒ 기획 파트4. SWOT분석(주변 20인을 상대로 면접법을 통해 작성)장점 ․ 원만한 대인관계 - 누구에게든 호감이 갈 편안한 성격- 따뜻한 마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타인과 융화가 잘된다.- 낮 가림이 없다. 활달하다.- 싹싹하다․ 처세술이 뛰어나다.- 적응력, 순발력- 전쟁 나도 살아 남는다외딴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