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학]대학생 다단계판매 관련 지식정도 및 실태조사(SPSS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방법
3. 조사내용
4.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5. 조사결과
1. 대학생 다단계판매에 대한 지식정도
2. 대학생 다단계판매 경험실태
3. 대학생 다단계판매 피해
6. 요약 및 시사점
1. 요약
2. 시사점 및 조사의 한계점
III. 설문지
IV. 보도자료
- 본문내용
-
1. 조사 배경 및 목적
○ 본 조사의 목적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다단계 판매에 대한 현재 대학생들의 지식정도와 실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 다단계판매업계는 판매하는 물건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거나, 소비자를 판매원으로 두어 다른 소비자에게 판매를 함으로써 다단계판매원을 판매이익과 하위 판매원의 판매실적에 따라 후원수당을 받을 수 있는 판매방식으로 3단계이상의 판매원을 두는 경우를 의미한다.
다단계판매는 일반적인 점포판매 방식이 아닌 무점포, 직접 대면거래의 형태로 진행됨으로써 유통마진을 줄여 소비자에게 이익을 준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상위 판매업자가 일정한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을 통해 일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위판매원에게 권유하여 순차적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는 조직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하위판매원 수의 확장이나 매출이 확대되어야 자신의 이익이 발생하며, 대인판매에 주로 의존하는 점에서 다단계판매가 피라미드화 될 가능성은 늘 존재하게 된다.
○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1980년경 다단계판매가 시작된 이래 급속도로 성장하여 2004년 국내 다단계시장 매출은 연 3조 8천억원에 육박하였고 등록된 판매원은 593만명으로 조사되었다. 다단계판매의 문제점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계속 대두되면서 최근에는 시장이 다소 감소하는 추이를 보여, 2008년 총매출액은 2조 1956억원이며, 다단계판매원은 319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 www.ftc.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