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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 개요 및 대한항공의 일반 현황
2.대한항공의 교육제도
3.대한항공의 인사고과 제도
4.대한항공 인사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5.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긍정적 효과
평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심화, 관대화 경향의 문제 해결
높은 공정성 확보
직원의 참여를 증진 사기진작
개인행동을 조직의 가치,전략과 연계
개인의 능력 및 업적에 대해 좀더 신뢰성 있는 결과
상사와의 Communication으로 상호신뢰관계 구축
본인 스스로 평가 책임의식 을 높이게 되고
자기계발의 노력
동기부여의 역할
인사 등 정부전반에 대한 분석에 초점을 두었다. 대통령이 직접 이 태스크 포스 팀을 관리하였으며, 부통령에게 6개월 이내 정부성과평가 결과를 보고하도록 지시하였다. 이에 따라 NPR 은 첫 번째 보고서로 1993년 9월 From Red Tape to Results : Creating a Government That Work better and Costs Less 를 발간하고 그 부속보고서로 각 부처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과제를 제시한 정보기술을 활용한 정부재설계 방안 보고서를 발표한다. 이 보고서를 통해 384개 항목, 1,250
인사관리 - 대한항공 인사고과시스템- 목 차 -Ⅰ. 서론1. 연구 주제2. 주제선정 배경3. 연구 목적4. 연구 방법Ⅱ. 본론1. 대한항공의 인사고과제도의 분석(인사고과제도의 운영체계)1.1 기본 인사 철학 및 운영체계1.2 발휘역량 측정1.3 성취업적 측정1.4 인물유형/ 직무적성 조사1.5 상사 Leadership 조사1.6 Feedback1.7 다면평가 방식2. 대한항공의 인사고과제도의 문제점2.1 실제 평가자가 느끼는 문제점2.2 직종의 다양함에 따른 문제점2.3 관대화, 중심
사례한・미・일 기업의 퇴직관리 비교(3) 결론- 의견- 이직관리 문제점 및 개선방안- 시사점- 대결론참고문헌1.서론연구개요 1.연구목적최근 직장인들의 은퇴시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고, 특히 최근 베이비붐 세대 퇴직자들이 몇 년간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들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뉴스 기사들이 많아졌다. 베이비붐세대는 한국전쟁 직후인 1955년부터 산아제한 정책 도입 직전인 1963년까지 9년에 걸쳐 태어난 세대로 현재
인사담당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자기소개서도 많다. 자기소개개서에 입사하면 내가 기여할 분야를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방법이 그것이다. 회사 주력제품의 장단점과 신마케팅 기법 등 신규지원자로 보기엔 그 수준이 매우 높다. 이는 경력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신입지원의 경우 효과적인데.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한데, 학
인사관리 - 대한항공 인사고과시스템- 목 차 -Ⅰ. 서론1. 연구 주제2. 주제선정 배경3. 연구 목적4. 연구 방법Ⅱ. 본론1. 대한항공의 인사고과제도의 분석(인사고과제도의 운영체계)1.1 기본 인사 철학 및 운영체계1.2 발휘역량 측정1.3 성취업적 측정1.4 인물유형/ 직무적성 조사1.5 상사 Leadership 조사1.6 Feedback1.7 다면평가 방식2. 대한항공의 인사고과제도의 문제점2.1 실제 평가자가 느끼는 문제점2.2 직종의 다양함에 따른 문제점2.3 관대화,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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